목록2024/03/15 (7)
Guanah 觀我 Story
출처 : blog.naver.com/ipension 이름: 당근 학명: Daucus carota L. 꽃말: ‘죽음도 아깝지 않으리’ 꽃 운세: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서는 죽음도 마다하지 않을 정도로 한결같은 당신입니다. 3월 15일의 탄생화는 바로 ‘당근’입니다. 당근은 쌍떡잎식물 산형화목 미나리과의 두해살이풀입니다. 여러분은 당근 꽃을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당근은 7~8월에 흰색의 꽃이 산형꽃차례로 피어나며 3000~4000개의 작은 꽃들이 모여 일주일 간 피어있습니다. 꽃잎과 꽃받침, 수술이 각각 5개, 암술이 1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주황빛의 당근은 우리의 식탁에도 빠지지 않는 뿌리채소입니다. 당나라에서 건너온 불그스레한 무라고 하여 ‘홍당무’라고도 부르는데, 수줍거나 무안해서 붉어진 ..
1. 대학수학능력시험에 따른 수학 기초학력 평가 및 대학 교양수학 교과목 학업성취도 분석 2. 마이크로티칭에서 예비수학교사의 질문에 대한 연구 3. 호도법의 교수학적 분석 4. ‘우유의 양’ 과제를 이용한 초등학교 6학년 수업에서 수학적 모델링 교수․학습 분석 5. 초-중학교 전환에 따른 수학 성취도와 태도, 수학 수업 활동의 변화 6. 언어 네트워크 분석법을 이용한 최근 수학교육 연구 동향 탐색 -2017년 국제 수학교육 학술대회 발표 논문을 중심으로- 7. 프락시올로지-기반 수학과제의 분석과 설계-연구공동체에 의한 다각형의 내각의 크기의 합 과제의 분석과 설계 사례- 8. 수학과 서술형 평가에 대한 연구 - 수학 교사 인식 조사 및 지원 방안 탐색을 중심으로 - 9. 통계적 탐구활동 결과물에 나타난 ..
1. 수식형 문제와 문장제 수행에서 나타난 뇌파의 상대 파워 스펙트럼 분석 2. 정의 지도를 위한 What-If-Not 전략의 활용 -다각형의 외각을 중심으로- 3. 예비교사의 문제 만들기 유형과 교수·학습에 대한 인식 4. 우리나라 초등학교 수학 교과서에 나타난 최적화 문제 유형 분 5. 과제 대화록에 나타난 중등수학 예비교사들의 수학적 주목하기: 함수 그래프 그리기 지도 상황에서 6. 비율그래프 지도를 위한 창의적 과제의 설계와 적용 7. 국제 교실수업 어휘 프로젝트: 한국 수학교실의 교수학적 어휘 조사 연구
1. ‘극대와 극소’의 정의에 대한 고등학교 수학교사의 인식 조사 2. 수학 학업성취도 및 정의적 요인과 사교육 참여 간의 관계에 관한 종단적 분석 3. 표준해석학과 비표준해석학의 패러다임 관점에서 본 ‘제논의 역설’ 4. 예비수학교사의 핵심 교과역량 평가에 대한 채점기준 구성능력 연구 5. 문제 해결과 메타인지가 학생들이 만드는 문제 유형에 미치는 영향
1. 미군정기의 초등학교 6학년 수학의 지도 내용 분석 2. Steffe의 분할 조작의 관점에서 본 균등 분배 문제 해결 과정 분석과 그 적용 3. 유추를 활용한 등비수열 문제 해결 과정 분석 4. 2015 개정 수학과 교육과정의 수학 교과 역량을 반영한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의 평가틀 및 예시 문항 개발 5. 수학 문제해결 역량 평가도구 개발 6. 학생들의 비정형 그래프 구성 및 해석에 관한 사례연구 7. 수학 문제 해결 과정의 의사소통에 대한 기호학적 분석 8. 수학적 모델링 관점에 의한 과목용 과제의 설계 9. 초등학교 영재학급 학생들이 도구의 사용 횟수를 최소화한 정다각형 작도 방법 유형 분석 10. 수업평가와 수업성찰에서 나타나는 예비 중등 수학교사의 주목하기(Noticing) 11. 1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