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uanah 觀我 Story

슈퍼맘 하이에나의 새끼 돌보기(글 : 아예나트 머시, 사진 : 알렉산드리 외) 본문

해외여행海外旅行Overseas Trip Story

슈퍼맘 하이에나의 새끼 돌보기(글 : 아예나트 머시, 사진 : 알렉산드리 외)

Guanah·Hugo 2024. 9. 18. 15:25

출처 :  [슈퍼맘 하이에나의 새끼 돌보기]-내셔널지오그래픽Kids매거진 (nationalgeographic.co.kr)

 

굴 속에서 엄마 하이에나와 새끼들이 같이 놀고 있다.

│ 알렉산드리

 

 

하지만 암컷 하이에나는 누구보다 다정한 엄마예요.

아프리카의 어떤 포식자보다 오랫동안 새끼를 보살피죠.

그래서 어미 하이에나는 슈퍼맘이라고 불려요.

점박이하이에나는 어미 노릇을 훌륭히 해냅니다.

30년 넘게 하이에나를 연구한 생물학자 케이 홀캠프가 말해요.

 

새끼 하이에나는 생후 20개월까지 영양가가 풍부한 어미젖을 먹는다.

│ 마크 스테판

 

어미는 새끼가 다 자랄 때까지 안전하게 보살피고 잘 먹이는 일에 열중해요.

가족 간의 끈끈한 사이는 새끼가 성장한 후에도 이어져요.

하이에나 엄마와 딸은 평생 친한 친구처럼 지낸답니다.

그러려면 일단 새끼를 잘 길러 내야 하겠죠.

 

하이에나는 개보다 고양이에 가깝다.

│ 건터 누이츠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