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uanah觀我Story
제21권 2호(2019) 학교수학 내용 본문
1. 초등학교 수학교과서의 단원을 개발하기 위한 수업 사례 연구: ‘규칙과 대응’ 단원을 중심으로
3. 수학 학습 흥미 하위요인별 검사 도구 개발과 적용
4. 수학과 교육과정 문서의 내용 체계에 대한 반성적 고찰: ‘핵심 개념’, ‘일반화된 지식’, ‘기능’을 중심으로
5. 확률실험 환경에서 초등학교 수학영재 학생과 일반 학생의 확률 탐구 특성 비교
6. 학생들의 Zeno의 역설(반분 역설과 아킬레스 역설) 과제 해결 과정에 대한 연구 : 학생들의 표현을 중심으로
7. 학교 수학과 대학 수학 사이의 연계성에 대한 중등교사의 전문성 분석 - 대학 수학에 대한 인식과 대수 영역에 대한 MKT를 중심으로 -
8. 덧셈․뺄셈 문장제에 대한 초등학교 2학년 학생들의 □를 사용한 식 표현 분석
9. 2009 개정 및 2015 개정 초등학교 1~2학년 수학 교과서의 어휘 적정성 분석
'수학數學Math Story > 대한수학교육학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21권 4호(2019) 학교수학 내용 (0) | 2024.03.16 |
---|---|
제21권 3호(2019) 학교수학 내용 (0) | 2024.03.16 |
제21권 1호(2019) 학교수학 내용 (0) | 2024.03.16 |
제29권 4호(2019) 대한수학교육학회지 내용 (0) | 2024.03.16 |
제29권 3호(2019) 대한수학교육학회지 내용 (0) | 2024.03.16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