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4/03/13 (22)
Guanah 觀我 Story
😊 과거 시제 비교 불완료 현재완료 단순과거 과거완료 hablaba / comía he hablado / he comido hablé / comí había hablado / había comido 늘 ~~했었다 최근에 ~했다 지금까지 ~해왔다 언젠가 ~해봤다 딱!! ~~했다 그땐 이미 ~~한 후 였다 😊 다양한 과거시제 사용 텍스트 해석 (1) Querido diario. ▶ 나의 사랑하는 일기에게. (2) Cuando era niña, tenía un amigo. ▶ 내가 어렸을 때, 친구가 한 명 있었어. (3) Se llamaba José. ▶ 이름은 호세였어. (4) Ayer, cuando yo iba en la calle, lo vi. ▶ 어제, 내가 길에서 걸어가고 있을 때, 그를 봤어. (..
출처 : [도보 여행이 주는 교훈]-내셔널지오그래픽매거진 (nationalgeographic.co.kr) 기자 폴 살로펙이 미얀마에 있는 동안 민주화 시위가 거세졌다. 지난 2월 군부가 정권을 잡은 후 수백 명의 시민이 살해됐고 수천 명이 구금되거나 고문을 당했다. 살로펙은 도보로 전 세계를 도는 ‘걸어서 에덴 밖으로’ 프로젝트의 일정을 중단하고 비행기를 타고 중국으로 가야만 했다. PANOS PICTURES/M.O. 2014년에 살로펙은 요르단을 걸어서 여행했다. 당시 시리아 내전으로 발생한 수십만 명의 난민 중 한 명이었던 모함마드(당시 11살)는 가족과 함께 요르단을 이리저리 떠돌며 과일이나 채소를 따는 일을 했다. 와디 럼의 구릉 지대에 머물던 한 시리아인 가족은 살로펙에게 저녁 식사를 제공했다...
1. 지수함수 형태의 거리함수에서 미분계수의 절차적 지식 구성과 표현의 변화에 대한 사례연구 2. 초등학교 수학에서 공간 방향에 대한 교육과정과 교과서 비교 3. 예비초등교사교육을 위한 효과적인 과제로서 “두 자료집합 비교하기” 과제의 가능성 탐색 4. 초등학교 수학과 성취기준에 따른 계산기의 활용 방안 5. 통계적 소양의 관점에서 살펴본 중학교 3학년 통계단원 문항 분석 6. 교육 형평성을 위한 고등학교 수학 교사 교육 시행 효과: 학생들의 수학 정의적 영역을 중심으로 7. 수학에 대한 태도 검사도구 개발 연구 -Perry의 발달도식과 Langer의 마인드풀니스를 기반으로- 8. 수학 교육에서 노티싱(Noticing) 연구의 동향과 과제
1. 뉴질랜드 수학과 교육과정 분석: 교육과정 성취기준의 연계성을 중심으로 2. 통계적 문제해결 지도를 위한 예비초등교사들의 통계적 소양 조사 연구 3. 상관관계에 대한 교사 지식 분석: 2×2 분할표를 중심으로 4. 수학적 창의성 관점에서 다중해법 간의 질적 차이 분석 5. 수학 교육과정의 ‘핵심 개념’ 의미 고찰 및 국제 비교 6. 시각과 시간에 대한 우리나라 초등학교 수학 교과서 분석 7. 중고등학생들의 비형식적 통계적 추리의 수준 연구 8. 수학 교과에서 계산적 사고(Computational Thinking)교육 9. 곡선의 길이 수업에서 길이 개념에 대한 담론 분석 10. 모바일 기반 수학 학습 어플리케이션 개발 및 활용 방안 11. 초등학교 3~4학년군 수학․과학 교과서 비교 분석: 들이, 부..
1. 비례식과 비례배분에 대한 초등 수학 교과서 비교 분석 2. 수학 교과서 연구 동향 분석: 최근 5년 동안 게재된 국내 학술지 논문을 중심으로 3. 수학학습 정의적 영역 검사 도구 개발 연구 4. 중학교 수학교과서가 학생에게 제공하는 함수 학습기회 탐색 5. 무리수 개념에 관한 학생의 오류와 어려움 해석에 필요한 교사지식 6. 그래프 표현과 해석에서 드러나는 두 중학생의 비례 추론 능력에 대한 사례 연구 7. 대만의 대학입학시험 수학 문항 분석 8. 들이와 무게의 단위에 대한 초등학교 수학 교과서 분석 9. 초등수학 교사교육의 현장연계성 강화를 위한 예비교사-현직교사 협력적 과제 개발 사례 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