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4/12/30 (3)
Guanah觀我Story
출처 : 갈대의 철학 사진에세이 | BAND 하늘의 구름은바람 한 점 없이한량하기만 하는데기다리던 님 소식은떠나올 줄 모르고서쪽하늘 노을 지는언덕에 올라 먼 하늘을 올려다보니초 저녁 동녘에떠오른 별 하나 반짝이면은하수 물결 타고 떠나던우리 님 칠월칠석 견우직녀 만나는 날을언제 기다리려나밤하늘 바라보는 나의 마음은 한없이 님 기다리는 마음구슬프고 애석하기만 하네
출처 : 미술로 여는 세상 | BAND Dirk Bouts루바인 대학의 한 교수는 그가 죽은 지 한 세기 후에,“디에릭 보우트는 농촌을 묘사하는 데 있어서 유명한 발명가"라고 칭송했다.하를럼(Haarlem)에서 태어난 바우트는 주로 루바인에서 일했는데,그는 1468년에 도시 화가가 되었고 부유한 루바인 가문의 여성과 결혼했다.바우트는 길고, 차분하고, 그리고 위엄 있고 절제된 감정,성찰적인 형상으로 특징지어지는 스타일로 다양한 주제를 그렸다.그의 시대의 대부분의 네덜란드 화가들처럼,보우트는 제단화부터 사람들이 집에 간직하고 있는 작은 그림에 이르기까지,종교적인 주제를 통해 그의 혁신을 이루었다.그는 로지에 반 데르 바이든(Rogier van der Weyden)에게 깊은 영향을 받았지만,로지에의 초상..
출처 : 모야모 매거진 이름 : 납매학명 : Chimonanthus praecox꽃말 : '자애심'꽃 운세 : 베풀 줄 아는 당신은 분명 자애로운 사람입니다.형편이 좋을 때뿐 아니라 그렇지 못할 때도 중요한 이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군요.모두가 힘들 때 어둠 속의 등불처럼 앞길을 비추어주기에,많은 사람이 당신을 따릅니다. 12월 30일 탄생화는 납매(臘梅)입니다.납매는 받침꽃과의 낙엽활엽관목인데,키는 2 ~ 4m 정도로 작은 편입니다.한겨울에 꽃을 피우는데,그 향기가 진하고 멀리 퍼지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먼저 꽃을 피우는 나무는 무엇일까요?풍년화와 동백 등이 떠오르지만,납매도 일찍 꽃을 피웁니다.납매라는 이름 중,'납(臘)'은 음력 섣달.음력 12월을 뜻합니다.그래서 납매는 한겨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