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uanah觀我Story

제5권 1호(1995) 대한수학교육학회지 내용 본문

수학數學Math Story/대한수학교육학회

제5권 1호(1995) 대한수학교육학회지 내용

Guanah·Hugo 2024. 1. 19. 16:21

1. Radical Constructivism versus Piaget"s Operational Constructivism in Mathematics Education

1. Radical Constructivism versus Piagets Operational Constructivism in Mathematics Education.pdf
0.91MB

 

2. 수학적 실행의 평가 방법

2. 수학적 실행의 평가 방법.pdf
9.78MB

 

3. van Hiele 이론에 근거한 대표적 연구의 비교

3. van Hiele 이론에 근거한 대표적 연구의 비교.pdf
0.47MB

 

4. 국민학교 아동의 수학과 문제해결과정의 정보처리적 관점

4. 국민학교 아동의 수학과 문제해결과정의 정보처리적 관점.pdf
0.78MB

 

5. 수학적 개념의 형상화를 위한 컴퓨터 화면 구성

5. 수학적 개념의 형상화를 위한 컴퓨터 화면 구성.pdf
8.75MB

 

6. 귀납적인 교수 방법의 재고

6. 귀납적인 교수 방법의 재고.pdf
0.36MB

 

7. 현대 수리철학의 특징과 수리철학을 위한 대학교육과정의 한 예

7. 현대 수리철학의 특징과 수리철학을 위한 대학교육과정의 한 예.pdf
0.28MB

 

8. 문제 해결의 전략과 평가 방안

8. 문제 해결의 전략과 평가 방안.pdf
0.47MB

 

9. 95학년도 대학수학능력 시험 수리분야 문항 분석

9. 95학년도 대학수학능력 시험 수리분야 문항 분석.pdf
2.29MB

 

10. Polya의 수학적 발견술 연구

10. Polya의 수학적 발견술 연구.pdf
0.92MB

 

11. 국민학교의 선행경험이 중학교 수학학습에 미치는 인지적 효과에 대한 고찰

11. 국민학교의 선행경험이 중학교 수학학습에 미치는 인지적 효과에 대한 고찰.pdf
2.34MB

 

12. The Epistemological Foundation of the Differences between Interpretivistic and Positivistic Research Methods in Mathematics Education

12. The Epistemological Foundation of the Differences between Interpretivistic and Positivistic Research Methods in Mathematics Education.pdf
0.29MB

 

13. 수학의 Portfolio 평가방법에 관한 연구

13. 수학의 Portfolio 평가방법에 관한 연구.pdf
0.52MB

 

14. 수학교육에서의 Mathematica의 활용

14. 수학교육에서의 Mathematica의 활용.pdf
9.21MB

 

15. 공간 능력 신장을 위한 지도방안과 그 효과에 관한 분석

15. 공간 능력 신장을 위한 지도방안과 그 효과에 관한 분석.pdf
7.07MB

 

16. 수학에서 나타나는 문자의 성질과 그 다양한 의미

16. 수학에서 나타나는 문자의 성질과 그 다양한 의미.pdf
0.77MB

 

17. 증명 지도의 목표와 수준에 대한 소고

17. 증명 지도의 목표와 수준에 대한 소고.pdf
0.68MB

 

18. 수학교육에 있어서의 구성주의

18. 수학교육에 있어서의 구성주의.pdf
3.39MB

 

19. 정보화 사회에서 수학교육의 실상과 새로운 위상에 대하여

19. 정보화 사회에서 수학교육의 실상과 새로운 위상에 대하여.pdf
0.32MB

 

20. 우리나라의 학교수학 용어에 대한 의미론적 탐색

20. 우리나라의 학교수학 용어에 대한 의미론적 탐색.pdf
4.00MB

 

21. 수학교육학 용어 해설 (2)

21. 수학교육학 용어 해설 (2).pdf
0.78MB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