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uanah觀我Story
제20권 1호(2018) 학교수학 내용 본문
1. 미군정기의 초등학교 6학년 수학의 지도 내용 분석
2. Steffe의 분할 조작의 관점에서 본 균등 분배 문제 해결 과정 분석과 그 적용
4. 2015 개정 수학과 교육과정의 수학 교과 역량을 반영한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의 평가틀 및 예시 문항 개발
6. 학생들의 비정형 그래프 구성 및 해석에 관한 사례연구
7. 수학 문제 해결 과정의 의사소통에 대한 기호학적 분석
8. 수학적 모델링 관점에 의한 <수학과제 탐구> 과목용 과제의 설계
9. 초등학교 영재학급 학생들이 도구의 사용 횟수를 최소화한 정다각형 작도 방법 유형 분석
10. 수업평가와 수업성찰에서 나타나는 예비 중등 수학교사의 주목하기(Noticing)
11. 19÷5=3…4에서 등호의 사용에 대한 비판적 고찰
12. 초등학교 수학 지도를 위한 이중수직선의 활용 방안 탐색
13. 수와 연산 성질의 일반화에 대한 초등 수학 교과서 분석
'수학數學Math Story > 대한수학교육학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20권 3호(2018) 학교수학 내용 (0) | 2024.03.15 |
---|---|
제20권 2호(2018) 학교수학 내용 (0) | 2024.03.15 |
제28권 4호(2018) 대한수학교육학회지 내용 (0) | 2024.03.14 |
제28권 3호(2018) 대한수학교육학회지 내용 (0) | 2024.03.14 |
제28권 2호(2018) 대한수학교육학회지 내용 (0) | 2024.03.14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