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uanah觀我Story

제30권 2호(2020) 대한수학교육학회지 내용 본문

수학數學Math Story/대한수학교육학회

제30권 2호(2020) 대한수학교육학회지 내용

Guanah·Hugo 2024. 3. 17. 10:17

1. 앵커링 비네트(anchoring vignettes) 방법을 적용한 우리나라의 PISA 수학 설문 결과 분석

1. 앵커링 비네트(anchoring vignettes) 방법을 적용한 우리나라의 PISA 수학 설문 결과 분석.pdf
0.84MB

 

2. 수학 학습을 위한 3차원 코딩 환경의 개발 및 활용

2. 수학 학습을 위한 3차원 코딩 환경의 개발 및 활용.pdf
2.16MB

 

3. 학생 참여 수학 수업에서 교사-학생 간의 상호작용에 대한 양적∙질적 분석

3. 학생 참여 수학 수업에서 교사-학생 간의 상호작용에 대한 양적∙질적 분석.pdf
1.03MB

 

4. 단위 조정 단계에 따른 학생의 비례 문제 해결

4. 단위 조정 단계에 따른 학생의 비례 문제 해결.pdf
0.66MB

 

5.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의 비례 추론과 공변 추론의 관계 비교·분석

5.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의 비례 추론과 공변 추론의 관계 비교·분석.pdf
1.50MB

 

6. (두 자리 수)×(두 자리 수)의 계산 원리에 대한 초등학교 3학년 학생들의 이해 분석: 직사각형 배열 모델을 중심으로

6. (두 자리 수)×(두 자리 수)의 계산 원리에 대한 초등학교 3학년 학생들의 이해 분석 직사각형 배열 모델을 중심으로.pdf
4.24MB

 

7. IB DP 수학 내용 및 교수・학습 특징에 근거한 고등학교 수학교육의 방향

7. IB DP 수학 내용 및 교수・학습 특징에 근거한 고등학교 수학교육의 방향.pdf
0.87MB

 

8. 스프레드시트 환경에서 근사 분수와 직선의 기울기를 이용한 무리수의 대안적 지도법

8. 스프레드시트 환경에서 근사 분수와 직선의 기울기를 이용한 무리수의 대안적 지도법.pdf
0.67MB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