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4/11/14 (5)
Guanah觀我Story
출처 : [플래닛 파서블]-내셔널지오그래픽매거진 싱크대를 사용하지 말자식기세척기가 있다면 사용하자.식기세척기를 가득 채워 가동시키면 보통 손으로 설거지를 할 때보다,적은 양의 물이 사용되며 배출되는 온실가스의 양이 절반에도 못 미친다.식기세척기를 새것으로 바꾸자미국에서는 에너지 효율이 가장 좋은 제품에 ‘에너지 스타’ 라벨이 붙는다.일부 식기세척기는 한 번 돌아가는 데 사용하는 물이 8.7ℓ에 불과하다.이는 개수대에서 수돗물을 1분 동안 틀어놨을 때 사용하는 양과 거의 같다.헹구지 말자고치기 힘든 습관일 수 있지만 식기세척기에 그릇을 넣기 전에 물로 따로 헹굴 필요가 없다.음식 찌꺼기가 말라붙어 있다면 직접 씻어내는 대신 식기세척기의 헹굼 기능을 사용하자.그릇을 자연 건조시키자시작 버튼을 누르기 전..
출처 : 미술로 여는 세상 | BAND 에른스트 루트비히 키르히너(Ernst Ludwig Kirchner, 1880년~1938년)는 독일의 표현주의 화가이다.다리파의 창립 회원 중의 한 사람이다.건축학을 배우던 중 화가로 전향했다. 신인상주의적 화풍에서 출발했으나,뭉크, 포비즘, 니그로 조각의 영향을 받아 표현주의로 전환했고,1905년 드레스덴에서 를 창설했다.1911~1916년에는 베를린에서 활약했고, 에도 참여했다. Potsdamer Platz, 1914대도시에서 살아가는 인간의 고독을 그렸으며 형태와 색채의 대담한 단순화,예각적 묘선은 소박감과 율동감에 찬 화면을 낳게 했다.또한 목판화는 힘찬 대조효과를 지니고 있다.1917년 다보스로 이주한 후의 풍경화에는 큐비즘의 영향이 엿보이며 형태의 추상..
출처 : 갈대의 철학 사진에세이 | BAND 저벅저벅 저벅저벅쉿걸음을 멈춘다뚜벅뚜벅 뚜벅뚜벅숨을 멈춘다누군가우리의 사랑을 쫓는다누군가우리의 사랑을 훔친다당신은 나의 그림자 인생석양이 저물고저녁 달밤 드리우면 그림자 되어그대는 나를 찾는다나는 당신의 그림자 사랑떠오를 태양 햇살 아래아직 못다 떨어진 낙엽사이로햇살 비출 때면나는 오늘도그림자 인생이 되어그대에게서 그림자 사랑을 꿈꾼다치악산 깔딱 고개 넘나들듯그날 밤 숨이 벅차 멎어 잦아지는한사랑을 위해나는 오늘도 그 한 사람의 그림자 사랑이 되어간다
출처 : 모야모 매거진 이름 : 소나무학명 : Pinus densiflora꽃말 : '불로장생'꽃 운세 : 부와 명예보다 중요한 것은 건강입니다.세상에서 제일가는 부자도 건강을 사지는 못합니다.음주나 흡연 등 건강에 해로운 습관을 버린다면 무병장수할 운명입니다. 11월 14일 탄생화는 '소나무'입니다.소나무는 구과목 소나무과의 상록 침엽수로써,우리나라 어디에서든 잘 자랍니다. 소나무는 우리나라에서 두 번째로 많은 나무입니다.그런데 전 국토에 걸쳐 소나무가 주류적인 나무로 자라는 곳은,한국뿐이라고 합니다.물론 서양에도 소나무과에 속하는 수많은 품종이 있지만,전체 수목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매우 작습니다. 이렇게 흔하게 볼 수 있어서일까요?소나무는 우리 삶에 빠지지 않고 등장합니다.우리는 태어날 때 대문 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