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uanah觀我Story

제8권 1호(1998) 대한수학교육학회지 내용 본문

수학數學Math Story/대한수학교육학회

제8권 1호(1998) 대한수학교육학회지 내용

Guanah·Hugo 2024. 1. 23. 16:21

1. 수학과 소집단 협력학습의 방향 탐색

1. 수학과 소집단 협력학습의 방향 탐색.pdf
0.46MB

 

2. 중등 수학교사의 교수-학습에 대한 태도 조사 분석

2. 중등 수학교사의 교수-학습에 대한 태도 조사 분석.pdf
0.60MB

 

3. A Study of Selecting Problems for the Strategies Recognition of Problem Solving in School Mathematics

3. A Study of Selecting Problems for the Strategies Recognition of Problem Solving in School Mathematics.pdf
0.46MB

 

4. 수학과 수준별 이동수업에서 열린수업 모형의 적용에 관한 연구

4. 수학과 수준별 이동수업에서 열린수업 모형의 적용에 관한 연구.pdf
0.60MB

 

5. 이차함수와 타원의 문제해결 지도를 위한 멀티미디어 학습자료 개발

5. 이차함수와 타원의 문제해결 지도를 위한 멀티미디어 학습자료 개발.pdf
1.60MB

 

6. 수학 실험실 수업 모형의 개발 연구

6. 수학 실험실 수업 모형의 개발 연구.pdf
0.60MB

 

7. 우리 나라 초등학교 수학의 정체성에 관한 연구

7. 우리 나라 초등학교 수학의 정체성에 관한 연구.pdf
0.58MB

 

8. 열린 수학 수업 모델 구성을 위한 構造的 接近

8. 열린 수학 수업 모델 구성을 위한 構造的 接近.pdf
0.56MB

 

9. 수학과 열린교육의 실태와 문제점

9. 수학과 열린교육의 실태와 문제점.pdf
0.52MB

 

10. 수격자점을 꼭지점으로 갖는 정육면체의 개수

10. 수격자점을 꼭지점으로 갖는 정육면체의 개수.pdf
0.63MB

 

11. 중학생을 대상으로 한 수학적 의사소통의 지도 효과에 관한 연구

11. 중학생을 대상으로 한 수학적 의사소통의 지도 효과에 관한 연구.pdf
0.61MB

 

12. 수행평가 과제 제작의 모형 및 준거에 관한 연구

12. 수행평가 과제 제작의 모형 및 준거에 관한 연구.pdf
0.59MB

 

13. 현행 수준별 수업 분석에 기초한 수준별 교육과정의 성공을 위한 처방

13. 현행 수준별 수업 분석에 기초한 수준별 교육과정의 성공을 위한 처방.pdf
0.53MB

 

14. 수준별 교육과정의 적용에 따른 수학과 심화 보충 과정과 특별 보충 과정의 내용 선정 및 교수-학습 자료 구성 방향

14. 수준별 교육과정의 적용에 따른 수학과 심화 보충 과정과 특별 보충 과정의 내용 선정 및 교수-학습 자료 구성 방향.pdf
0.81MB

 

15. 대안적인 평가를 통한 수학교육

15. 대안적인 평가를 통한 수학교육.pdf
0.63MB

 

16. 우리 나라 초등학교 수학교육에 적용 가능한 계산기 활용 방안 연구

16. 우리 나라 초등학교 수학교육에 적용 가능한 계산기 활용 방안 연구.pdf
0.75MB

 

17. 초등학교 수학교육에 있어서 계산기 활용에 관한 고찰

17. 초등학교 수학교육에 있어서 계산기 활용에 관한 고찰.pdf
0.59MB

 

18. 數學敎育의 電算化에 對한 理論과 實際

18. 數學敎育의 電算化에 對한 理論과 實際.pdf
0.69MB

 

19. 미국 스탠다드 수학의 재조명

19. 미국 스탠다드 수학의 재조명.pdf
0.48MB

 

20. 중학교 기하의 증명 지도에 관한 소고

20. 중학교 기하의 증명 지도에 관한 소고.pdf
0.47MB

 

21. 조작적 구성주의와 사회적 구성주의에서 구성의 의미와 과정

21. 조작적 구성주의와 사회적 구성주의에서 구성의 의미와 과정.pdf
0.53MB

 

22. 前形式的 證明의 意味와 敎授學的 意義에 關한 硏究

22. 前形式的 證明의 意味와 敎授學的 意義에 關한 硏究.pdf
0.53MB

 

23. 열린 수학 학습을 위한 게임의 교육적 활용 가능성 탐색

23. 열린 수학 학습을 위한 게임의 교육적 활용 가능성 탐색.pdf
0.55MB

 

24. 증명의 수리철학적 분석과 지도 방향 탐색

24. 증명의 수리철학적 분석과 지도 방향 탐색.pdf
0.59MB

 

25. 知識에 대한 構造主義的 觀點과 수학에서의 ‘知識의 構造’

25. 知識에 대한 構造主義的 觀點과 수학에서의 ‘知識의 構造’.pdf
0.59MB

 

26. 학교수학에서의 함수 개념 지도 방법에 관한 고찰

26. 학교수학에서의 함수 개념 지도 방법에 관한 고찰.pdf
0.62MB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