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uanah觀我Story

제10권 4호(2008) 학교수학 내용 본문

수학數學Math Story/대한수학교육학회

제10권 4호(2008) 학교수학 내용

Guanah·Hugo 2024. 3. 4. 15:43

1. 수학과 내용 교수 지식(PCK)의 범주화 - 세 명 교사의 사례를 중심으로-

1. 수학과 내용 교수 지식(PCK)의 범주화 - 세 명 교사의 사례를 중심으로-.pdf
0.46MB

 

2. 협력적 탐구와 반성적 실천 맥락에서 예비교사 발문 사례 분석

2. 협력적 탐구와 반성적 실천 맥락에서 예비교사 발문 사례 분석.pdf
0.42MB

 

3. 등호 문맥에 따른 초등학생의 등호 개념 이해와 지도 방법 연구

3. 등호 문맥에 따른 초등학생의 등호 개념 이해와 지도 방법 연구.pdf
0.31MB

 

4. 드모르간의 음수 지도 방법 연구

4. 드모르간의 음수 지도 방법 연구.pdf
0.30MB

 

5. 교과지식으로서의 유클리드 기하와 벡터기하의 연결성

5. 교과지식으로서의 유클리드 기하와 벡터기하의 연결성.pdf
0.40MB

 

6. 창의적 생산력의 하위 요소 탐색 및 수학영재의 창의적 문제해결 모델 개발

6. 창의적 생산력의 하위 요소 탐색 및 수학영재의 창의적 문제해결 모델 개발.pdf
0.38MB

 

7. 비와 비례 과제에서 가법적 전략을 사용하는 학생의 문제해결특징 : 중학생 2명의 사례 연구

7. 비와 비례 과제에서 가법적 전략을 사용하는 학생의 문제해결특징 중학생 2명의 사례 연구.pdf
0.31MB

 

8. 역사ㆍ발생적 전개를 따른 증명의 의미 지도 - 피타고라스 정리를 중심으로

8. 역사ㆍ발생적 전개를 따른 증명의 의미 지도 - 피타고라스 정리를 중심으로.pdf
0.76MB

 

9. 고등학교 학생들의 수학 본질과 수학 학습에 대한 신념 연구

9. 고등학교 학생들의 수학 본질과 수학 학습에 대한 신념 연구.pdf
0.32MB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