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4/12/18 (5)
Guanah觀我Story
출처 : https://www.nationalgeographic.co.kr/ngkids/news.php?mgz_seq=31&aseq=161 검은과부거미의 치명적인 독은 방울뱀 독보다 15배 강하다고 알려져 있다.녀석의 독은 주입량이 적어서 사람에게 치명적인 경우는 거의 없지만,심한 통증과 메스꺼움을 일으킬 수 있다.│ 온드레이카, 드림스타임 일반명: 검은과부거미 학명: Latrodenctus분류: 무척추동물식성: 육식성자연 평균 수명: 1~3년 크기: 몸길이 약 38mm, 몸통 지름 약 6mm 무게: 약 1g 암컷 검은과부거미는 빛나는 검은색을 띠며,배에 모래시계 모양의 주홍색 무늬가 있습니다.수컷은 갈색이나 회색을 띠며, 붉은색의 작은 반점이 있습니다. 검은과부거미는 독을 지닌 거미류 ..
출처 : 미술로 여는 세상 | BAND Giovanni Bellini"벨리니는 회화사에 있어 '만물의 봄'으로 불린다."-마르코 보치니통칭 잔벨리니노(Giambellino)로 불린다.베네치아에서 출생하여 사망한 이탈리아 화가로,15세기 중엽 북이탈리아의 대표적인 화가인 야코포 벨리니의 아들(전처와의 아들, 또 서자라는 설도 있음.)로,젠틸레 벨리니는 그의 형이다.베네치아파의 확립자로 형 젠틸레 벨리니와 함께,파도바에 있는 아버지의 화실에서 공부하고,매부인 화가 만테냐의 영향을 받아,정확하고 극명한 조형적 사실주의를 습득하였다.그러나 아버지와 만테냐의 영향에서 벗어나,색채감이 풍부한 정서적인 메시나의 화풍에 접근하게 된 것은 1487년 이후부터다.조반니 벨리니는 주제와 기법에 있어 회화사에 중대한 공헌..
출처 : 모야모 매거진 이름 : 세이지학명 : Salvia officinalis꽃말 : '화목한 가정'꽃 운세 : 당신은 여전히 꿈을 찾아 헤매고 있습니다.그러나 행복을 얻는 것은 녹록지 않군요.그런데 당신이 바라 마지않던 삶의 충만함은 생각보다 가까운 곳이 있는지도 모릅니다.힘든 일, 즐거운 일 모두 가족과 나누며 단란한 시간을 보내보세요.삶을 돌아보며 일에 치여 가정을 등한시했던 것을 후회하는 이는 많지만,가정을 위하느라 일하지 못했던 것을 후회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12월 18일 탄생화는 세이지입니다.세이지는 꿀풀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풀로서,지중해가 원산지인 향이 좋은 허브입니다. 세이지라고 하면 일반 세이지 외에도,핫리베이지, 러시안세이지, 블루세이지 등 여러 종이 있습니다.세이지 잎에서는 감귤..
출처 : 갈대의 철학 사진에세이 | BAND 머무름이 없는데어찌 얽매임이있다 말하겠소이까? 기다림이 없는데어찌 떠나보내는 마음이또다시 있다 하겠소 저 구름이 한 조각벗 인양하여추억 한 조각 따다그리움일랑 하면바람 따라 떠나는 마음을어찌 잡을 수가 있다 하오리오 가지고 있는 것이태어날 때 부모님이 주신알몸 몸뚱어리와알량한 자존심 하나구기지 않으려고 살아온 인생 다시 흙으로 돌아가도나는 부끄럽지 않으며달가워하는 마음도지니지 않으리라 하늘을 향해두 손 펼쳐 보일 수 있는마음 하나이면그 마음 하나이면 나는 족하리나의 부족함을 채우지도않으리 사랑하는 마음이 들거든이내 나를책망하는 마음을 앞세워사랑이 모든 것을 대변해 줄 수 있는유일한 수단이 아니라는 것을 나 다시 태어나도그 마음만은영원히 변치 않고 살아가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