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uanah觀我Story

제22권 3호(2020) 학교수학 내용 본문

수학數學Math Story/대한수학교육학회

제22권 3호(2020) 학교수학 내용

Guanah·Hugo 2024. 3. 18. 06:22

1. 잠재적 수학 학습 포기 학생의 가정 자원 및 학교 배경 분석: TIMSS 2015 결과를 중심으로

1. 잠재적 수학 학습 포기 학생의 가정 자원 및 학교 배경 분석 TIMSS 2015 결과를 중심으로.pdf
0.46MB

 

2. 2015개정교육과정 분수의 덧셈과 뺄셈에 관한 수학 교과서 및 익힘책 분석

2. 2015개정교육과정 분수의 덧셈과 뺄셈에 관한 수학 교과서 및 익힘책 분석.pdf
0.80MB

 

3. 안구 운동 추적을 활용한 중학교 수학 영재의 도형추론능력 분석

3. 안구 운동 추적을 활용한 중학교 수학 영재의 도형추론능력 분석.pdf
1.19MB

 

4. 학습자의 내적요인과 외적요인이 수학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종단적 분석

4. 학습자의 내적요인과 외적요인이 수학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종단적 분석.pdf
0.73MB

 

5. 초등 수학 교과서의 수학 용어 정의에 사용된 표현의 비유 관점에서의 분석

5. 초등 수학 교과서의 수학 용어 정의에 사용된 표현의 비유 관점에서의 분석.pdf
0.79MB

 

6. 교수학적 상황론에 따른 직관적 확률 개념 지도 -Roller Derby 게임을 활용하여-

6. 교수학적 상황론에 따른 직관적 확률 개념 지도 -Roller Derby 게임을 활용하여-.pdf
0.48MB

 

7. 함수의 증가와 감소 수업에서 드러난 커머그니티브 갈등의 양상과 학습에서의 역할

7. 함수의 증가와 감소 수업에서 드러난 커머그니티브 갈등의 양상과 학습에서의 역할.pdf
0.41MB

 

8. 외국의 중등 교육과정 분석을 통한 통계 영역 교육과정 개선 방안 탐색

8. 외국의 중등 교육과정 분석을 통한 통계 영역 교육과정 개선 방안 탐색.pdf
0.44MB

 

9. 지식의 구조로서 변환기하를 다루기 위한 성취기준 방향 탐색

9. 지식의 구조로서 변환기하를 다루기 위한 성취기준 방향 탐색.pdf
0.46MB

 

10. 학습 위계에 따른 중학교 수학 평가‧보정 모델 적용 연구

10. 학습 위계에 따른 중학교 수학 평가‧보정 모델 적용 연구.pdf
0.99MB

 

11. 초등학생의 비형식적 통계적 추리 개발을 위한 자료 모델링 과제 및 수업의 설계

11. 초등학생의 비형식적 통계적 추리 개발을 위한 자료 모델링 과제 및 수업의 설계.pdf
0.78MB

 

12. Spinoza의 Ethica에 나타난 수학 내용 분석 및 그에 따른 교과서의 ‘삼각형의 세 각의 합’ 내용 고찰

12. Spinoza의 Ethica에 나타난 수학 내용 분석 및 그에 따른 교과서의 ‘삼각형의 세 각의 합’ 내용 고찰.pdf
0.53MB

 

13. 초등학교 두 자리 수 이상의 곱셈 지도 내용 분석

13. 초등학교 두 자리 수 이상의 곱셈 지도 내용 분석.pdf
1.33MB

 

14. 수학적 논의 수업의 설계와 실행에서 교사의 주목하기

14. 수학적 논의 수업의 설계와 실행에서 교사의 주목하기.pdf
1.00MB

 

15. 컴퓨터 기반 평가에서 수학 기초학력 미달 학생의 특징 분석 : PISA 2018 문항 응답 시간과 동작을 중심으로

15. 컴퓨터 기반 평가에서 수학 기초학력 미달 학생의 특징 분석 PISA 2018 문항 응답 시간과 동작을 중심으로.pdf
0.44MB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