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uanah 觀我 Story

동물에 관한 매혹적인 사실(Fascinating facts about animals) 본문

해외여행海外旅行Overseas Trip Story

동물에 관한 매혹적인 사실(Fascinating facts about animals)

Guanah·Hugo 2022. 11. 27. 08:10

출처 : msn 라이프스타일

 

청설모

유럽 전역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다람쥣과 동물인 청설모는 노르웨이 가문비나무, 스코틀랜드 소나무, 시베리아 소나무와 같은 나무에서 서식합니다.

1년에 두 번 털갈이하며 계절과 지역에 따라 다양한 털빛을 띕니다. 영국 제도와 이탈리아에서는 활엽수 삼림 지대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고산토끼

고산 토끼는 러시아 북부의 툰드라 지역에서 스코틀랜드와 아일랜드의 산악 관목 지대에 이르는 다양한 지역에서 볼 수 있습니다.

알프스 산맥의 숲에서도 서식하죠. 서식지와 고도에 따라 크기와 털빛이 달라집니다.

보통 다양한 음영의 갈색 털을 가지지만 겨울에는 털갈이하여 굵은 흰색 털로 무장합니다.

 

미어캣

남아프리카의 사막과 초원에서 사는 이 작고 귀여운 몽구스는 수리카타(사향고양잇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주로 회색이나 황갈색 털을 가지며 날씬한 체형, 뾰족한 얼굴, 검은 눈 패치가 특징입니다.

미어캣 대부분은 땅굴에서 무리를 지어 서식합니다.

사냥 능력이 뛰어나며 곤충, 알, 뿌리 등을 먹습니다.

 

개미핥기

꼬리가 긴 이 동물은 이빨이 없고 발에는 칼과 같은 발톱이 있으며, 길고 얇은 혀를 늘여 개미와 흰개미를 먹을 수 있습니다.

 

금빛 원숭이

중국 남서부 산맥에서 발견되는 이 원숭이 종은 18가지나 되는 매우 다양한 소리를 낼 수 있습니다.

이들에게는 입이나 얼굴 움직임이 뚜렷하게 보이지 않는 복화술과 같은 방식으로 의사소통하는 놀라운 능력이 있습니다.

 

오소리

야행성 포유류로 땅파기에 안성맞춤인 짧은 다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세계 여러 곳에서 볼 수 있으며 굴을 파는 능력으로 유명합니다.

오소리 종의 크기, 서식지 및 색은 다양하지만 공통적으로 강력한 턱과 날카로운 발톱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향소

북극 지역에서 발견되는 포유류로 두툼한 털과 교미기에 수컷에게서 나는 강한 냄새로 유명합니다.

북극 버들, 풀, 목본성 식물, 이끼를 먹고 삽니다.

 

미어캣

미어캣은 건조한 남아프리카에 서식하는 사회성이 강한 동물입니다.

뒷다리로 곧게 서 있는 자세로 유명하죠.

이 자세로 다른 미어캣들이 먹이를 찾는 동안 위험 요소를 감지할 수 있습니다.

미어캣 굴에는 넓은 터널과 방이 있어 아프리카 사막의 강렬한 햇볕으로부터 미어캣을 보호해 줍니다.

 

사우스 조지아 섬의 골드 항에 있는 임금펭귄

사우스 조지아는 펭귄들의 섬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100,000쌍이 넘는 임금펭귄이 다른 종들과 함께 이곳에 서식하고 있습니다.

즉, 펭귄 부부의 푹신한 갈색 털에 파묻힌 채 뒤뚱거리는 아기 펭귄들이 아주 많이 있다는 것이죠. 부모 펭귄이 다른 아기 펭귄들 사이에서 아기를 어떻게 찾아내는지 아시나요? 

어른 펭귄과 아기 펭귄은 소음 속에서도 울음소리로 서로를 찾아낼 수 있다고 합니다. 아기 펭귄은 자라면서, 솜털이 4겹의 깃털로 교체됩니다.

그래서 남대서양 섬의 혹독한 추위에도 몸을 따뜻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포클랜드 제도 사운더스 섬의 남부 바위 뛰기 펭귄

이 사진에서는 포클랜드 제도에 사는 남부 바위 뛰기 펭귄 무리의 생생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다른 바위 뛰기 펭귄들이 서식하는 곳처럼 사운더스 섬에도 암석이 많습니다.

그래서 땅에 사는 펭귄들과 달리 바위 뛰기 펭귄 들은 배로 미끄러져 이동하지 않습니다.

바위 뛰기 펭귄은 울퉁불퉁한 잔디밭 주변을 뛰어다닙니다.

꼭 이름처럼 말이죠.

바위뛰기펭귄은 다른 펭귄 종 중에서도 가장 수가 많습니다.

하지만 오염, 남획, 기후 변화로 인해 큰 피해를 입고 지난 30년 동안 개체 수가 약 30%나 줄었습니다.

현재는 약 150만 쌍의 바위 뛰기 펭귄이 살고 있습니다.

그중 100만 쌍은 남부 바위 뛰기 펭귄 부부이며, 북부와 동부의 아종이 개체수의 나머지를 차지합니다.

이 사진에서는 포클랜드 제도에 사는 남부 바위 뛰기 펭귄 무리의 생생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다른 바위 뛰기 펭귄들이 서식하는 곳처럼 사운더스 섬에도 암석이 많습니다.

그래서 땅에 사는 펭귄들과 달리 바위 뛰기 펭귄 들은 배로 미끄러져 이동하지 않습니다.

바위 뛰기 펭귄은 울퉁불퉁한 잔디밭 주변을 뛰어다닙니다.

꼭 이름처럼 말이죠.

바위뛰기펭귄은 다른 펭귄 종 중에서도 가장 수가 많습니다.

하지만 오염, 남획, 기후 변화로 인해 큰 피해를 입고 지난 30년 동안 개체 수가 약 30%나 줄었습니다.

현재는 약 150만 쌍의 바위 뛰기 펭귄이 살고 있습니다.

그중 100만 쌍은 남부 바위 뛰기 펭귄 부부이며, 북부와 동부의 아종이 개체수의 나머지를 차지합니다.

 

벨리즈의 레드 쿠션 불가사리

전 세계의 바다에 살고 있는 불가사리는 1,000종류가 넘습니다. 이 많은 불가사리를 구별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껍질과 내골격을 살펴본다면 가능합니다!

과학자들은 색깔, 모양, 불가사리의 껍질을 이루는 소골편이라는 탄산칼슘 판의 무늬를 보고 각각을 구분합니다.

불가사리는 오돌토돌, 울퉁불퉁하기도 하고 이 사진처럼 뭉툭한 가시로 덮여있기도 합니다.

이 사진의 레드 쿠션 불가사리는 벨리즈의 카리브 해안의 부드러운 모래 위에서 쉬고 있네요.

이 불가사리는 이곳은 오스트레일리아의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 시스템 다음으로 넓은 곳인, 998킬로미터(620마일) 길이의 메소아메리카 배리어 리프 시스템의 일부분에 서식합니다.

 

젠투펭귄

크기로는, 황제펭귄과 킹펭귄 다음으로 젠투펭귄이 위치합니다. 젠투펭귄은 90cm 이상 자랄 수 있는 펭귄 종 가운데 세 번째로 개체 수가 많습니다.

날렵한 유선형의 몸통과 강력한 오리발로 시간당 최대 35킬로미터(22마일) 속도로 헤엄칠 수 있습니다.

다이빙하는 새 가운데 가장 빨리 수영할 수 있는 새이기도 합니다. 

 

기린

모든 육상 동물 중 가장 키가 큰 기린은 초식 동물입니다.

야생에서 최대 25년까지 살 수 있으며 현재 IUCN 적색 목록에 취약한 종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53센티미터(21인치)나 되는 혀를 사용하여 가장 높은 나무의 나뭇잎도 쉽게 뽑아서 먹을 수 있습니다.

 

혹등고래

전 세계 모든 바다에서 발견되는 혹등고래는 물속에서 노래를 부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등지느러미의 앞에 난 혹 때문에 혹등고래라는 이름을 얻게 되었습니다.

이 고래는 검은 등과 밝은 색의 배 그리고 주름진 목덜미와 같이 눈에 띄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치타

세상에서 가장 빠른 육상 포유류의 수명은 10~12년입니다.

이 동물은 다른 큰 고양이와는 달리 포효할 수 없으며 불과 3초 만에 시속 97킬로미터(60마일)의 속도로 달릴 수 있습니다.

 

새끼 치타는 태어나고 나서 첫 몇 주 동안은 무력합니다.

이 새끼 치타들은 어미 치타가 사냥하는 동안에 안전한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서 키가 큰 풀밭에 숨으며 맨틀이라고 하는 뾰족뾰족한 금색 털로 뒤덮인 외피로 보호됩니다.

이 맨틀은 새끼 치타가 자라면서 치타 특유의 얼룩무늬로 변합니다. 

 

셰틀랜드 포니

셰틀랜드 제도에서 서식하는 이 포니는 평균 키가 거의 107cm(42인치)밖에 안 되는 가장 작은 품종의 말입니다.

계절에 따라 털이 변하는데, 여름에는 부드럽고 짧았다가 겨울이 되면 무성해집니다.

 

큰 돌고래

이 지적인 동물은 휘파람 소리, 끽끽하는 소리, 혀 차는 소리, 박치기, 턱으로 내는 소리, 거품 불기 등 다양한 방법을 사용하여 대화를 나눕니다. 

또한 약 6미터(20피트) 높이로 도약할 수 있으며 이는 그들이 서로 소통하는 또 다른 방법이기도 합니다. 

 

들소

들소는 북미(일명 버팔로)와 유럽(일명 유럽들소) 모두에서 발견됩니다.
완전히 자란 수컷 들소의 체고는 약 2미터(6.5피트), 무게는 900kg(2,000파운드)에 달하고 최대 시속 65킬로미터(40마일) 속도를 낼 수 있습니다.
 

코끼리

아프리카 코끼리는 이 세상에 현존하는 가장 큰 포유류이며 모든 육상 동물 중 가장 큰 두뇌를 가지고 있습니다.

수코끼리는 무게가 최대 7톤 6,350kg 또는 14,000파운드)까지 나가며 높이는 어깨까지 4미터(13피트)에 이릅니다.

포유류 중에서 임신 기간이 가장 길며 거의 2년에 육박합니다.

 

시베리아 호랑이

멸종 위기에 처해 있는 이 포유류는 세상에서 가장 큰 고양이입니다.

주로 러시아, 중국 및 북한에서만 서식하는 이 시베리아 호랑이의 개체군은 서식지 파괴와 밀렵으로 인해 계속 줄고 있습니다.

 

하일랜드 소

스코틀랜드 태생의 이 소는 오스트레일리아, 뉴질랜드, 유럽, 캐나다 및 미국에서도 발견됩니다.

젖의 버터 지방 함량이 매우 높지만, 낙농 동물로는 이용하는 경우는 드뭅니다.

긴 뿔로 눈에 길을 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긴 털이 있어 낮은 온도에서도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모나크 나비

수백만 마리의 모나크 나비는 겨울(1월~3월) 동안 캐나다와 미국에서 멕시코 남부로 이동합니다.

그다음 오야멜전나무에서 동면을 취하는데, 그 모습이 흡사 자연 예술 작품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새끼 사자

이 새끼 사자들은 크면서 사라지는 밝은 갈색 또는 검은색 점을 가지고 태어납니다.

갓 태어난 새끼 사자들은 1~2개월 동안 어미 사자와 함께 숨어 지내고 태어난 지 10~15일이 되면 걷기 시작합니다.

 

흰 올빼미

고양이 같은 눈과 흰색 깃털을 가진 흰 올빼미는 일반적으로 북극에서 발견되며 설원에서 탁월한 위장 능력을 선보입니다.

북미에서는 30,000마리 미만, 전 세계적으로는 200,000마리가 남아 있는 이 개체군의 수는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이 흰 올빼미들은 먹이 경쟁이 치열해지면 먹이를 찾기 위해 남쪽으로 향하는데, 이 현상을 '급증(irruption)'이라고 합니다.

 

매너티

바다소로 알려진 이 거대한 수중 해양 포유류는 최대 4미터(13피트)까지 자라며 무게는 약 455kg(1,000파운드)에 달합니다.

대부분 초식성이며 노 같은 지느러미발로 수영을 하며 먹을 만한 수생 식물을 찾습니다.

매너티는 수표면 부근에서 머뭅니다.

 

범고래

범고래는 가장 큰 돌고래 종 중 하나입니다. 범고래를 먹이로 하는 다른 생물이 없기 때문에 범고래는 해양 먹이 사슬의 가장 위에 있습니다.

또한 과학자들이 밝혀낸 사실에 따르면 상어와 같은 다른 포식자가 해당 영역 내에 있는 경우 이들은 빠르게 떠날 것입니다.

범고래는 검고 흰 외피를 갖고 있으며 물속에서 소통하기 위해 독특한 소리를 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붉은여우 암컷

봄에 새끼 여우들이 굴에서 나오면 태어난 지 3~5주밖에 되지 않습니다.

이 새끼 여우들은 밖에서 엄마, 아빠 및 형제자매들과 놀면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냅니다.

가을이 올 때쯤이면 완전히 자라서 독립하게 됩니다. 

 

산토끼

토끼와 근연종인 약 30종의 산토끼가 있습니다. 토끼와 비교하면 귀와 뒷다리가 더 깁니다. 
 

그레이트 블루헤론

이 커다란 섭금류는 북미 대부분의 지역에서 발견되며 외해역의 해안가 근처와 습지에서 서식합니다.

이 새들은 날개 길이가 최대 2m(6.5피트)이며 시간당 최대 48km/h까지 천천히 비행할 수 있습니다. 

 

구대륙 뒷부리 장다리물떼새

이 우아한 새는 부리가 독특하게 위로 휘어져 있어 좌우로 휘저으며 먹이를 잡아먹습니다.
주로 유럽에서 발견됩니다.
 

겜스복

오릭스 속에 속하는 겜스복은 나미브 사막 생활에 절묘하게 적응하여 장기간 먹이와 물 없이 지낼 수 있습니다.

암수 모두 83cm의 뿔이 있는데 무기로 사용될 정도로 위험합니다.

 

쿠두

아프리카 영양인 쿠두가 가진 뒤틀린 모양의 긴 뿔은 다른 유제 동물 무리와 구별되는 특징입니다.

여섯 번째 생일을 맞이할 무렵에 대다수의  수쿠두는 뿔이 2.5회 뒤틀어집니다.

뿔은 좋은 방어 무기처럼 보이지만 같은 종의 수컷들과 겨루는 용으로만 가끔 사용될 뿐입니다. 

 

홍학

안데스 홍학은 매년 11월 볼리비아 알티플라노 고원 지대의 황량한 풍경에 몰려듭니다.

이 지역에는 우기에 홍수가 발생하면 수만 마리의 홍학이 규조류 먹이를 찾아 몰려듭니다. 

 

갈라파고스 강치

이 강치는 아직 다 자라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이 개체가 수컷이라면 완전히 자랐을 때는 무게가 225kg(500파운드) 이상 나가게 될 수도 있습니다.

강치와 이름이 같은 열도에 서식하는 기각류 클레이드는 갈라파고스 군도의 해안과 파도를 즐기며 해안에서 16km 이상 떨어진 곳에서는 거의 발견되지 않습니다. 

 

비쿠냐

비쿠냐는 라마, 알파카 및 과나코와 같은 계통으로 남아메리카 낙타과 4종 가운데 하나입니다.

비쿠냐 모직은 세계에서 가장 비싼 직물 가운데 하나로 캐시미어 가격보다 훨씬 높습니다. 

이 모직의 가치로 인해 비쿠냐 개체 수를 보존하려는 노력이 이어졌고 이에 따라 깎을 수 있는 털의 양이 감소하여 밀렵과 이 귀한 털의 밀수가 성행하게 되었습니다.

 

코뿔소

인도코뿔소는 탱크 같은 외형과 2톤의 무게에도 불구하고 놀라울 정도로 민첩합니다.

방향을 바꾸고, 도약하고, 뛰는 속도가 상당히 빠릅니다.

최고 시속 50킬로미터(30마일)의 속도를 기록한 예도 있다고 합니다.

 

벵골호랑이

호랑이는 고양잇과에 속하는 동물 가운데 가장 큽니다.

지난 100년 동안 8종의 호랑이 종 가운데 3종은 멸종했으며 사냥과 삼림 파괴로 개체 수가 수십만 마리에서 2,500마리로 감소했습니다.

가장 흔한 호랑이인 벵골호랑이는 인도에 서식하며 야생 호랑이의 약 절반을 차지합니다.

 

낙타

낙타는 여러 가지 방법으로 사막 환경에 적응하였습니다.

낙타의 혹에는 지방이 저장되어 있어 먹이와 물이 부족해도 대사 작용을 할 수 있습니다.

낙타는 모래 바람으로부터 눈을 보호하는 세 번째 눈꺼풀이 있습니다.

또한 모래 폭풍이 불 때에도 콧구멍을 막을 수 있습니다.

 

홍따오기

이 새의 멋진 깃털 색깔은 먹이로 잡아먹는 갑각류의 카로틴으로 인한 것입니다.
6천만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따오기의 화석 기록도 있습니다.
 

얼룩말

과학자들도 얼룩말에 줄무늬가 있는 이유를 확실하게 알지 못합니다.

하지만 여기에는 몇 가지 이론이 있습니다.

줄무늬로 포식자와 흡혈 곤충을 혼란스럽게 할 수 있다거나 몸의 열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이론도 있고 각 얼룩말의 줄무늬는 고유하므로 서로를 알아보는 데 도움이 될 수도 있다는 이론도 있습니다.

 

북극곰

북극곰의 피부는 검고 털은 흰색으로 보이지만 실제로는 투명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