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4/03/03 (30)
Guanah 觀我 Story
1. 중학교 영재학생과 예비교사의 영(0)에 관한 인식과 오류 2. 유사성 구성과 어포던스(affordance)에 대한 사례 연구 -대수 문장제 해결 과정에서- 3. 초등학교 수학교실에서 사회적 관행과 정체성의 상호작용 분석 4. 대학수학능력시험 수리 영역 문항 난이도 예측을 위한 회귀모형 추정 5. 수학수업에서의 담론을 통한 수학적 개념 형성에 관한 연구 6. 창의적 생산력 신장의 교육목표 이해를 위한 수학영재의 수학적 창의성 개념 탐색 7. 수학 과제 분석을 통한 예비 초등 교사의 전문성 신장 8. 학습자의 인지과정과 수학성취도의 관계 9. 평면도형 탐구의 기본 요소로서 삼각형의 재조명 10. 수학 영재학생과 일반학생의 수학 창의성과 문제설정과의 상관 연구
1. 도형 개념의 이해에 영향을 미치는 언어적 측면에 대한 연구 -용어의 어원과 조어 방식을 중심으로- 2. 수학 교수 효능감 도구 MTEBI 한글판의 신뢰도와 타당도 3. 초등학생들의 공간감각 이해능력 실태조사 4. 수학적 창의성에 대한 관점 연구 5. 바탕문제를 활용한 정사면체와 정육면체의 절단면 작도에 대한 연구 6. 중학교 교육과정에서 비례적 사고가 필요한 수학 개념 분석 7. 동적기하가 원뿔곡선 문제 해결에 미치는 영향
1. 영상적 표상이 포함된 비례 문제에서 나타난 아동들의 비례적 사고 분석 2. 한 초등학교 2학년 아동의 곱셈과 나눗셈 해결 전략에 관한 사례 연구 3. 틀의 차이를 극복하기 -수학교실에서의 논증분석 연구- 4. 조합문제에서의 인식론적 장애 -곱의 법칙과 합의 법칙 중심으로- 5. 초등수학 서술형 수행평가 문항 및 평가기준 개발 연구 6. 교구를 활용한 활동에서 창의성 평가를 위한 학생들의 반응 유형 분석
1. 동기에 대한 고찰 -수학 학업성취와 관련하여- 2. 우리나라 중학생의 수학에 대한 정의적 특성 변화와 수학 성취에 미치는 영향력 분석 3. 남녀 학생의 수학 기초학력과 배경 변인의 분석 4. 중위권 대학 신입생의 수학적 배경과 대학수학 성취도 사이의 관계 5. 학교수학에서 추측과 문제제기 중심의 수학적 탐구 활동 설계하기 6. 초등학교에서 테셀레이션의 수학적 원리 지도 가능성 탐색 7. 수학 교수,학습과정에서 사고력 신장을 위한 계산기의 활용 - 학생들의 수학화 발달에서 테크놀로지의 효과 - 8. 수학교육에 유용한 표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