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uanah觀我Story

제21권 2호(2019) 학교수학 내용 본문

수학數學Math Story/대한수학교육학회

제21권 2호(2019) 학교수학 내용

Guanah·Hugo 2024. 3. 16. 10:24

1. 초등학교 수학교과서의 단원을 개발하기 위한 수업 사례 연구: ‘규칙과 대응’ 단원을 중심으로

1. 초등학교 수학교과서의 단원을 개발하기 위한 수업 사례 연구 ‘규칙과 대응’ 단원을 중심으로.pdf
1.94MB

 

2. 교사의 담론적 역량의 개념화를 위한 사례 연구

2. 교사의 담론적 역량의 개념화를 위한 사례 연구.pdf
0.70MB

 

3. 수학 학습 흥미 하위요인별 검사 도구 개발과 적용

3. 수학 학습 흥미 하위요인별 검사 도구 개발과 적용.pdf
0.47MB

 

4. 수학과 교육과정 문서의 내용 체계에 대한 반성적 고찰: ‘핵심 개념’, ‘일반화된 지식’, ‘기능’을 중심으로

4. 수학과 교육과정 문서의 내용 체계에 대한 반성적 고찰 ‘핵심 개념’, ‘일반화된 지식’, ‘기능’을 중심으로.pdf
0.50MB

 

5. 확률실험 환경에서 초등학교 수학영재 학생과 일반 학생의 확률 탐구 특성 비교

5. 확률실험 환경에서 초등학교 수학영재 학생과 일반 학생의 확률 탐구 특성 비교.pdf
0.58MB

 

6. 학생들의 Zeno의 역설(반분 역설과 아킬레스 역설) 과제 해결 과정에 대한 연구 : 학생들의 표현을 중심으로

6. 학생들의 Zeno의 역설(반분 역설과 아킬레스 역설) 과제 해결 과정에 대한 연구 학생들의 표현을 중심으로.pdf
0.45MB

 

7. 학교 수학과 대학 수학 사이의 연계성에 대한 중등교사의 전문성 분석 - 대학 수학에 대한 인식과 대수 영역에 대한 MKT를 중심으로 -

7. 학교 수학과 대학 수학 사이의 연계성에 대한 중등교사의 전문성 분석 - 대학 수학에 대한 인식과 대수 영역에 대한 MKT를 중심으로 -.pdf
1.64MB

 

8. 덧셈․뺄셈 문장제에 대한 초등학교 2학년 학생들의 □를 사용한 식 표현 분석

8. 덧셈․뺄셈 문장제에 대한 초등학교 2학년 학생들의 □를 사용한 식 표현 분석.pdf
0.59MB

 

9. 2009 개정 및 2015 개정 초등학교 1~2학년 수학 교과서의 어휘 적정성 분석

9. 2009 개정 및 2015 개정 초등학교 1~2학년 수학 교과서의 어휘 적정성 분석.pdf
2.19MB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