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uanah觀我Story

제4권 1호(1994) 대한수학교육학회지 내용 본문

수학數學Math Story/대한수학교육학회

제4권 1호(1994) 대한수학교육학회지 내용

Guanah·Hugo 2024. 1. 18. 23:37

1. 현장교사의 수학교육연구에 대하여

1. 현장교사의 수학교육연구에 대하여.pdf
1.21MB

 

2. 증명 지도의 재음미

2. 증명 지도의 재음미.pdf
12.93MB

 

3. 급진적 구성주의의 수학교육학적 의미

3. 급진적 구성주의의 수학교육학적 의미.pdf
7.71MB

 

4. Intended Curriculum and the Mathematical Attainments of Year 6 Students in Korea and Australia

4. Intended Curriculum and the Mathematical Attainments of Year 6 Students in Korea and Australia.pdf
4.56MB

 

5. 수학 교과 과정의 문제풀이에서 직관의 역할

5. 수학 교과 과정의 문제풀이에서 직관의 역할.pdf
7.78MB

 

6. 수학과 학습지도 목표에 따른 이해에 관한 평가 방안

6. 수학과 학습지도 목표에 따른 이해에 관한 평가 방안.pdf
2.59MB

 

7. 수학과 교사재교육 실태 분석 및 개선 방안 연구

7. 수학과 교사재교육 실태 분석 및 개선 방안 연구.pdf
12.38MB

 

8. 중등교육과정에서의 컴퓨터 활용을 위한 Mathematica의 연구

8. 중등교육과정에서의 컴퓨터 활용을 위한 Mathematica의 연구.pdf
3.50MB

 

9. 택시기하: 교사와 학생을 위한 비유클리트 기하학

9. 택시기하 교사와 학생을 위한 비유클리트 기하학.pdf
3.66MB

 

10. CAI를 이용한 유리식과 무리식의 효과 검정

10. CAI를 이용한 유리식과 무리식의 효과 검정.pdf
2.31MB

 

11. 아동들의 확률 개념 형성 시기에 관한 연구

11. 아동들의 확률 개념 형성 시기에 관한 연구.pdf
5.49MB

 

12. 9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리분야 문항의 장ㆍ단점 분석

12. 9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리분야 문항의 장ㆍ단점 분석.pdf
4.72MB

 

13. 수학교육에서의 평가 절차에 관한 연구 (2)

13. 수학교육에서의 평가 절차에 관한 연구 (2).pdf
4.65MB

 

14. 국제 수학ㆍ과학 올림피아드의 성적은 올바른 과학 정책의 지표이다 (1993 IMO 결과를 중심으로)

14. 국제 수학ㆍ과학 올림피아드의 성적은 올바른 과학 정책의 지표이다 (1993 IMO 결과를 중심으로).pdf
5.30MB

 

 

15. 수학교육에서 이해와 지식

15. 수학교육에서 이해와 지식.pdf
5.97MB

 

16. 교과의 논리적 측면과 심리적 측면에 관한 수학교육적 고찰

16. 교과의 논리적 측면과 심리적 측면에 관한 수학교육적 고찰.pdf
5.99MB

 

17. Piaget 이론의 수학교육적 적용

17. Piaget 이론의 수학교육적 적용.pdf
7.39MB

 

18. 프로그래밍 경험을 통한 변수 개념 지도

18. 프로그래밍 경험을 통한 변수 개념 지도.pdf
8.79MB

 

19. 수학 평가모형 개발을 위한 개념적 장과 SOLO 분류법에 대한 고찰

19. 수학 평가모형 개발을 위한 개념적 장과 SOLO 분류법에 대한 고찰.pdf
5.74MB

 

20. 수학교육의 수업 원리로서의 반영적 추상화

20. 수학교육의 수업 원리로서의 반영적 추상화.pdf
9.45MB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