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uanah觀我Story

제25권 4호(2023) 학교수학 내용 본문

수학數學Math Story/대한수학교육학회

제25권 4호(2023) 학교수학 내용

Guanah·Hugo 2024. 3. 20. 11:43

1. 수학사를 통한 2015 개정 교육과정의 정적분 전개 sensemaking

1. 수학사를 통한 2015 개정 교육과정의 정적분 전개 sensemaking.pdf
2.32MB

 

2. 삼각형의 외심과 내심에 관한 한국과 미국 교과서 논증의 삼차원 분석

2. 삼각형의 외심과 내심에 관한 한국과 미국 교과서 논증의 삼차원 분석.pdf
3.18MB

 

3. 초등학교 3~4학년군 수학 교과서에 제시된 디지털 소양 요소의 분석

3. 초등학교 3~4학년군 수학 교과서에 제시된 디지털 소양 요소의 분석.pdf
3.54MB

 

4. 초등 예비교사들의 알지오매스 활용 과제 설계 사례 분석

4. 초등 예비교사들의 알지오매스 활용 과제 설계 사례 분석.pdf
2.45MB

 

5. 초등학교 1학년 학생의 수세기 스킴에 대한 고찰

5. 초등학교 1학년 학생의 수세기 스킴에 대한 고찰.pdf
1.38MB

 

6. 질적 그래프를 구성하는 과제 해결에서 드러난 학생들의 공변 추론 수준 분석

6. 질적 그래프를 구성하는 과제 해결에서 드러난 학생들의 공변 추론 수준 분석.pdf
1.97MB

 

7. 수학 예비교사들의 교과 역량 중심 수업 실행 지식 분석

7. 수학 예비교사들의 교과 역량 중심 수업 실행 지식 분석.pdf
1.68MB

 

8. 초등학교 수학 교과서 분석을 통한 함수적 사고의 지도 방안 탐색

8. 초등학교 수학 교과서 분석을 통한 함수적 사고의 지도 방안 탐색.pdf
3.62MB

 

9. 패턴 활동의 지도 방안 탐색을 위한 초등학교 2학년 규칙 찾기 단원의 수업 분석

9. 패턴 활동의 지도 방안 탐색을 위한 초등학교 2학년 규칙 찾기 단원의 수업 분석.pdf
2.93MB

 

10. 2022 개정 수학과 교육과정 문서 해석을 통한 교사의 ‘핵심 아이디어’의 의미 이해

10. 2022 개정 수학과 교육과정 문서 해석을 통한 교사의 ‘핵심 아이디어’의 의미 이해.pdf
1.47MB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