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5/05/08 (5)
Guanah觀我Story

출처 : 갈대의 철학 사진에세이 | BAND 오늘 밤 그대사랑스러운 달밤에반달 같은 네 마음안을까나?품을까나?반달 닮은 네 눈동자빠져들까나?사랑할까나?오늘 밤 그대사랑의 달무리 지고그대 마음 변할까?이윽고 나는그런 그대 마음일까 하여나무에 걸려있는저 달을 따러 오르네

출처 : [해결하기 어려운 호주의 낙타 문제]-내셔널지오그래픽매거진 1893년경 호주의 포트오거스타에서 하역되고 있는 이 낙타처럼낙타들은 한때 영국 출신의 식민지 개척자들이 호주의 내륙 지역을 탐사하고 철도를 건설하는 데 도움을 줬다. 평균 몸무게가 450kg에 달하며 주로 떼 지어 돌아다니는 야생 낙타는호주에서 개체수가 감당할 수 없을 만큼 늘었으며 취약한 생태계를 파괴해왔다.호주 퍼스 외곽에 위치한 스킨케어 회사 ‘드롬데어리’에 젖을 제공하는 이 녀석은낙타를 잘 활용하고자 하는 노력을 보여주는 사례다. 잭 카모디는 호주 웨스턴오스트레일리아주에 있는 자신의 소 목장에 침입하는낙타를 직접 도살함으로써 생업 현장을 지키고 있다.이 사진에서 카모디가 자신의 소 떼를 위해 마련해둔 물을 마시는 낙..

출처 : 미술로 여는 세상 | BAND 반 고흐와 사티, 같은 곳에 있었다?몽마르트는 단순한 낭만의 장소만은 아니다.이 언덕에 있는 빈센트 반 고흐의 그 자취를 따라 걷는 것이 내겐 하나의 의식처럼 느껴졌다.“나는 음악이 흘러나오는 창문을 지나치듯, 그림자가 건너가는 정오의 거리를 걷듯, 그렇게 예술을 마주하고 싶었다.”— 수전 손택, 《감각의 해석》 * 19c 당시의 뮬랭 드 라 갈레트(현재는 민간소유이고 출입불가) * 새로 생긴 '물랭 드 라 갈레트', 현재 레스토랑으로 운영 중왜 예술가들은 몽마르트를 선택했을까? 르누와르, 1876, 오르세“예술은 언제나 변방에서 태어난다. 중심은 이미 너무 바쁘다.”— 앙드레 말로 * 첫 번째 샤누와 카페 포스터수잔 발라동, 또 하나의 그림자 수잔 발라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