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uanah 觀我 Story

갈대가 피어났구나 - 억새도 피어났더구나 본문

관아觀我Guanah Story

갈대가 피어났구나 - 억새도 피어났더구나

Guanah·Hugo 2024. 9. 15. 16:47

출처 :  갈대의 철학 사진에세이 | BAND

 

 

갈대가 피어났구나

억새도 피어났구나


어김없이 해가 바뀌고

너를 그리워할 때면

나를 위로해 주고

나를 너의 슬픔에서 건져주는

너를 어찌

사랑하지 않을 수가 있으랴



갈대야

억수로 네가 피어나면

억새가 구슬프게 울어 제친단다



나는 너의 의로운

이러한 모습이

나와 같아서 좋더라



갈대의 바람이 불어온다

등성이에

억새의 바람이 불어온다



갈대의 꽃이 피어난다

억새의 꽃이 피어난다



갈대가 피어나듯이

억새도 피어나고

우리가 한날 한시에 만나는

인연의 운명을 지녔기에

우리네 인생의 마지막도

함께 떠날 채비를 염려해 둔다



가을바람 불어오는

언덕에 서서

너와의 지난날



춤추듯 흔들리는 갈대는

너에게로 가는 마지막

소망의 기차를 탄다



가을바람 불어오는

언덕에 서서


그대는

바람에 흔들리는 억새

나는 그대에게 흔들리는 갈대



그 속에

너와 내가 담긴 철학은

일맥상통한 바람의 몸짓에

연약해 보이지만

결코 꺾이지 않는 강인함을

지닌 너와 나



흐르는 강물 따라

자연의 리듬에 몸을 맡기고

세상의 이치와 변화 속에서도

자신을 잃지 않는 존재인

너와 나는



이 시대를

살아가고 미래를 꿈꾸는

삶의 밑천이자

생의 목적이 되어가는

갈대의 철학이 되어간다



우리는 갈대처럼 

강가에 살아 물의 흐름을 조절해

떠내려오는 인연의 끈이 되어주고



우리는 억새처럼

산과 들녘에 넘나드는

구름의 일생을 함께 하는



너와 나의 모습은

흔들리지만 꺾이지 않는

삶의 풍파 속에서도

묵묵히 자신의 길을 개척해 가는

선구자이자 개척자가 된다



우리가 함께 하면

자연의 지혜를 배우고

갈대의 철학을 마음에 새기며



오늘도

바람에 꺾이고 흔들리지만

결코 부러지지 않는 우리는

자연의 순리와 섭리에서

너와 나는 

갈대의 철학의 인생을

논하리라


그 틈바구니에서

또 다른 너와 나의 인생에

끼어드는 수크령이

크렁크렁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