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uanah觀我Story

제6권 2호(1996) 대한수학교육학회지 내용 본문

수학數學Math Story/대한수학교육학회

제6권 2호(1996) 대한수학교육학회지 내용

Guanah·Hugo 2024. 1. 21. 00:43

2. 지난 50년간의 우리 나라 초ㆍ중ㆍ고등학교 수학교육의 현상적 특징과 그 동인

2. 지난 50년간의 우리 나라 초ㆍ중ㆍ고등학교 수학교육의 현상적 특징과 그 동인.pdf
6.92MB

 

3. 초등학교에서의 수학적 추론의 지도에 관하여(1)

3. 초등학교에서의 수학적 추론의 지도에 관하여(1).pdf
7.21MB

 

4. 안내적 발견 학습 방법에 따른 수학과 문제해결력 신장을 위한 CAI 프로그램

4. 안내적 발견 학습 방법에 따른 수학과 문제해결력 신장을 위한 CAI 프로그램.pdf
6.33MB

 

5. 우리나라 초등학교의 수학 교수ㆍ학습에서 볼 수 있는 몇 가지 특징

5. 우리나라 초등학교의 수학 교수ㆍ학습에서 볼 수 있는 몇 가지 특징.pdf
8.62MB

 

6. 수학교육학의 학문적 정체성 탐구를 위한 소고

6. 수학교육학의 학문적 정체성 탐구를 위한 소고.pdf
7.19MB

 

7. Linear Kid를 중심으로 본 수학교육용 CAI 프로그램의 개발 및 평가 분석

7. Linear Kid를 중심으로 본 수학교육용 CAI 프로그램의 개발 및 평가 분석.pdf
8.83MB

 

8. 수학교육에서의 정서적 경험에 관련된 용어의 고찰 : 신념ㆍ태도ㆍ감정

8. 수학교육에서의 정서적 경험에 관련된 용어의 고찰 신념ㆍ태도ㆍ감정.pdf
5.10MB

 

9. 대학 교양교육 및 평생 교육에서 강조되어야 할 수학교육의 목표에 관하여

9. 대학 교양교육 및 평생 교육에서 강조되어야 할 수학교육의 목표에 관하여.pdf
4.72MB

 

10. 대학수학능력시험-수리분야-문항 분석 및 개선 방향

10. 대학수학능력시험-수리분야-문항 분석 및 개선 방향.pdf
5.69MB

 

11. Euclid 기하의 교육의 비판에 대한 재고

11. Euclid 기하의 교육의 비판에 대한 재고.pdf
4.42MB

 

12. 수학 학습에서의 표현 및 표상에 관한 연구

12. 수학 학습에서의 표현 및 표상에 관한 연구.pdf
6.81MB

 

13. 변수 개념의 교수학적 분석 및 학습-지도 방향 탐색

13. 변수 개념의 교수학적 분석 및 학습-지도 방향 탐색.pdf
7.24MB

 

14. 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의 분수 개념 이해와 분수 수업 방안에 대한 연구

14. 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의 분수 개념 이해와 분수 수업 방안에 대한 연구.pdf
8.85MB

 

15. 문제 유형별 수업 모델의 선택ㆍ적용을 통한 문제 해결력 신장

15. 문제 유형별 수업 모델의 선택ㆍ적용을 통한 문제 해결력 신장.pdf
9.44MB

 

16. 측정활동을 통한 분수학습 프로그램의 효과에 관한 연구

16. 측정활동을 통한 분수학습 프로그램의 효과에 관한 연구.pdf
5.82MB

 

17. A Study of The Hewet Project : Realistic Mathematics in the Netherlands

17. A Study of The Hewet Project Realistic Mathematics in the Netherlands.pdf
4.55MB

 

18. 수학 영재 교육 프로그램을 위한 수학적 영재성의 정의와 판별의 이론적 고찰

18. 수학 영재 교육 프로그램을 위한 수학적 영재성의 정의와 판별의 이론적 고찰.pdf
13.44MB

 

19. 프로그래밍 수업을 통한 학습자들의 수학과 컴퓨터의 연계성 인식의 변화에 대한 연구

19. 프로그래밍 수업을 통한 학습자들의 수학과 컴퓨터의 연계성 인식의 변화에 대한 연구.pdf
3.33MB

 

20. 함수의 형식적 개념과 비형식의 다양성

20. 함수의 형식적 개념과 비형식의 다양성.pdf
2.67MB

 

21. 수학교육학 용어 해설 (5)

21. 수학교육학 용어 해설 (5).pdf
5.76MB

 

1. Skemp 이론에 따른 수학학습 효과 분석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