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5/02/03 (7)
Guanah觀我Sto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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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숲의 숨은 관리자들을 만나보자]-내셔널지오그래픽매거진 폼산을 이용한 불개미들의 방어 전략은,개미총 위에 내려앉은 이 어치처럼 몸집이 더 큰 생물에게는 해를 입히지 않는 듯하다.이 새는 불개미의 폼산이 자신의 깃털 아래 숨어 있는,진드기 같은 기생충들을 흩어지게 하거나 죽인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이러한 공생 습성을 담은 이 보기 드문 사진은,온대림과 북부 한대 수림 내에서 불개미가 맡은 복잡한 역할을 보여준다. 각 불개미의 몸에 있는 날카로운 톱니 모양의 큰턱 한 쌍은,보금자리를 만드는 데 필요한 재료와 먹잇감을 운반하기에 적합한 자르기 및 잡기 도구다.심도 합성 기술을 사용해 122장의 사진을 합성한 사진 불개미 떼가 배 끝쪽에 있는 독샘에서 생산된 폼산을 분사해 위협에 맞서 싸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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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미술로 여는 세상 | BAND ‘키아스쿠로’는 ‘명암법’을 뜻하는데,이탈리아어로 ‘밝다(chiaro)’와 ‘어둡다(oscuro)’의 합성어다.기록에 의하면 서양에선,기원전 5세기말 그리스 아테네 출신의 학자 아폴로도스가 음영법을 창안했다고 한다.명암법이 사실적이고 과학적인 명암처리가 시작한 때는,15세기 르네상스가 도래하면서 부터고,16세기 매너리즘 시기에 또렷해졌고,17세기 바로크 시대로 넘어오면서 극단적인 상황이 된다.어두운 부분을 세밀하게 표현하기 보다는,검은색 일색으로 표현하여 극적인 대비로 명암을 처리하는 테크닉을,‘테네브리즘(tenebrism)’으로 따로 구분한다.오늘날 키아로스쿠로는 단순한 명암법을 의미하기,보단 테네브리즘으로 이해되곤 한다. Abraham Solomon - Wa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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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모야모 매거진 이름 : 앵초학명 : Primula sieboldii꽃말 : '돌보지 않는 아름다움'꽃 운세 : 고민하고 계시나요?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의욕입니다.의욕적으로 인생을 밀고 나가세요. 2월 1일에 이어, 2월 4일의 탄생화도 앵초입니다.다만, 2월 1일의 탄생화는 '앵초',2월 4일의 탄생화는 '붉은 앵초'라는 점이 다릅니다.같은 꽃이라도 색에 따라 꽃말이 다르고,문화적으로 얽혀있는 의미도 다르기 때문에,붉은 앵초가 다른 날의 탄생화로 지정된 것이지요. '붉은 앵초' 역시 앵초와 마찬가지로,물을 좋아하여 산과 들의 물가나 풀밭의 습지에서 자랍니다.잎과 줄기에는 흰 털이 있고, 꽃은 4 ~ 5월에 핍니다.서양에서는 꽃을 샐러드의 고명으로 사용하며,뿌리는 빻아서 약으로 쓰는데,감기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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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흰올빼미의 성장 일기]-내셔널지오그래픽Kids매거진 사진: 테레사 멜서 쥐의 일종인 자그마한 갈색 레밍 한 마리가,굴에서 조심스레 고개를 내밀어 밤낮없이 계속되는 북극의 여름 햇살 아래 모습을 드러냅니다.녀석은 탁 트인 들판을 쪼르르 달려가더니 짧은 풀을 뜯어 먹기 시작해요.하지만 너무 방심했네요. 흰올빼미가 날개를 활짝 펼치면 날개 끝에서 끝까지의 길이가 1.5m에 이른다. │ M로렌츠포토그래피 나뭇가지에 앉아 있던 수컷 흰올빼미의 황금빛 눈에 이 레밍의 모습이 잡힙니다.흰올빼미는 녀석에게 시선을 고정한 채 빠르게 날아 내려와요.그리고 낮게 날다가 평지를 지나는 순간,다리를 쭉 뻗어 길고 검은 발톱으로 레밍을 낚아채요.그러고는 잡은 먹이를 가지고 둥지로 향해요. 어린 흰올빼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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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갈대의 철학 사진에세이 | BAND 안개 자욱이 피어난안갯속 서리꽃한 햇살에 너의 운명은기로 속 미로를 걷는다살포시 시나브로 다가선너와의 호흡에나의 마음에 일부가 되어녹아내린 너태양 빛에 타들어가는너의 초라한 전라의 모습을나는 더 이상지켜볼 수가 없었다햇살에 눈부신안갯속으로 사라져 갈못 미더운서리꽃으로 간절히 남아있기를소원해 보지만더 이상 너를미워할 수 없는가벼운 존재의 위로는안개 걷히기 전내 마음의 전부가 되어버린너의 운명나의 운명은너에게로 다가선사랑의 숙명으로 승화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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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미술로 여는 세상 | BAND Gerard van Honthorst - Self-portrait제릿 반 혼토르스트(Gerrit van Honthorst)로도 불리는 헤라드 반 혼토르스트(Gerard van Honthorst)는,1592년 위트레흐트에서 태어났다.처음에는 위트레흐트에서 아브라함 블루마르트(Abraham Bloemaert, 1566-1651) 밑에서 공부했다.1610년경 이탈리아로 가서 상류층 귀족들의 후원을 받았으며,사실주의적이며 인공조명을 극적으로 사용하는 카라바노의 기법을 모방하여 개성적인 화풍으로 발전시켰다. 이탈리아에 머무르는 동안 그린 중요작품으로,‘세례자 요한의 참수’, ‘로마 산타마리델리스칼라 교회’, ‘만찬’, ‘제사장 앞에 선 예수’ 등이 있다.1620년 네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