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uanah觀我Story
제15과 스페인어 불규칙 비교급, 최상급 및 절대최상급, 상호의 se, 중성관사 lo와 중성대명사 lo, tener + 명사 구문 본문
제15과 스페인어 불규칙 비교급, 최상급 및 절대최상급, 상호의 se, 중성관사 lo와 중성대명사 lo, tener + 명사 구문
Guanah·Hugo 2024. 1. 29. 11:05😊 불규칙 비교급과 최상급
원급 | 비교급 | 최상급 |
bueno/a | mejor | el/la mejor |
malo/a | peor | el/la peor |
grande | más grande mayor |
el/la más grande el/la mayor |
pequeño/a | más pequeño/a menor |
el/la más pequeño/a el/la menor |
Esta sala es mejor que aquella. → 이 방은 저 것보다 좋다.
Esta computadora es pero que esa. → 이 컴퓨터는 그것보다 나쁘다.
Mi hermana es menor que tú. → 나의 누이는 너보다 어리다.
Sancho es mi mejor amigo. → 산초는 나의 가장 좋은 친구이다.
Este es el peor caso. → 이것은 최악의 경우이다.
La mayor parte de los alumnos estudian mucho. → 대부분의 학생들은 열심히 공부한다.
👌grande와 pequeño는 두 개의 비교급 및 최상급 형태를 갖고 있다.
일반적으로 '크기나 규모'를 비교할 때는 más 나 menos를 붙이고,
'나이'를 비교할 때는 mayor나 menos를 쓴다.
또한 '~살 이상 / 미만'을 표현할 때에도 mayor / menor 를 쓴다.
España es dos veces más grande que nuestro país. → 스페인은 우리나라 보다 두 배 더 크다.
México es much más pequeño que los Estados Unidos. → 멕시코는 미국보다 훨씬 더 작다.
Estos asientos son para mayores de 65 años de edad.
→ 이 좌석들은 65세 이상의 노인들을 위한 것이다.
Esta películ está prohibida para menores de 19 años de edad.
→ 이 영화는 19세 미만의 청소년들에게는 금지되어 있다.
😊 절대 최상급
상대적인 기준 없이 절대적인 관점에서 최상이라는 의미를 나타낸다.
주로 '최고로' 또는 '무척/매우'라고 해석되며 형용사나 부사에 -ísimo를 붙인다.
guapo → guapísimo
limpio → limpísimo
👌 어간에 이중모음을 갖고 있는 형태들은 단모음화 된다.
또한 어간 자음의 음기를 보존하기 위해 철자가 변하거나 강세의 위치가 변하는 형태들도 있다.
bueno → bonísimo
fuerte → fortísimo
rico → riquísimo
fácil → facilísimo
Cecilia es guapísima. → 세실리아는 무척 예쁘다.
Esta habitación es limpísima. → 이 방은 무척 깨끗하다.
Esta comida es riquísima. → 이 음식은 무척 맛있다.
😊 상호의 se
'서로'의 의미로 쓰이므로 동사는 주로 복수형으로 쓰인다.
Nos amamos. → 우리는 서로 사랑한다.
Romeo y Julieta se abrazan. → 로미오와 줄리엣은 서로 포옹한다.
Ellos se escriben cartas. → 그들은 서로 편지를 쓴다.
Los participantes se saludan. → 참가자들은 서로 인사한다.
Ambos países se respetan mutuamente. → 양국은 서로 존중한다.
😊 중성관사 lo와 중성대명사 lo
스페인어에는 중성 명사가 없으므로 명사와는 함께 쓰이지 못하고 형용사와 함께 쓰여 이를 명사화시킨다.
Lo importante para nosotros es ahorrar tiempo. → 우리에게 중요한 것은 시간을 아끼는 것이다.
Me gusta más lo aniguo que lo moderno. → 나는 현대적인 것보다 옛 것을 더 좋아한다.
Los obreros hicieron to do lo necesario. → 그 노동자들은 모든 것을 다 했다.
😊 중성대명사 lo
앞의 문장이나 묵시적으로 상호간에 이미 알고 있는 내용을 대신하여 쓴다.
Mi perro ha muerto hoy. → 내 개가 오늘 죽었어.
- Lo siento. → 안 됐구나.
¿Sabes que ella está enferma? → 너 그녀가 아프다는 거 아니?
- No, no lo sabía. → 아니, 몰랐어.
👌ser나 estar등과 함께 쓰인 주격보어를 받을 수 있다.
대상의 성과 수에 관계없이 lo로 받는다.
¿Eres español? → 너는 스페인 사람이니?
- No, no lo soy. Soy francés. → 아니, 난 스페인 사람이 아니야. 난 프랑스 사람이야.
¿Ella es abogada? → 그녀는 변호사니?
- Sí, lo es. → 응 맞아.
¿No estáis cansadas? → 너희들 피곤하지 않니?
- No, no lo estamos. → 응, 피곤하지 않아.
😊 「tener + 명사」 관용구분
아래의 표현들은 대표적으로 쓰이는 「tener + 명사」 관용 구분으로써,
익혀두면 실생활에서 매우 유용하게 쓸 수 있는 구분들이다.
Tengo calor. → 나는 덥다.
Él tiene dolor de cabeza. → 그는 머리가 아프다.
Ella tiene frío. → 그녀는 춥다.
Tenemos ganas de salir esta noche. → 우리는 오늘 밤 나가고 싶다.
¿No tenéis hambre? → 너희들 배고프지 않니?
Tengo miedo de perterte. → 나는 너를 잃을까 두렵다.
¿Por qué tienes tanta prisa? → 너는 왜 그렇게 서두르니?
Tenías razón. → 네 말이 맞았어.
No tengo sed. → 나는 목마르지 않아.
¿Tienes sueño? → 너 졸리니?
😊 괄호 안의 내용에 따라 빈칸을 알맞게 채우시오.
1) (최고의) Eres mi ( ) amigo. mejor
2) (최악의) Este es ( ) caso. el pero
3) (더 좋은) Esta máqina es ( ) que aquella. mejor
4) (더 어린) Mi hermano es ( ) que tú. menor
5) (이상의 어른들) Es gratis para ( ) de 65 años de edad. mayores
6) (최고로 맛있는) Esta sopa es ( ). riquísima
7) (최고로 높은) Esa montaña es ( ). altísima
8) (최고로 힘센) Eres un chico ( ). fortísimo
9) (최고로 쉬운) Esta pregunta es ( ). facilísima
10) (최고로 예쁜) Ella es ( ). guapísima
11) (더 작은) Corea es ( ) que España. más pequeña
12) (더 큰) Brasil es ( ) que Argentina. más grande
😊 괄호 안의 내용에 따라 빈칸을 알맞게 채우시오.
1) (중요한 것) ( ) para nosotros ahora es estudiar mucho. Lo importante
2) (학생) ¿Eres estudiante? - Sí ( ). lo
3) (아름다운 것) Nos gusta todo ( ). lo hermoso
4) (스페인 사람) ¿Sois españolas? - No ( ) somos. Somos mexicanas. lo
5) (가능한 한 빨리) Tenemos que hacerlo ( ). lo más pronto posible 또는 cuanto antes
6) (그녀가 아프다는 사실) Dicen que ella está enferma. - Ya ( ) sé. lo
7) (피곤한) ¿Estás cansada? - No, no ( ) estoy. lo
8) (필요한 것) ( ) es tiempo. Lo necesario
9) (부자인 것) Aunque ella es rica, no ( ) parece. lo
10) (그 일) Siento ( ) de ayer. lo
'수업授業Teaching Story > 스페인어 Español'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17과 스페인어 직설법 가정미래, 직설법 가정미래완료, 「dar + 명사」 관용구분 (0) | 2024.01.30 |
---|---|
제16과 스페인어 직설법 단순미래, 직설법 미래완료, 축소사와 증대사 (0) | 2024.01.29 |
제14과 스페인어 관계대명사, 관계형용사, 관계부사 (0) | 2024.01.28 |
제13과 스페인어 직설법 불완료과거, 직설법 과거완료, 사칙연산(四則演算)과 분수(分數) (0) | 2024.01.28 |
제12과 스페인어 직설법 단순과거, 단순과거와 현재완료 (0) | 2024.01.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