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uanah觀我Story
제15권 4호(2013) 학교수학 내용 본문
1. ‘정의’의 재발명을 상상하다 : Lesson Play의 분석
2. 초등학교 1·2학년 스토리텔링 기반 수학교과서 적용을통한 교사의 인식 변화
3. 초등 5학년 수학영재 학생이 만든 수학문제에 관한 조사⋅분석
4. 초등수학 비구조화된 문제 해결 과정에서의비례적 추론
6. 초등학교 수학과 교육과정과 교과서의 연계 분석- 2009 개정 교육과정 초등학교 1~2학년군을 중심으로 -
7. 중학교 3학년 수학 영재 학생들을 위한 수학적 모델링 교수․학습 자료의 개발 및 적용: 쓰나미를 소재로
8. 공업계 고등학교 토목․건축 학과의 전문 교과와 수학 교과와의 연관성 분석 연구
10. 우리나라 초등학교 1~2학년 수학 교과서/익힘책에서의 용어 사용 실태 분석: <수와 연산> 영역에서의 ‘곱’, ‘자릿값’, ‘구구’, ‘숫자’를 중심으로
11. 평면도형의 넓이 수업에서 학생들의 다양한 해결 방법에근거한 교사의 형식화 도출 과정 분석
12. 수학영재를 위한 STEAM교육 방안 마련을 위한델파이 조사
13. 초등수학에서 자연수 곱셈 지도-곱셈의 도입과 곱셈 구구를 중심으로-
14. 중심사영과 투시도의 작도 학습에서 나타나는 중학교 수학영재들의 수학적 사고특성과 교사의 역할
15. 산파법의 이해와 적용을 위한 교사 전문성 신장 연수
16. GSP의 쌍곡원반모형을 활용한 중학교 수학영재 학생들의 쌍곡평면 테셀레이션 구성과정에 관한 연구
17. 교육과정에 따른 중등 수학과 교과서에서 공학 도구 활용의변화 분석
'수학數學Math Story > 대한수학교육학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24권 2호(2014) 대한수학교육학회지 내용 (0) | 2024.03.10 |
---|---|
제24권 1호(2014) 대한수학교육학회지 내용 (0) | 2024.03.10 |
제15권 3호(2013) 학교수학 내용 (0) | 2024.03.09 |
제15권 2호(2013) 학교수학 내용 (0) | 2024.03.09 |
제15권 1호(2013) 학교수학 내용 (0) | 2024.03.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