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4/10/04 (9)
Guanah觀我Story

출처 : 미술로 여는 세상 | BAND 신화 속 인물, 이카로스(Icarus)이카로스는 그리스 신화 중 어리석음과 과욕을 상징하는 인물로,태양을 향해 높이 솟아 올랐다가 너무 높이 날아올라,날개에 쓰인 초가 녹아 바다로 추락한 인물이다.이카로스(Icarus)는,미노스(Minos)왕의 명공 다이달로스(Daedalus)의 아들이다.다이달로스는 한때 미노스왕의 총애를 받았으나,후에 크레타의 왕비 파시파이의 부정을 도와주었다는 이유로,왕에게 미움을 사서 아들과 함께 탑 속에 갇히게 되었다.감옥에서 탈출하기 위해서는 바다를 건너야 하는데,왕이 모든 배를 통제했기 때문에 도저히 불가능한 일이었다. 다이달로스와 이카로스 [Dédale et Icare], 조제프 마리 비앙 1세, 18세기경, 루브르 박물관.그러나..

출처 : 모야모 매거진 이름 : 홉학명 : Humulus lupulus꽃말 : '순진무구'꽃 운세 : 때 묻지 않은 동심이 남아있는 당신은 때때로 장난이 지나쳐서 인간관계를 망치는 실수도 합니다.그러나 당신의 순진함은 아무것과도 바꿀 수 없는 매력입니다.그 매력을 가꾼다면 즐거운 인생을 보낼 수 있습니다. 10월 4일의 탄생화는 호프 덩굴입니다.호프 덩굴은 율초라고도 하는데,장미목 삼과에 속하는 식물로서 우리에게는 맥주를 주조할 때 쓰이는 재료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호프덩굴은 심은 지 2년 정도 되면 높이가 2m 이상 자라는데,완전히 다 크면 5~15m까지 자랍니다.단,덩굴성 식물이기 때문에 줄기의 지름은 4~8cm 정도로 작습니다.호프 덩굴의 잎은 마주나며 3~4갈래로 갈라져 있으며,잎 가장자리는..

출처 : 미술로 여는 세상 | BAND 1890년~1891년, 오르세 미술관. 원시로의 회귀를 주장한 회화계의 이단아, 폴 고갱폴 고갱(Paul Gauguin, 1848년~1903년)은 프랑스의 인상주의 화가이다. 파리에서 태어났다.인상주의에서 출발해 종합주의와 클루아조니슴(Cloisonnisme)을 탄생시키고,상징주의로 귀착한 회화계의 이단아 폴 고갱.그는 서구의 인위적인 문명사회에서 벗어나 인류의 근원과 원시사회적 상태로의 회귀를 주장했으며,원시문명을 직접 체험하기 위해 남태평양 타히티 섬에서 원주민들과 함께 살며 강렬한 충격을 주는 그림들을 그렸다. 1892년, 바젤 미술관.사실적인 묘사에서 탈피하여 개념적으로 색채와 형태를 표현한 고갱의 기법은 현대 미술에 큰 영향을 미쳤다.떠돌이 생..

출처 : 갈대의 철학 사진에세이 | BAND 세월은 흘러어느새 여기까지 왔는데여보 당신평생 머리에 이고 지고떠나온 사랑했던 나날들을너무 슬퍼하지 말아요우리에겐 아직도못다 한 사랑이여울져 굽이치는 강물이 되어떠나가고 있음을 알아갑니다사랑했던 날 보다사랑해서 아파했던 날들이더 오래되고 기억되어추억으로 남는 것은어쩌면 떠나면서되돌아올 수 없는 마음들이미련이라는 잔정들이내게 아직도지금도 회자되고 있음을알아갑니다때론,기다림에 지쳐 목이 메어소금에 절여진어느 슬픈굴비의 눈을 바라볼 때면밥상 위는늘 황후의 만찬이거늘마음은 늘 언저리당신에게 미안한 감정만 남아내 눈물을 적셔져 오는 것이비단,당신에게서 흐르는눈물만큼이야 하겠어요지나온 세월 앞에장사는 없다고 하지만어리디 곱고 고운 연분홍 끼에수줍던 그 얼굴에 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