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4/03/20 (24)
Guanah 觀我 Story
2024-1기 시민지성 한림연단 '나의 소명, 나의 작품1'|김난도 서울대학교 소비자학과 교수 (youtube.com) > Dragon Eyes 인공지능의 시대, 인간만이 가능한 화룡점정의 역량은 무엇인가? Don't Waste a Single Second: Time-Efficient Society (분초사회) Rise of 'Homo Promptus' (호모 프롬프트) Aspiring to Be a Hexagonal Human (육각형인간) Getting the Price Right: Variable Pricing (버라이어티 가격 전략) On Dopamine Farming (도파밍) Not Like Old Daddies, Millennial Hubbies (요즘 남편 없던 아빠) Expanding Y..
1. 수학사를 통한 2015 개정 교육과정의 정적분 전개 sensemaking 2. 삼각형의 외심과 내심에 관한 한국과 미국 교과서 논증의 삼차원 분석 3. 초등학교 3~4학년군 수학 교과서에 제시된 디지털 소양 요소의 분석 4. 초등 예비교사들의 알지오매스 활용 과제 설계 사례 분석 5. 초등학교 1학년 학생의 수세기 스킴에 대한 고찰 6. 질적 그래프를 구성하는 과제 해결에서 드러난 학생들의 공변 추론 수준 분석 7. 수학 예비교사들의 교과 역량 중심 수업 실행 지식 분석 8. 초등학교 수학 교과서 분석을 통한 함수적 사고의 지도 방안 탐색 9. 패턴 활동의 지도 방안 탐색을 위한 초등학교 2학년 규칙 찾기 단원의 수업 분석 10. 2022 개정 수학과 교육과정 문서 해석을 통한 교사의 ‘핵심 아이디..
1. 시기변인, 학교변인 및 학생변인에 따른 고등학생 수학불안 요인별 분석 2. 수학적 논의와 임파워먼트를 위한 교사의 수업 조직 연구 3. 단위 조정 수준이 다른 중학교 2학년 세 명의 비례와 일차함수 문제 해결 과정에서 나타나는 특징 4. 핀란드 1~2학년 초등 수학 교과서에 제시된 프로그래밍 교육을 위한 수학적 요소 분석 5. 고등학교 확률과 통계에서의 독립성과 시행 개념 분석: 수학과 교육과정과 교과서를 중심으로 6. 고등학생들의 직관적인 무한소 담론과 학교수학 담론의 commognitive 갈등 사례 연구 7. 우리나라와 미국 교과서의 사각형의 성질 과제 비교: 추론 및 논증 역량 요구수준을 중심으로
1. 2022 개정 수학과 교육과정 적용에 따른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학 영역의 변화 방향 탐색 2.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학 영역 표준점수 산출 방식 이해도 제고를 위한 교사 연수 자료 개발 연구 3. 인지과학적 관점에서 2015 개정 교육과정이 촉진하는 학생들의 정적분 개념 구성 분석 4. 초등학생의 등호에 대한 의미 이해에 따른 등식 구조 이해 및 해결 전략 분석 5. 표집변이성에 대한 추론 능력 함양을 위한 학습 경로 설계 연구 6. 외국 교과서 분석을 통한 상자그림 단원 구성 방안 탐색 7. 공간 감각 신장을 지원하는 초등수학 교수․학습의 방향성 탐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