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uanah觀我Story
제18권 1호(2016) 학교수학 내용 본문
1. 우리나라 초등학교 수학 교과서에서 취급하는 내용과 관련한 문제점 분석
2. 내용 영역에 대한 성취수준별 남녀학생의 학업 특성 차이 분석
3. 대수 문장제의 해결에서 드러나는 중등 영재 학생간의 공변 추론 수준 비교 및 분석
4. 초등 예비교사들의 수학교과에서의 평가에 대한 인식
5. 초등영재학급을 대상으로 그래핑 계산기의 지오보드를 활용한 Pick 공식의 탐구 과정에서 나타난 논증활동의 분석
6. 수학 수업의 성찰적 실천을 위하여: 학교 안 수학교사 학습공동체 운영 사례 연구
7. 고등학생의 이차함수 표상에서 나타난 그래프 사용 모드 및 표상의 유연성 분석
8. 북한의 2012년 교육과정 개정 전후 수학교과서 분석: 초급중학교 1학년을 중심으로
9. 구체물의 추상화와 추상적 개념의 구체화에 나타나는 초등학생의 수학적 사고 분석
10. 초등학교 수학 교과서에 제시된 자연수 덧셈과 뺄셈의 초기 지도 순서에 관한 소고
11. 효과적인 수학적 담론을 구축하기 위한 교사 질문활동의 특성
12. 무한 등비급수의 합에 대한 Archimedes의 아이디어의 은유적 모델과 그 교육적 활용
'수학數學Math Story > 대한수학교육학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18권 3호(2016) 학교수학 내용 (0) | 2024.03.12 |
---|---|
제18권 2호(2016) 학교수학 내용 (0) | 2024.03.12 |
제26권 4호(2016) 대한수학교육학회지 내용 (0) | 2024.03.12 |
제26권 3호(2016) 대한수학교육학회지 내용 (0) | 2024.03.12 |
제26권 2호(2016) 대한수학교육학회지 내용 (0) | 2024.03.12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