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4/11/30 (5)
Guanah觀我Story
출처 : [심해 탐험가 로버트 밸러드]-내셔널지오그래픽매거진 "비행기가 바닷속에 있었다면 이 녀석이 봤겠죠.” 전장 64m의 해양 탐사선 노틸러스호에서 분리된 4m짜리 자율 무인 잠수정(ASV)을 두고 로버트 밸러드(78)가 말한다. 1985년 밸러드가 대원들과 함께 타이태닉호를 발견했을 때,그들은 보일러의 위치를 맨 처음 찾아냈다.그런 뒤 그들은 녹슨 뱃머리와 나머지 선체의 위치를 찾아냈다.당시 밸러드가 침몰한 두 대의 핵잠수함을 수색해달라는,미 해군의 비밀 임무를 함께 수행하고 있었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거의 없었다.EMORY KRISTOF그는 노틸러스호의 선실에 앉아서 모니터에 띄운 해저 지도를 가리키고 있다.원격 조종이 가능하며 다중빔 음파 탐지기가 장착된 이 ASV는,태평양에 있는 외딴 니..
출처 : 갈대의 철학 사진에세이 | BAND 꽃터널 지나면그대 기다릴까?눈꽃터널 지나면그대 사랑할 수 있을까?눈이 내린하얀 겨울밤이 내려오고모두가 숨죽이며 떠나온 시간 속에서청계산 적막한 숲 속에새로운 생명의 눈꽃이피어난다차가운 바람 불 때면눈꽃은 더욱더너를 생각하는 마음처럼나뭇가지에 붙어떨어지지 않고단단하게 굳어간다하얀 눈이 내리고 쌓여갈 때마다밤하늘을 향해구원의 십자가를 쫓기어가듯나뭇가지 끝에 쌓여간 눈꽃은더 이상 신의 손길이닿지 못한 채하늘의 문은 스스로를 자책한다눈꽃은 하늘에서하얀 별들의 고향에 내려오고은빛 백사장에 부딪혀 오는파도의 포말처럼거센 한줄기 물줄기인양 하지만그 속에서 연약한내면의 아름다움은너를 위한 기도어둠 속에서 빛나는달빛에 그을린별빛의 향연 속에서작은 별들의 고향을 떠나..
출처 : 미술로 여는 세상 | BAND 테티스는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바다의 님페이다.테티스는 굉장한 미모를 가진 덕분에 제우스의 총애를 받았으나,"테티스는 아버지보다 모든 면에서 뛰어난 아들을 낳는다."는,신탁을 듣게 된 제우스는 테티스를 포기하고 대신 펠레우스와 결혼 시켰다.둘 사이에서 태어난 아들이 트로이 전쟁의 영웅 아킬레우스다. 장오귀스트도미니크 앵그르, [제우스와 아킬레우스의 어머니인 테티스], 제우스 신의 위용 앞에서 애원하는 여신은 영웅 아킬레우스의 어머니인 테티스.펠레우스와의 결혼식 때, 모든 신들이 초대되었으나,모두가 꺼려하는 싸움의 여신 에리스만이 제외되었기 때문에,노한 에리스는 연회석상에 황금의 사과를 던짐으로써,이 사과를 서로 가지려고 덤비는 여신들의 싸움이 트로이 전쟁의 원인..
출처 : 모야모 매거진 이름 : 낙엽학명(?) : deciduous foliage꽃말 : '기다림'꽃 운세 : 우유부단해서 좀처럼 결정을 내리지 못하는 성격입니다.그렇기에 종종 때를 놓치고 후회하곤 하지요.용기를 내서 지금이라도 도전하세요.삶은 짧고, 흘러간 시간은 되돌릴 수 없습니다. 11월 30일 탄생화(?)는 낙엽입니다.우리나라에서 탄생화란 순천만 국가정원에서 지정한 바를 따르는 경우가 많은데,재미있게도 이에 따르면 오늘의 탄생화는 낙엽이라고 합니다. 낙엽(落葉)은 말 그대로 '떨어져 내린 잎'이라는 뜻으로,식물이 계절적인 요인에 의해서 스스로 떨군 잎을 지칭합니다.우리가 흔히 나무를 구분할 때 쓰는 두 가지 기준이 둘 있습니다.잎이 넓으나 바늘처럼 뾰족 하느냐로 활엽수와 침엽수로 구분하고,겨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