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uanah 觀我 Story

CHAPTER 06 주어 생략하기 본문

수업授業Teaching Story/스페인어 Español

CHAPTER 06 주어 생략하기

Guanah·Hugo 2024. 1. 6. 08:15

나는 학생이다.

Yo soy estudiante.     Soy estudiante. 

 

너는 학생이다.

Tú eres estudiante.     Eres estudiante. 

 

우리들은 학생들이다.

Nosotros somos estudiantes.     Somos estudiantes. 

 

너희들은 학생이다.

Vosotros sois estudiantes.     Sois estudiantes. 

 

(너는) 학생이니?  →  ¿Eres estudiante?

응, (나는) 학생이야.  →  Sí, soy estidiante.

아니, (나는) 학생이 아니야.  →  No, no soy estudiante.

 

그는 한국 남자니?  →  ¿Él es coreano?

응, (그는) 한국 남자야.  →  Sí, es coreano.

아니, (그는) 한국 남자가 아니야.  →  No, no es coreano.

 

당신은 한국 남자니?  →  ¿Usted es coreana?

응, (저는) 한국 남자예요.  →  Sí, soy coreano.

아니, (저는) 한국 남자가 아니에요.  →  No, no soy coreano.

 

너는 학생이니?  →  ¿Eres estudiante?

응, (나는) 학생이야.  →  Sí, soy estudiante.

아니, (나는) 학생이 아니야.  →  No, no soy estudiante.

(나는) 가수야.  →  Soy cantante.

 

너희들은 학생들이니?  →  ¿Sois estudiantes?

응, (우리들은) 학생들이야.  →  Sí, somos estudiantes.

아니, (우리들은) 학생들이 아니야.  →  No, no somos estudiantes.

(우리들은) 여자 의사들이야.  →  Soy médicas.

 

너는 남자 의사니?  →  ¿Eres médico?

응, (나는) 남자 의사야.  →  Sí, soy médico.

아니, (나는) 남자 의사가 아니야.  →  No, no soy médico.

(나는) 남자 선생님이야.  →  Soy profesor.

 

너희들은 남자 의사들이니?  →  ¿Sois médicos?

응, (우리들은) 남자 의사들이야.  →  Sí, somos médicos.

아니, (우리들은) 남자 의사들이 아니야.  →  No, no somos médicos.

(우리들은) 남자 선생님들이야.  →  Somos profesores.

 

너는 여자 선생님이니?  →  ¿Eres profesora?

응, (나는) 여자 선생님이야.  →  Sí, soy profesora.

아니, (나는) 여자 선생님이 아니야.  →  No, no soy profesora.

(나는) 여자 화가야.  →  Soy pintora.

 

너는 중국 여자니?  →  ¿Eres china?

응, (나는) 중국 여자야.  →  Sí, soy china.

아니, (나는) 중국 여자가 아니야.  →  No, no soy china.

 

너희들은 한국 남자들이니?  →  ¿Sois coreanos?

응, (우리들은) 한국 남자들이야.  →  Sí, somos coreanos.

아니, (우리들은) 한국 남자들이 아니야.  →  No, no somos coreanos.

(우리들은) 중국 남자들이야.  →  Somos chinos.

 

나는 잘생겼어.  →  Soy guapo.

우리들은 잘생겼어.  →  Somos guapos.

나는 예뻐.  →  Soy guapa.

우리들은 예뻐.  → Somos guapas.

 

나는 남자 화가다.  →  Soy pintor.

너희들은 친절하다.  →  Sois amables.

우리들은 일본여자들이다.  →  Somos japonesas.

 

그는 한국 남자니?  →  ¿Él es coreano?

응, 한국 남자야.  →  Sí, es coreano.

아니, 한국 남자가 아니야. 중국 남자야.  →   No, no es coreano. Es chino.

 

그는 잘생겼니?  →  ¿Él es guapo?

응, 잘생겼어.  →  Sí, es guapo.

아니, 잘생기지 않았어.  →   No, no es guapo.

 

예씨는 친절하니?  →  ¿Yessi es amable?

응, 친절해.  →  Sí, es amable.

아니, 친절하지 않아.  →   No, no es amable.

 

당신은 남자 의사예요?  →  ¿Usted es médico?

네, 남자 의사예요.  →  Sí, soy médico.

아니요, 남자 의사가 아니에요. 학생이에요.  →   No, no soy médico. Soy estudiante.

 

당신들은 남자 의사들이에요?  →  ¿Ustedes son médicos?

네, 남자 의사들이에요.  →  Sí, somos médicos.

아니요, 가수들이에요.  →   No, somos cantantes.

 

그들은 매우 활발하니?  →  ¿Ellos son activos?

응, 매우 활발해.  →  Sí, son muy activos.

 

a. 당신은 남자 선생님이에요?   →   ¿Usted es profesor?

b. 네, 남자 선생님이에요.   →   Sí, soy profesor.

c. 아니요, 남자 의사예요.   →  No, soy médico.

d. 우리들은 한국 남자들입니다.  →  somos coreanos.

 

El tiempo lo cura todo.

시간이 모든 것을 해결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