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uanah觀我Story
제29권 4호(2019) 대한수학교육학회지 내용 본문
1. 통계적 추정 학습과제 설계에 영향을 미치는 세 가지 긴장
2. 고등학생들의 다양한 맥락에서 미분계수 과정-대상 이해에 대한 사례 연구
3. 고등학교 수학교사의 과정 중심 평가에 대한 인식 조사
4. 미적분학 기본정리에 대한 Newton과 Leibniz의 직관 및 발견적 교수법 탐색
5. 초등 예비교사들이 수학 과제 변형에서 겪는 어려움에 대한 사례 연구: 분수 과제를 중심으로
6. 점그래프와 상자그림의 교수학적 분석: 통계적 추리 지도를 위한 교육적 효용성 고찰
7. 사각형의 둘레와 넓이의 관계에 대한 초등학교 6학년의 이해 분석
8. 중학생들의 분수 지식과 대수식 표현 사이의 관계 분석
9. 18세기 조선산학 문헌에 나타난 자연수 곱셈의 교육적 의미 고찰
10. 비정형 그래프에 대한 예비 중등 수학교사 세 명의교수를 위한 수학적 의미 분석
11. 국내 수학교육 연구의 동향 분석-1963년부터 2019년까지 게재된 국내 수학교육 학술지 논문을 중심으로-
12. 시각과 시간에 대한 초등학교 2학년 학생들의 이해 실태 조사
13. 받아올림이 있는 덧셈과 받아내림이 있는 뺄셈을 위한 수 모형의 조작과 시각적 표현 이해
15. 수감각과 공간능력 과제 수행 시 나타나는 뇌파의 상대파워 스펙트럼 분석
16. 한국과 일본의 초등학교 수학 교과서에 제시된 분수 곱셈에 관한 비교 분석: 양적 추론을 중심으로
'수학數學Math Story > 대한수학교육학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21권 2호(2019) 학교수학 내용 (0) | 2024.03.16 |
---|---|
제21권 1호(2019) 학교수학 내용 (0) | 2024.03.16 |
제29권 3호(2019) 대한수학교육학회지 내용 (0) | 2024.03.16 |
제29권 2호(2019) 대한수학교육학회지 내용 (0) | 2024.03.16 |
제29권 1호(2019) 대한수학교육학회지 내용 (0) | 2024.03.16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