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5/01/20 (5)
Guanah觀我Story
출처 : 갈대의 철학 사진에세이 | BAND 겨울에 피는 동백꽃아겨울 옷을 갈아입지 않고서도너의 고운 자태는엄동설한 한가운데에서도피날레 피어나는구나겨울에 잠들지 않는 동백꽃아긴긴 겨울밤 홀로 지새우며벌과 나비가 날아들지 않는칠흑 같은 어둡고 추운 겨울날새들에게 달콤한사랑의 꿀을 발라주고님 기다리시는 동지섣달 그믐달을남몰래 홀로 핀 사랑을 위해그렇게 애써 붉게 피어났어야 하는이유가 단지이른 봄에 피어나는 춘설화를질투와 시기를하지 않기 위함이었더냐
출처 : 미술로 여는 세상 | BAND 메르쿠리우스: 헨드리크 골치우스(Hendrick Goltzius), 1611년 (네덜란드 할렘의 프란스 할스 박물관) 올림포스 12주신에 속하는 헤르메스는,제우스와 티탄 신 아틀라스의 딸 마이아(Maia) 사이의 소생이며,아르카디아 지방의 험준한 킬레네 산의 동굴에서 태어난 것으로 전해진다. Peter Paul Rubens, Mercury, 1636~1638.*잽싸고 간교한 심부름꾼, 헤르메스(Hermes)헤르메스는 그리스 신화에서는 ‘Hermes’,로마 신화에서는 ‘Mercurius’로 칭한다.‘Hermes’는 ‘돌 더미에서 유래된 자’라는 뜻으로,길가나 마을 어귀에 쌓여 있는 돌무더기와 밀접한 연관을 갖고 있다.‘Mercurius’는 ‘장사하다’라는 뜻의 ..
출처 : 모야모 매거진 이름 : 미나리아재비학명 : Ranunculus japonicus꽃말 : '천진난만'꽃 운세 : 부귀에 대한 욕망이 남보다 월등히 강하군요.이러한 열망을 발전의 원동력으로 삼을 수 있다면 큰 성공을 거두겠지만,그렇지 못한다면 욕심이 많다는 평을 살 뿐입니다. 1월 20일 탄생화는 '미나리아재비'입니다.미나리아재비는 쌍떡잎식물 미나리아재비목 미나리아재비과의 여러해살이풀입니다.슬하에 수백 종의 작은집(속)을 거느리고 있는 종갓집의 장손이다. 미나리아재비는,전국의 산과 들에서 흔하게 볼 수 있어 잘 알고 계셨을 겁니다.5 ~ 6월에 5장의 꽃잎을 가진 앙증맞은 노란 꽃을 피우며,꽃잎이 유난히 광택이 나고 반짝거려,미나리아재비 꽃이라는 것을 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특히나 햇빛에 반사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