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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성한 불의 수호자(글 : 크리스틴 로미, 사진 : 마티유 팔리, 발라스 가르디)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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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성한 불의 수호자(글 : 크리스틴 로미, 사진 : 마티유 팔리, 발라스 가르디)

Guanah·Hugo 2024. 5. 23. 17:38

출처 :  [신성한 불의 수호자]-내셔널지오그래픽매거진 (nationalgeographic.co.kr)

 

조로아스터교의 사제인 파르진 예지슈네가 파키스탄 카라치에 있는 집에서 축성 의식을 거행하고 있다.

그는 불의 정결함을 지키기 위해 흰색 베일을 착용한다.
MATTHIEU PALEY

 

우즈베키스탄에 있는 고대 성채에는 불을 신성시하는 조로아스터교인들이 건설한 배화교 신전의 일부가 남아 있다. MATTHIEU PALEY

 

이 사진 속 배경인 카라치와 인도의 조로아스터교인들은 사람이 죽으면 부패 과정에서,

흙이나 물, 불이 더럽혀지는 것을 막기 위해 ‘다크마스’라는 원형 탑에 시신을 안치한다.

그러면 시신은 자연적으로 풍화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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뭄바이의 파르시 모베드들이 샤얀 가즈다르(7)의 입교식(나브조테)을 마친 후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정통성을 엄격하게 지키는 파르시 공동체(페르시아 혈통의 인도 조로아스터교 집단)에서는,

조로아스터교인 사이에서 태어난 자녀만이 종교 의식에 참여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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뭄바이에 있는 신학교의 교장 라미야르 카란지아가,

미래의 모베드들에게 350여 쪽에 달하는 가타를 암송하도록 지도하고 있다.

가타에는 예언자 자라투스트라의 가르침이 기록돼 있다.

파르시 공동체에서는 모베드의 아들만이 사제가 될 수 있지만,

인도를 제외한 다른 나라에서는 여성도 사제직을 맡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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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르시인 신랑 자란 달랄(가운데)이 뭄바이에서 열린 결혼식에서 하객들의 축하를 받고 있다.

이날의 신랑과 신부는 모두 조로아스터교인이지만,

금기시되는 분위기에도 불구하고 이교도와의 결혼이 갈수록 보편화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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뭄바이에 있는 둥게르와디 숲은 조로아스터교인들이 1670년경 시신을 안치할 목적으로 조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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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르시는 뭄바이의 망갈다스 직물 시장이 있는 인도 서부 지방에서 섬유 산업을 개척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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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양치기가 타지키스탄에 있는 바르탕강 기슭에서 휴식을 취하고 있다.

조로아스터교에서는 예언자 자라투스트라가 BC 1700년과 BC 1000년 사이에,

이 산악 지대에서 최고신 아후라 마즈다로부터 계시를 받았다고 믿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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뭄바이의 고대 우물 근처에 세워진 신전 벽에 예언자 자라투스트라의 초상화가 걸려 있다.

학자들은 조로아스터교가 천국과 지옥, 부활, 유일신 사상을 기반으로 유대교, 기독교, 이슬람교로 대표되는 아브라함계 종교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추정한다.

BALAZS GARDI

 

아리아 붐라(7)가 조로아스터교에 정식으로 입교한 후 이란샤 아타쉬 베람을 나서고 있다.

이곳은 인도에서 신성시하는 성지 중 한 곳이다.

이 신전에 모셔진 신성한 불은 1300년 전부터 타오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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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캘리포니아주 클레어몬트에 있는 아르만 아리안(오른쪽에서 두 번째)의 집에서 가족과 지인들이,

‘노루즈(조로아스터교의 새해)’를 자축하고 있다.

개종자를 모으거나 받아들이지 않는 인도 파르시와는 달리 북아메리카 지역의 조로아스터교 공동체는 대개 모든 이를 포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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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웨스트민스터에 소재한 캘리포니아주 조로아스터교 센터에서 세타레 만데가리안과 그녀의 아들 키얀 카뎀이 불 앞에서 기도를 올리는 도중에 촛불을 켜서 노루즈를 기념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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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로아스터교의 간략한 역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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