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uanah 觀我 Story

대장정에 나선 인민 해방군의 망령을 쫓아서(글 : 폴 살로펙, 사진 : 존 스탠마이어) 본문

해외여행海外旅行Overseas Trip Story

대장정에 나선 인민 해방군의 망령을 쫓아서(글 : 폴 살로펙, 사진 : 존 스탠마이어)

Guanah·Hugo 2024. 9. 5. 23:05

출처 :  [대장정에 나선 인민 해방군의 망령을 쫓아서]-내셔널지오그래픽매거진 (nationalgeographic.co.kr)

 

중국의 혼례 전통에는 놀이와 장난이 포함된다.

이 사진에서 신랑 자이루이가 가족과 친구들 앞에서 신부 장천신에게 청혼하고 있다.

신부는 청혼을 받아들였다.

중국의 수많은 젊은이들처럼 이 부부도 일자리 때문에 시골 마을을 떠나 먼 도시로 이주했다.

 

펑진의 한 찻집에 고령의 손님들 위로 마오쩌둥의 초상화가 걸려 있다.

마오쩌둥은 대장정 기간 동안 중국 공산당의 지도자로서 입지를 공고히 다졌다.

중국은 인구 고령화가 급속히 진행되면서 인구 구조가 뒤흔들리고 있다.

 

1935년, 국민당군에 쫓기던 마오쩌둥의 오합지졸 군대는,

무사히 탈출하기 위해 다두강을 가로지르는 루딩교를 확보해야 했고 결국 이에 성공했다.

대장정 경로상에 있는 이 인도교는 오늘날 인기 있는 관광지다.

 

중국의 수많은 젊은이들은 일자리 때문에 시골 마을을 떠나 먼 도시로 이주했다.

이러한 추세는 마두질라무와 남편 비안두지가 사는 외딴 산골짜기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다.

티베트에서 4대째 목동 일을 하는 이 부부는 야크 치즈와 버터를 만드는 일을 하며 두 자녀를 대학교에 진학시켰다.

대학생 자녀들의 졸업 후 계획은 무엇일까?

도시로 이주하는 것이다.

 

마오쩌둥은 대장정이 말미에 접어들었을 무렵인 1935년에 이렇게 썼다.

만리장성의 장엄한 높이를 넘지 않고서는 대장부라 할 수 없다.

오늘날 허물어져가는 만리장성의 광우 구간 맞은편 산등성이에는 풍력 발전용 터빈이 늘어서 있다.

(네 장의 사진을 이어 붙인 파노라마 사진)

 

베이징 인근의 한 저수지 수면에 우뚝 솟은 봉우리들과 가라앉고 있는 고무 오리 조형물이 비치고 있다.

베이징에는 먼 산속에서 솟아오른 샘물이 수백 년 동안 흘러들어왔다.

현재는 멀리 떨어진 곳에 있는 강물까지 끌어와 이 거대 도시의 물 수요를 충족시키고 있다.

 

가오 할아버지가 쓰촨성 티베트족 마을에 있는 자택에서 온 가족이 함께하는 점심 식사를 앞두고 손녀를 안고 있다.

중국의 출산율이 급감하고 노동 인구가 줄어들면서 중국인들은 불확실한 미래로 나아가고 있다.

 

[중국 횡단]

탐험가 폴 살로펙은 험준한 지역과 인구 밀집 지역 등 중국 영토를 6760km 이상 걸었다.

아프리카에서 남아메리카로 이동한 초기 인류의 발자취를 따라가고 있는 살로펙이,

지금까지 도보로 여행한 총 거리는 2만 1000km가 넘는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