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uanah 觀我 Story

CHAPTER 23 나는 커피를 마시는 중입니다. 본문

수업授業Teaching Story/스페인어 Español

CHAPTER 23 나는 커피를 마시는 중입니다.

Guanah·Hugo 2024. 1. 10. 18:54

마시는 중 : tomar  →  tomando

말하는 중 : hablar  →  hablando

여행하는 중 : viajar  →  viajando

담배 피우는 중 : fumar  →  fumando

 

먹는 중 : comer  →  comiendo

배우는 중 : aprender  →  aprediendo

하는 중 : hacer  →  haciendo

 

사는 중 :  vivir  →  viviendo

쓰는 중 :  escribir  →  escribiendo

 

나는 담배를 피우는 중이다.  →  Estoy fumando.

그녀는 마시는 중이다.  →  Ella está tomando.

그녀는 커피를 마시는 중이다.  →   Ella está tomando café.

우리들은 여행을 하는 중이다.  →  Estamos vijando.

우리들은 스페인을 여행하는 중이다.  →  Estamos viajando por España.

 

나는 타코를 먹는 중이다.  →  Estoy comiendo tacos.

너는 스페인어를 배우는 중이다.  →  Estás aprendiendo español.

 

우리들은 살고 있는 중이다.  →  Estamos viviendo.

우리들은 한국에 살고 있는 중이다.  →  Estamos viviendo en Corea.

 

너는 하는 중이다. / 너는 하고 있다.  →  Estás haciendo.

너는 하는 중이야?  →  ¿Estás haciendo?

너는 뭐 하는 중이야? / 너는 뭐 하고 있어?  →  ¿Qué estás haciendo?

나는 담배 피우고 있어.  →  Estoy fumando.

나는 Yessi랑 대화하고 있어.  →  Estoy hablando con Yessi.

 

엄마 뭐 하고 있어?  →  ¿Qué está haciendo mamá?

맥주 마시고 있는 중이야.  →  Está tomando cerveza.

 

Yessi는 뭐 하고 있어?  →  ¿Qué está haciendo Yessi?

담배 피우고 있어.  →  Está fumando.

 

너는 지금 뭐 하고 있어?  →  ¿Qué estás haciendo?

나는 커피를 마시고 있어.  →  Estoy tomando café.

 

a. 나는 타코를 먹는 중이다.  →  Estoy comiendo tacos.

b. 나는 Yessi랑 대화하는 중이다.   →  Estoy hablando con Yessi.

c. 너는 지금 뭐 하고 있니?   →  ¿Qué estás haciendo ahora?

d. 나는 집에서 담배 피우고 있어.   →  Estoy fumando en casa.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