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uanah觀我Story

제9권 1호(1999) 대한수학교육학회지 내용 본문

수학數學Math Story/대한수학교육학회

제9권 1호(1999) 대한수학교육학회지 내용

Guanah·Hugo 2024. 1. 23. 16:40

1. 수학교육의 進步와 展望

1. 수학교육의 進步와 展望.pdf
0.57MB

 

2. 수학교육 개혁 운동과 우리나라 수학 교육과정

2. 수학교육 개혁 운동과 우리나라 수학 교육과정.pdf
0.52MB

 

3. 수학교육에서의 평가에 대한 국제적 관점과 그 시사점

3. 수학교육에서의 평가에 대한 국제적 관점과 그 시사점.pdf
0.52MB

 

4. 수학교육과 구성주의

4. 수학교육과 구성주의.pdf
0.64MB

 

5. 현실적 수학교육에 대한 고찰

5. 현실적 수학교육에 대한 고찰.pdf
0.69MB

 

6. 컴퓨터를 활용한 수학학습에서의 사회적 측면

6. 컴퓨터를 활용한 수학학습에서의 사회적 측면.pdf
0.51MB

 

7. 한국과 미국의 초등학교 저학년 수학 교과서 및 교육과정의 비교와 분석

7. 한국과 미국의 초등학교 저학년 수학 교과서 및 교육과정의 비교와 분석.pdf
0.49MB

 

8. 함수 개념의 역사적 발달과 인식론적 장애

8. 함수 개념의 역사적 발달과 인식론적 장애.pdf
0.54MB

 

9. 수학적 인식에서 ‘활동’이 갖는 의미에 대한 고찰

9. 수학적 인식에서 ‘활동’이 갖는 의미에 대한 고찰.pdf
0.52MB

 

10. 그래프 계산기를 활용한 수학 부진아 지도

10. 그래프 계산기를 활용한 수학 부진아 지도.pdf
0.55MB

 

11. 중학교 학생의 증명 능력 분석

11. 중학교 학생의 증명 능력 분석.pdf
0.81MB

 

12. 미국 스탠다드 수학의 재조명

12. 미국 스탠다드 수학의 재조명.pdf
0.49MB

 

13. 미적분학의 기본정리에 대한 역사-발생적 고찰

13. 미적분학의 기본정리에 대한 역사-발생적 고찰.pdf
0.51MB

 

14. 접선 개념의 교육적 연구

14. 접선 개념의 교육적 연구.pdf
0.52MB

 

15. 수학 교사의 전문성 신장 방안 탐색

15. 수학 교사의 전문성 신장 방안 탐색.pdf
0.47MB

 

16. 학생들의 정당화 유형과 탐구형 소프트웨어의 활용에 관한 연구

16. 학생들의 정당화 유형과 탐구형 소프트웨어의 활용에 관한 연구.pdf
0.52MB

 

17. 컴퓨터를 이용한 수리논리학 교육

17. 컴퓨터를 이용한 수리논리학 교육.pdf
0.71MB

 

18. 수준별 과제학습을 통한 학력신장과 학습태도에 대한고찰

18. 수준별 과제학습을 통한 학력신장과 학습태도에 대한고찰.pdf
0.52MB

 

19. 구성주의가 수학 교과용 도서에 주는 시사와 난점

19. 구성주의가 수학 교과용 도서에 주는 시사와 난점.pdf
0.52MB

 

20. 수학 교사의 지식 연구

20. 수학 교사의 지식 연구.pdf
0.49MB

 

21. 수학 교수-학습을 위한 컴퓨터 응용 프로그램 모형설계에 따른 대화형 실행매체(IMTs)의 작성에 관한 소고

21. 수학 교수-학습을 위한 컴퓨터 응용 프로그램 모형설계에 따른 대화형 실행매체(IMTs)의 작성에 관한 소고.pdf
0.56MB

 

22. 중학교 수학과 수행평가의 개발과 적용 효과에 관한 분석

22. 중학교 수학과 수행평가의 개발과 적용 효과에 관한 분석.pdf
0.61MB

 

23. 고등학교 남녀 학생의 수학 능력에 대한 담론 연구

23. 고등학교 남녀 학생의 수학 능력에 대한 담론 연구.pdf
0.53MB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