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uanah觀我Story

제20권 1호(2018) 학교수학 내용 본문

수학數學Math Story/대한수학교육학회

제20권 1호(2018) 학교수학 내용

Guanah·Hugo 2024. 3. 15. 06:40

1. 미군정기의 초등학교 6학년 수학의 지도 내용 분석

1. 미군정기의 초등학교 6학년 수학의 지도 내용 분석.pdf
0.41MB

 

2. Steffe의 분할 조작의 관점에서 본 균등 분배 문제 해결 과정 분석과 그 적용

2. Steffe의 분할 조작의 관점에서 본 균등 분배 문제 해결 과정 분석과 그 적용.pdf
2.04MB

 

3. 유추를 활용한 등비수열 문제 해결 과정 분석

3. 유추를 활용한 등비수열 문제 해결 과정 분석.pdf
0.90MB

 

4. 2015 개정 수학과 교육과정의 수학 교과 역량을 반영한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의 평가틀 및 예시 문항 개발

4. 2015 개정 수학과 교육과정의 수학 교과 역량을 반영한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의 평가틀 및 예시 문항 개발.pdf
0.63MB

 

5. 수학 문제해결 역량 평가도구 개발

5. 수학 문제해결 역량 평가도구 개발.pdf
0.36MB

 

6. 학생들의 비정형 그래프 구성 및 해석에 관한 사례연구

6. 학생들의 비정형 그래프 구성 및 해석에 관한 사례연구.pdf
0.52MB

 

7. 수학 문제 해결 과정의 의사소통에 대한 기호학적 분석

7. 수학 문제 해결 과정의 의사소통에 대한 기호학적 분석.pdf
0.49MB

 

8. 수학적 모델링 관점에 의한 <수학과제 탐구> 과목용 과제의 설계

8. 수학적 모델링 관점에 의한 수학과제 탐구 과목용 과제의 설계.pdf
0.41MB

 

9. 초등학교 영재학급 학생들이 도구의 사용 횟수를 최소화한 정다각형 작도 방법 유형 분석

9. 초등학교 영재학급 학생들이 도구의 사용 횟수를 최소화한 정다각형 작도 방법 유형 분석.pdf
1.80MB

 

10. 수업평가와 수업성찰에서 나타나는 예비 중등 수학교사의 주목하기(Noticing)

10. 수업평가와 수업성찰에서 나타나는 예비 중등 수학교사의 주목하기(Noticing).pdf
0.35MB

 

11. 19÷5=3…4에서 등호의 사용에 대한 비판적 고찰

11. 19&divide;5=3&hellip;4에서 등호의 사용에 대한 비판적 고찰.pdf
1.24MB

 

12. 초등학교 수학 지도를 위한 이중수직선의 활용 방안 탐색

12. 초등학교 수학 지도를 위한 이중수직선의 활용 방안 탐색.pdf
0.87MB

 

13. 수와 연산 성질의 일반화에 대한 초등 수학 교과서 분석

13. 수와 연산 성질의 일반화에 대한 초등 수학 교과서 분석.pdf
0.44MB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