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uanah觀我Story
제22권 2호(2020) 학교수학 내용 본문
1. 각과 각도에 대한 초등학교 4학년 학생의 이해 및 오개념 분석
2. 해결된 예제를 활용한 수학 협력학습이 중학생의 인지부하와 학습동기에 미치는 영향
3. 시각적 모델의 강조를 통한 분수 곱셈 이해: 시선 추적기를 활용하여
4. 중학교 수학 교사의 기하 단원 교육과정 자료 사용 연구: 한 교사공동체의 사례
5. 동료 멘토링 활동 결과 공유 과정에서 학생의 수학 문제 해결 오류 발생 여부에 따른 교사 담론의 구조
6. 통계수업 관찰에서 나타나는 예비 중등 수학교사의 전문가적 안목(professional vision)
7. 수학자신감과 수학수업특성이 수학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위계적 선형모형(HLM)을 적용하여
8. 예비교사들의 동영상을 통한 수학적 담론 학습의 특징과 교실에서 수학적 담론 개발의 실제
9. 초등 수학에서의 미지수 표현 방식에 대한 다차원 교육과정적 관점에서의 논의
10. 고등학교 수학 교사의 공학 도구 활용 자기연구를 통한 TPACK 변화 분석
11. 삼각형의 내심과 외심의 증명에 관한 교과서의 논증 분석
12. 실수의 연속성 지도를 위한 연속체의 역사적 분석
13. 패턴 일반화를 지도하는 초등 교사의 반응적 교수 관행에 대한 연구
'수학數學Math Story > 대한수학교육학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22권 4호(2020) 학교수학 내용 (0) | 2024.03.18 |
---|---|
제22권 3호(2020) 학교수학 내용 (0) | 2024.03.18 |
제22권 1호(2020) 학교수학 내용 (0) | 2024.03.18 |
제30권 4호(2020) 대한수학교육학회지 내용 (0) | 2024.03.17 |
제30권 2020호 대한수학교육학회지 내용 (0) | 2024.03.17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