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uanah觀我Story

제12권 4호(2010) 학교수학 내용 본문

수학數學Math Story/대한수학교육학회

제12권 4호(2010) 학교수학 내용

Guanah·Hugo 2024. 3. 6. 07:54

1. 예비교사들의 무작위성 개념 이해 조사

1. 예비교사들의 무작위성 개념 이해 조사.pdf
0.36MB

 

2. 비와 비율 영역에 대한 우리나라와 싱가포르 교육과정 및 교과서 비교 - TIMSS 평가목표와 공개문항을 중심으로

2. 비와 비율 영역에 대한 우리나라와 싱가포르 교육과정 및 교과서 비교 - TIMSS 평가목표와 공개문항을 중심으로.pdf
1.78MB

 

3. 예비 수학 교사 교육에서 시각적 자료를 이용한 문제 해결 지도 사례

3. 예비 수학 교사 교육에서 시각적 자료를 이용한 문제 해결 지도 사례.pdf
1.38MB

 

4. 우수수업 사례를 통해서 본 초등 수학 교실에서의 의사소통

4. 우수수업 사례를 통해서 본 초등 수학 교실에서의 의사소통.pdf
0.48MB

 

5. 중학교 수학학습부진아의 CAS 계산기를 사용한 활동에서 나타나는 메타인지 활동 분석

5. 중학교 수학학습부진아의 CAS 계산기를 사용한 활동에서 나타나는 메타인지 활동 분석.pdf
0.50MB

 

6. 수학 우수아의 통계적 개념 이해도 조사

6. 수학 우수아의 통계적 개념 이해도 조사.pdf
0.23MB

 

7. 정사면체 분할 과제에서의 이미지에 기반 한 수학적 사고

7. 정사면체 분할 과제에서의 이미지에 기반 한 수학적 사고.pdf
1.45MB

 

8. 포함제와 등분제에 따른 나눗셈 의미에 대한 이해 조사

8. 포함제와 등분제에 따른 나눗셈 의미에 대한 이해 조사.pdf
1.76MB

 

9. Non-Textual Elements as Opportunities to Learn: An Analysis of Korean and U.S. Mathematics Textbooks

9. Non-Textual Elements as Opportunities to Learn An Analysis of Korean and U.S. Mathematics Textbooks.pdf
0.19MB

 

10. 수학적 추론과 연결성의 교수 · 학습을 위한 소재 연구 - 도형수, 파스칼 삼각형, 피보나치 수열을 중심으로-

10. 수학적 추론과 연결성의 교수 · 학습을 위한 소재 연구 - 도형수, 파스칼 삼각형, 피보나치 수열을 중심으로-.pdf
0.46MB

 

11. 다문화수학교사교육의 원리와 방법

11. 다문화수학교사교육의 원리와 방법.pdf
0.35MB

 

12. '학년군'과 '수학적 과정'을 중심으로 한 외국 수학과 교육과정의 최근 경향 비교 · 분석

12. '학년군'과 '수학적 과정'을 중심으로 한 외국 수학과 교육과정의 최근 경향 비교 · 분석.pdf
0.39MB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