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4/09/26 (3)
Guanah觀我Story
출처 : 미술로 여는 세상 | BAND 왕, 미다스(Midas)그리스 신화의 인물 중 '탐욕'의 상징으로 불리는,프리기아의 왕 미다스(Midas)와 그와 관련된 명화작품들을 소개합니다.미다스는 술에 취해 방황하고 있던 디오니소스의 양부 실레노스를 잘 모셨는데,디오니소스는 그 고마움의 뜻으로 소원을 한 가지 들어 주겠다고 약속합니다.탐욕스런 미다스는 자신의 손에 닿는 모든 것을 황금으로 변하게 해달라는 소원을 말했고,그의 손에 닿는 것은 모두 금으로 변하자 미다스는 기쁨에 넘쳤습니다. 니콜라 푸생, 17세기 전반경, 님펜부르크 궁전. 루벤스의 실레노스는 디오니소스의 스승 혹은 양아버지다.그러나 집에 돌아가 하인에게 음식을 시켰을 때는 그 능력이 가장 고통스러운 재난임을 깨닫게 됩니다.빵을 집어 들든..
출처 : 갈대의 철학 사진에세이 | BAND 좋은 인연과 좋은 기운이란?강물이 되어 흘러 떠나와제 아무리 버티던 바위도강물을 막을 수 없듯이바람의 인연은 붙잡지 못해스쳐 지나치지만강물의 인연은흘러가는 물을 두 손으로담을 수가 있네사랑의 인연은마음으로만 족하지 않기에사랑하면 할수록깊어져가는 것은그리운 한 점 남기고 떠나간저 구름뒤에 숨어애써 보일 듯이 말듯이비출 듯이 아니 말듯이 하는그대의 여섯 줄 사랑의 노래에어느 나그네의 지나가던 발길을멈추어 가게 만드네
출처 : 모야모 매거진 이름 : 감나무학명 : Diospyros kaki꽃말 : '자연미'꽃 운세 : 당신의 발상은 모두 대자연과 장대한 만남에서 생겨난 것입니다.대화에 능숙하고 실행력이 뛰어납니다.9월 26일의 탄생화인 감나무는 쌍떡잎식물 감나무목 감나무속의 낙엽 활엽 교목입니다. 여러분은 '가을'하면 무엇이 떠오르시나요?가을이면 담벼락에 주렁주렁 달린 감들이 탐스럽게 익어가는 모습이 떠오르곤 하는데요.감나무가 있으면 어느 곳이든 고향 같은 느낌을 주어 향수를 불러오기도 합니다. 9월 26일의 탄생화로 감나무 이외에도 고욤나무가 등장하기도 하는데,고욤나무는 감나무와 비슷하지만 열매가 훨씬 작으며 씨를 뿌려서 자란 고욤나무는,흔히 감나무를 접목할 때 대목으로 사용합니다. 감나무는 5~6월에 황백색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