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uanah觀我Story
제26권 3호(2016) 대한수학교육학회지 내용 본문
1. 변화율 관점에서 농도 변화에 대한 인식과 표현의 변화 과정에 대한 분석
2. 활동 이론의 관점에서 예비교사의 수학 수업 탐색하기
3. 수학 교육과정 국제 비교 분석 연구 -미국, 싱가포르, 영국, 일본, 호주의 중학교와 고등학교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4. 정비례/반비례, 상관관계의 도입 시기 및 내용 조직에 대한 교육과정 국제 비교 연구
5. 교사들의 수업 분석 관점에 대한 연구 -삼각형의 무게중심에 대한 수업 사례를 중심으로-
7. 수학 수업 전문성 신장을 위한 교사의 자기연구와 실천 사례
8. 수와 연산 영역 부진 학생의 산술적 사고 수준에 관한 사례 연구 -초등학교 6학년 한 학생을 대상으로-
9. 현직교사 교육과 예비교사 교육의 연계를 통한 산파법 관점에서의 모의수업 실행 사례
10.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 통계적 소양 평가의 가능성 모색 - SAT 통계 문항과의 비교를 중심으로
12. 수학문제해결 측면에서의 Haidt의 사회적 직관주의 모델에 관한 고찰
13. 문제 해결에 관한 초등학교 수학과 교육과정 및 교과용도서 분석
14. 인성교육을 위한 수학 교수ㆍ학습에서 고등학생들의 범교과적 인성요소에 대한 인식변화
'수학數學Math Story > 대한수학교육학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18권 1호(2016) 학교수학 내용 (0) | 2024.03.12 |
---|---|
제26권 4호(2016) 대한수학교육학회지 내용 (0) | 2024.03.12 |
제26권 2호(2016) 대한수학교육학회지 내용 (0) | 2024.03.12 |
제26권 1호(2016) 대한수학교육학회지 내용 (0) | 2024.03.12 |
제17권 4호(2015) 학교수학 내용 (0) | 2024.03.11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