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uanah觀我Story
제15권 2호(2013) 학교수학 내용 본문
1. Piaget의 발생적 인식론에서 심리발생의 실험 결과가 나타내는 교육적 시사점에 대한 연구1) -Inhelder와 Piaget(1963)의 실험을 기초로 하여-
2. 수학적 사고 요소를 이용한 수학 교수 양식 분석틀 개발 및 적용 방안 연구
3. 수학과 대안평가로서의 면접평가 현장 적용에 관한 연구
4. 인지진단모형을 활용한 수학 학업성취 결과 분석 -2011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자료를 중심으로-
5. 확률 개념을 위한 ‘가능성’의 지도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초등학교 확률지도 방안 탐색-
6. 수학교과에 대한 초등교사의 자기효능감이 학생들의 수학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7. 예비교사의 수학 교수 자료 분석 및 개발 사례에 대한 기호학적 분석
9. 중학교 학생들의 시각적 예가 없는 기하문제해결과정 분석
10. 예비교사교육에서 수학 교과 독서 활동 지도 사례
11. 초등수학분야 영재교육원의 교육내용 사례 비교 연구
12. 교사의 지식에 대한 중등 초임수학교사들의 인식 분석
13. 초등수학영재와 일반학생의 패턴의 유형에 따른 일반화 방법 비교
14. 역동기하 환경에서 “끌기(dragging)”의 역할에 대한 고찰
'수학數學Math Story > 대한수학교육학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15권 4호(2013) 학교수학 내용 (0) | 2024.03.09 |
---|---|
제15권 3호(2013) 학교수학 내용 (0) | 2024.03.09 |
제15권 1호(2013) 학교수학 내용 (0) | 2024.03.09 |
제23권 4호(2013) 대한수학교육학회지 내용 (0) | 2024.03.09 |
제23권 3호(2013) 대한수학교육학회지 내용 (0) | 2024.03.09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