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uanah 觀我 Story

세계의 멋진 국립공원 Ⅱ(The World's Wonderful National Park Ⅱ) 본문

해외여행海外旅行Overseas Trip Story

세계의 멋진 국립공원 Ⅱ(The World's Wonderful National Park Ⅱ)

Guanah·Hugo 2022. 11. 23. 15:28

출처 : msn 라이프스타일

 

브라질 세라 제랄 국립공원

히우그란지두술주와 산타카타리나주 경계에 자리한 이 놀라운 국립공원은 면적이 42,750에이커(17,302헥타르)에 이릅니다.
지역의 독특한 생물 다양성을 보호하기 위해 1992년에 조성된 이 국립공원은 세계자연보전연맹(IUCN) 보호지역 범주 II로 분류되었으며, 매우 다양한 고유종의 동식물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미국 유타주 아치스 국립공원

노스 윈도우 섹션은 313.31제곱킬로미터의 지역을 아우르는 동부 유타주 국립공원의 심장부로 간주됩니다.
2,000개가 넘는 돌 아치와 수백 개의 깍아지른 산봉우리, 거대한 지느러미 모양의 바위로 형성된 독특한 지대가 장관을 이루는 이 그림같은 지역은 하이킹, 관광, 사진 및 기타 활동을 위한 완벽한 장소입니다.
 

일본 오제 국립공원

도쿄에서 북쪽으로 약 150km 떨어진 곳에 위치하는 이 매혹적인 국립공원은 이 지역에서 가장 높은 몇몇 봉우리와 일본 최대의 고지대 습지 중 하나를 에워싸고 있는 산악 지역입니다.

고원의 습지를 가로지르는 목재 판자 길을 따라 걸어가면 보존 구역의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미국 유타주 자이언 국립공원

590제곱킬로미터에 이르는 지역에 드넓게 펼쳐진 이 국립공원은 광대한 평원으로 인한 다양한 생태계를 자랑합니다.
공원의 주요 볼거리는 평균 610m에 달하는 자이언캐니언이며, 중생대부터 퇴적 작용으로 인해 수백만 년에 걸쳐 형성된 암석의 다채로운 색상은 넋을 잃을 듯한 아름다움을 선사합니다.
등반객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곳은 높고 비좁은 암석벽으로 이루어진 협곡의 협로입니다. 이 국립공원에서는 캠핑, 암벽 등반과 같은 활동 또한 즐길 수 있습니다.
 

미국 와이오밍주 옐로스톤 국립공원

와이오밍주 북서부에 위치하며 거의 8,992제곱미터(3,472 제곱마일)에 걸쳐 펼쳐진 거대한 옐로스톤 국립공원에는 야생 들소, 늑대 무리, 회색곰 등의 야생동물들이 장관을 이룹니다.

 

케냐 앰보젤리 국립공원

39,206헥타르(96,880 에이커)에 달하는 이 국립공원에는 큰 엄니를 자랑하는 코끼리, 누, 얼룩말, 사자, 치타를 비롯한 다양한 동물들과 새들이 서식합니다.

아프리카에서 가장 높은 산인 킬리만자로산도 앰보젤리 국립공원에 있습니다.

 

미국 노스 캐롤라이나주 블루 리지 산맥

미국 동부를 북쪽에서 남쪽으로 가로지르는 이 공원은 그 규모가 88,060제곱킬로미터(34,000 제곱마일)에 달하며, 하이킹, 낚시, 카약, 급류 래프팅과 같은 스릴 넘치는 액티비티를 즐길 기회로 가득합니다.

이 드넓은 공원은 멋진 산악 지형, 굽이굽이 흐르는 강, 울창한 숲, 반짝이는 수면이 아름다운 호수, 시원한 물줄기가 떨어지는 폭포가 어우러진 절경을 자랑합니다.

미국 국립공원 체계 관광지 중 가장 인기 있는 블루 리지 파크웨이와 그레이트스모키산맥 국립공원이 있는 곳으로도 잘 알려져 있죠.

 

케냐 케냐산 국립공원

1949년에 설립된 케냐산 국립공원은 눈부신 절경을 자아내는 호수, 빙하, 울창한 숲, 온천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멸종 위기에 놓인 다양한 희귀 동물들의 서식지이기도 합니다.

케냐산은 아프리카에서 두 번째로 높은 산으로 그 높이가 해발 5,199미터에 이릅니다.

관광객들은 빙하로 덮인 산봉우리를 배경으로 등산 사파리, 캠핑, 그리고 동굴 탐험과 같은 다양한 모험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 지역은 1978년에 유네스코 생물권 보전지역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이탈리아 트레 치메 디 라바레도 국립공원

이탈리아 티롤의 돌로미티 산맥 북동부에 위치한 이 국립공원의 이름은 트레 치메, 드레이 지넨으로 알려진 세 봉우리의 이름을 딴 것이라고 합니다.

이 지역은 둘째가라면 서러울 정도로 아름다운 자연경관, 험준한 지형, 세계적으로 유명한 봉우리와 산, 야생 동물 서식지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1981년에 설립된 이 공원은 그 규모가 11,891헥타르에 달하며, 유럽 전역에서 운영되는 자연 보호 지역 생태 네트워크인 European Natura 2000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일본 시코쓰토야 국립공원

홋카이도 남서부에 자리한 이 국립공원의 이름은 시코츠와 도야라는 유명한 두 호수의 이름이 합쳐진 것입니다.

이 지역은 온천, 숲, 호수, 활화산이 어우러져 멋진 경관을 자랑합니다.

하이킹과 카약과 같은 다양한 야외 활동을 하기에도 좋습니다.

 

프랑스 기아나 아마존 공원

프랑스령 기아나 영토의 40%를 차지하는 이 공원은 프랑스에서 가장 큰 공원입니다.

오야폭(브라질 국경)과 마로니(수리남 국경)라는 유명한 두 강을 경계로 합니다.

비행기나 보트로만 접근할 수 있으며 지구상에서 생물다양성이 가장 풍부하기로 손꼽히는 지역을 품고 보호합니다.

 

미국 메인주 아카디아 국립공원

마운트 데저트 섬에 자리한 이 국보급 공원은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공원으로 손꼽힙니다.

주요 명소로는 씨에르 드 몽 스프링(Sieur de Monts spring), 썬더 홀(Thunder Hole), 오터 클리프스(Otter Cliffs), 캐딜락산(Cadillac Mountain), 이글호(Eagle Lake) 및 컴퍼스 하버(Compass Harbour)가 있습니다.

아름다운 일몰과 절벽이 이루는 장관 덕분에 대자연의 웅장함을 실감하기에 최적의 장소로 여겨집니다.

 

콜롬비아 로스네바도스 국립공원

수려한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이 국립공원은 콜롬비아 안데스산맥의 중앙 코르디예라에 위치합니다.

정글, 숲, 농경지 등 다양한 풍경을 따라 형성된 아름다운 등산로 덕분에 등산객의 천국으로도 알려져 있죠.

이 국립공원의 주요 명소로는 콜롬비아 국수인 킨디오 왁스 야자수가 자라는 코코라 밸리가 대표적입니다. 

 

에콰도르 야수니 국립공원

야수니 국립공원은 적도, 안데스산맥, 아마존 열대 우림이라는 서로 다른 특색을 가진 세 개의 지역이 접한 곳에 펼쳐져 있습니다.

수백만 종의 포유류, 새, 식물과 나무가 서식하여 생물다양성이 풍부한 공원으로 유명합니다. 

 

오스트레일리아 태즈먼 국립공원

고목의 울창한 숲부터 아름다운 해안선까지 갖춘 이 국립공원에선 오스트레일리아의 다채로운 야생 풍경을 여과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동굴과 아치를 비롯한 인상적인 암석으로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하이킹 애호가에게는 쓰리 케이프스 트랙(Three Capes Track)을 추천합니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요세미티 국립공원

3,108제곱킬로미터(1,200 제곱마일)에 달하는 이 공원은 숨 막히게 아름다운 폭포, 깊은 계곡, 웅장한 초원, 거대한 세쿼이아, 광활한 야생 지대로 유명합니다. 이곳의 가장 주목할 만한 명소는 엘캐피탄산, 하프 돔, 요세미티 폭포입니다. 

 

영국 더 브로즈 국립공원

노포크와 서포크 카운티에 있는 이 공원은 호수, 강, 거대한 방목 늪지가 얽혀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여기선 낚시, 조류 관찰, 등산, 자전거 타기를 비롯해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오스트레일리아 케이프 레 그랑 국립공원

웨스턴 오스트레일리아에 있는 이 국립공원은 화강암이 멋진 해안과 여러 섬에 걸쳐 펼쳐진 백사장으로 유명합니다.

다양한 고대 잔존 생물을 만나볼 수 있는 특이한 곳이기도 하죠.

캠핑하기에 가장 좋은 장소인 럭키만에는 캥거루들이 무리 지어 살고 있습니다.

 

오스트레일리아 스프링브룩 국립공원

퀸즐랜드의 골드코스트 내륙에 있는 국립공원으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곤드와나 열대우림이 걸쳐 있습니다.

자연 그대로의 숲과 웅장한 폭포, 경외감을 주는 동식물로 유명한 이 공원은 등산 애호가에겐 더할 나위 없는 곳입니다.

 

미국 워싱턴주 마운트 레이니어 국립공원

미국에서 가장 높은 축에 속하는 산봉우리의 이름을 딴 이 국립공원엔 노숙림, 아고산대 목초지, 폭포, 산, 빙하 등 다채로운 지형이 어우러져 있습니다.

또한, 흑곰에서 산양에 이르는 다양한 야생동물의 서식지이기도 하죠.

방문객들에겐 등산과 별 관찰하기 좋은 곳으로 가장 잘 알려졌습니다.

 

미국 애리조나주 그랜드캐니언 국립공원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이 국립공원은 코코니노와 모하비 카운티 내 통합되지 않은 지역 1,218,896 에이커(493,270헥타르)에 걸쳐 있습니다.

공원의 공개 구역은 크게 노스림과 사우스림으로 나뉩니다.

 

베네수엘라 카나이마 국립공원

아름다운 풍광의 카나이마는 가이아나와 브라질 국경을 따라 펼쳐져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큰 국립공원 중 하나로서, 면적이 7,413,161 에이커(3,000,000헥타르)에 이릅니다.

테푸이스로 알려진 꼭대기가 평평한 산과 수많은 폭포가 특징입니다.

1994년에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습니다.

 

미국 노스다코타주 시어도어 루즈벨트 국립공원

제26대 미국 대통령 시어도어 루스벨트의 이름을 딴 이 국립공원은 총면적 285제곱킬로미터(110 제곱마일)에 걸쳐 펼쳐져 있습니다.

공원은 노스유닛, 사우스유닛 그리고 중앙에 있는 엘크혼 목장의 3개 영역으로 나뉩니다.

이 공원의 장엄한 배들랜즈는 야생 생태계, 등산로 그리고 경치 좋은 드라이브 코스를 선사합니다.

 

페루 아마존 열대우림

페루 국토의 3분의 2를 차지하는 이 열대우림에는 페루 인구의 5%만이 살고 있습니다.

자연 및 야생 동물 애호가들 사이에서 인기가 점점 더 높아지는 곳입니다. 

 

미국 아칸소주 매거진산 주립공원

아칸소주에서 가장 높은 산인 매거진산을 품은 이 공원은 캠핑, 하이킹, 행글라이딩으로 인기 있는 관광 명소입니다.

수많은 등산로 중에서 시그널 힐 트레일, 모스백 리지 트레일, 윌 애플의 로드 트레일, 코브 레이크 트레일이 특히 유명합니다.

공원에는 객실이 60개에 달하는 산장과 오두막 13채가 있습니다.

 

브라질 티주카 포레스트 국립공원

리우데자네이루의 티주카는 세계에서 가장 큰 도시림입니다. 이 숲은 산악 지형, 폭포, 그리고 다양한 동식물로 이루어진 생태계를 자랑합니다.

숲의 자연 경관은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등산로를 제공하며 피크닉, 행글라이딩 및 암벽 등반 장소가 되어줍니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조슈아 트리 국립공원

조슈아 트리 국립공원은 캘리포니아 남동부에 있으며, 모하비 사막이 원산지인 조슈아 나무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습니다.

다양한 절경과 암벽 등반하기에 좋은 돌이 많은 지형으로 이루어진 하이킹 코스 덕분에 스릴을 즐기는 많은 이들이 이 사막 공원을 찾습니다.

또한 이곳에서는 천문학자들이 기대할 만한 멋진 밤하늘을 볼 수 있습니다.

 

탄자니아 세렝게티 국립공원

완만한 기복을 보이며 펼쳐진 광대한 세렝게티 국립공원의 평원은 세계에서 가장 인상적인 자연환경으로 유명합니다.

누우, 가젤, 얼룩말을 비롯한 150만 마리 이상의 동물들이 마르지 않는 물웅덩이를 찾아 매년 이동합니다.

이곳은 특히 아프리카에서 아직도 육지 동물이 대규모로 이동하고 있는 유일한 장소입니다.

 

이집트 화이트 데저트 국립공원

파라프라 함몰지에 있는 화이트 데저트 국립공원에는 거대한 백악들이 점점이 흩어져 있습니다.

바람과 이 지역에 가끔 부는 모래 폭풍이 독특한 이 크림 화이트색 암석 구조물을 빚어낸 것입니다.

또한 바바리양, 사막여우, 도르카스가젤, 자칼, 모래고양이 등 놀라운 야생 동물들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스페인 피코스 데 에우로파 국립공원

이 아름다운 공원은 스페인 북부 피코스 데 에우로파산에 있습니다.

스페인 최고의 산책로로 유명한 이곳은 숨 막힐 듯 아름다운 산의 경관을 자랑하며 여름이면 하이킹과 트레킹을 좋아하는 이들이 즐겨 찾습니다.

 

이집트 라스 모하메드 국립공원

서쪽으로 수에즈만, 동쪽으로 아카바만이 내려다보이는 이 국립공원은 이집트 시나이반도의 남단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산호초 생태계를 감상하기 위해 많은 방문객이 해마다이 공원으로 모여듭니다.

공원의 바다에서는 거의 천 종의 물고기와 홍해라는 이름의 유래가 된 수많은 산호류를 볼 수 있습니다.

 

칠레 토레스 델 파이네 국립공원

토레스 델 파이네 국립공원의 트레킹 코스는 광대한 팜파스, 자연스럽게 뒤틀린 거대한 바위, 빙하와 아름다운 푸른빛이 도는 시내가 숨 막힐 듯한 풍경을 연출합니다.

몇 km마다 바뀌는 풍경에 깜짝 놀라시게 될 겁니다.

 

미국 조지아주 조지 L. 스미스 주립공원

이곳은 조지아주의 자연 속에서 호숫가 캠핑과 휴식을 즐기기에 가장 좋은 장소 중 하나일 것입니다.

공원의 물방아용 연못에 여기저기 흩어져 자라는 편백은 고요하고 그림 같은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탐험가를 위한 하이킹 코스와 공원 당국에서 제공하는 가이드 인솔 보트 여행도 즐길 수 있습니다.

 

볼리비아 암보로 국립공원

안데스 산기슭에 위치한 암보로 국립공원은 울창한 초목과 험난한 지형으로 유명합니다.

4,425제곱킬로미터(1,709 제곱마일)에 걸쳐 펼쳐진 이 정글 낙원은 다양한 동식물상의 보고입니다.

 

메인주 아카디아 국립공원

조던 연못이 맑아 보이는 것은 얕은 수심 때문이 아닙니다. 그렇다기에는 수심이 45미터(147피트)나 되니까요!

게다가 메인주의 기록에 따르면 연못의 18미터(59피트) 아래까지는 아주 투명하게 잘 보인다고 합니다.

메인주 동부 연안 지역에 있는 아카디아 국립공원에는 조던 호수를 비롯해 수백 개의 강과 호수가 있습니다.

아카디아 국립공원은 메인주의 유일한 국립공원이면서 미국 미시시피 강 동쪽에서 가장 오래된 국립공원입니다.

 

미국 몬타나주 글레이셔 국립공원

1910년, 몬타나주 북서쪽에 글레이셔 국립공원이 생기기 오래전부터 블랙피트족은 이 지역을 '세상의 척추'라고 불렀습니다.

이 지역은 투 메디신으로 유명합니다. 투 메시딘 호와 그 주위를 둘러싼 산을 포함해서 말이죠.

이 두 명소는 이 부족에게 있어 신성한 장소입니다.

투 메디신 호수는 글레이셔 국립공원에 있는 700여 개의 호수 중 하나입니다. 이 사진에는 호수에 비친, 원뿔 모양으로 솟은 시노파 산이 보이네요.

호수 기슭에는 국립 역사 유적지인 투 메디신 스토어도 있습니다. 

 

알래스카주 데날리 국립공원

전에는 매킨리 산이라고 불렸던 데날리 산은 해발 6,000미터(19,685피트)로, 북아메리카에서 가장 높은 봉우리입니다.

데날리 산은 데날리 국립공원의 중심부에 있으며 24,281제곱킬로미터(6,000,000에이커)의 자연보호 구역을 보존하고 있습니다.

이 사진에서 국립공원에 서식하는 동물 중 하나인 북아메리카 큰곰을 볼 수 있습니다. 

회색곰이라고 더 잘 알려져 있는 곰이죠. 회색곰은 풀, 물고기, 나방은 물론 언덕을 뒤덮은 덩굴월귤과 블루베리까지 먹는 잡식성 동물입니다.

회색곰은 뭐든지 가리지 않고 먹어서 몸을 180킬로그램(400파운드)까지 불려야 합니다.

데날리 국립공원의 겨울을 나기란 험난하거든요.

 

남아프리카 공화국 케이프 포인트 국립공원

풍부한 생물 다양성과 해발 200미터(655피트)의 깎아지른 듯한 절벽을 자랑하는 이 아름다운 장소는 테이블 마운틴 국립공원에서 볼 수 있습니다.

테이블 마운틴 국립공원은 세계에서 가장 다양한 식물계를 만나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중국 장가계 국립공원

장가계 국립공원은 골짜기 바닥에서부터 하늘에 닿을 듯 높이 솟은 거대한 사암 봉우리로 유명합니다.

또한 이 산의 돌기둥은 영화 "아바타"의 둥둥 떠다니는 산의 모티프가 되기도 했습니다.

톈즈산, 아바타의 할렐루야산, 금편계곡은 장가계 국립공원에서 꼭 방문해봐야 할 장소입니다.

 

케냐 앰보젤리 국립공원

39,206헥타르(96,880 에이커)에 달하는 이 국립공원에는 큰 엄니를 자랑하는 코끼리, 누, 얼룩말, 사자, 치타를 비롯한 다양한 동물들과 새들이 서식합니다.

아프리카에서 가장 높은 산인 킬리만자로산도 앰보젤리 국립공원에 있습니다.

 

남아프리카 공화국 골든 게이트 히글란즈 국립공원

말루티 산맥의 기슭에 위치한 이 공원은 사암 절벽에 드리워진 금빛 그림자를 보고 이름 지어졌습니다.

또한 흰꼬리누, 일런드, 블레스복, 오리비, 스프링보 등의 다양한 동물들과 희귀종인 수염수리, 멸종 위기종 붉은볼따오기 등의 새들의 고향이기도 합니다.

 

코스타리카 토르투게로 국립공원

카누나 카약으로 탐험하기 좋은 토르투게로 국립공원의 강줄기는 미로와 같습니다.

또한 생물 다양성이 뛰어나며 평화로운 해변, 아름다운 운하, 숨이 멎을 듯 아름다운 석호와 습지를 자랑합니다.

다양한 종의 거북이가 이곳의 해변에 둥지를 틀기도 하지요. 

 

미국 와이오밍주 그랜드티톤 국립공원

로키 산맥에서 가장 젊은 산군인 그랜드티톤은 미국 와이오밍주 잭슨홀 밸리에서 2,000미터(7,000피트)가 넘게 솟아올라 있습니다.

산 이름은 19세기 초반에 이 지역을 여행했던 프랑스 사냥꾼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습니다.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수체스카 국립공원

수체스카 국립공원에는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에서 가장 높은 봉우리를 가진 2,386미터(7,828피트) 높이의 매글릭 산이 있습니다.

곰, 사슴, 샤모아, 늑대 등 다양한 동물들이 살고 있는 유럽의 마지막 남은 원시림들 중 하나입니다.

1943년에 제2차 세계 대전의 결정적인 전투가 여기서 벌어졌으며, 소규모의 유고슬라비아 부대가 규모가 훨씬 큰 독일 침략군을 물리쳤습니다.

공원에 세워져 있는 것은 전투를 기념하는 거대한 석조 기념물입니다.

 

오스트레일리아 크래들산 세인트 클레어호 국립공원

타즈매니아 세계유산지역의 일부인 이 국립공원은 초원, 열대우림, 수많은 고대 식물을 포함한 다양한 식생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이 국립공원은 타즈매니아 데빌, 쿠올, 오리너구리, 바늘두더지, 다양한 조류를 포함한 야생 동물에게 풍부한 서식지를 제공합니다. 

 

남아프리카 아후라비스 폭포 국립공원

아후라비스 폭포 국립공원의 대표적 특징인 폭포는 오렌지 강이 화강암 고원에서 발원하는 위치에서 생겨납니다.

주 폭포의 높이는 56미터(184피트)입니다.

우기에는 19개의 폭포가 합쳐지면서 폭포의 전체 너비가 훨씬 넓어집니다.

 

코스타리카 마누엘 안토니오 국립공원

마누엘 안토니오 국립공원은 면적이 6.83제곱킬로미터(3 제곱마일)밖에 되지 않는 코스타리카에서 가장 작은 국립공원이지만, 109종의 포유동물과 184종의 조류가 서식하고 있습니다.

공원 안에는 갈색목세발가락나무늘보, 호프만 두발가락 나무늘보, 망토 짖는 원숭이, 중앙아메리카 다람쥐원숭이, 파나마 흰 얼굴 카푸친 원숭이, 이구아나, 큰 부리새, 잉꼬, 매 등이 있습니다.

돌고래를 비롯하여 이따금 먼 거리를 이동하는 고래도 볼 수 있습니다. 

 

일본 후지하코네이즈 국립공원

휴화산인 후지산은 도쿄에서 두 시간 이내의 거리에 있는 이 공원의 주요 볼거리입니다.

높이 3,776미터(12,388피트)인 이 아름다운 산은 수 세기 동안 예술가들의 사랑을 받아 왔습니다.

 

미국 애리조나주 그랜드캐니언 국립공원

캐즘은 길이 446킬로미터(277마일), 폭 29킬로미터(18마일)나 됩니다.

콜로라도 강에서 300~600만 년 전에 분화하여 협곡을 형성했습니다.  

분화가 계속되면서 지형도 계속 달라지고 있습니다. 

 

캐나다 밴프 국립공원

캐나다 최초의 국립공원은 로키산맥의 동쪽 사면을 따라 6,641평방 킬로미터에 걸쳐 있는 험준한 산악 지형입니다.

사진은 밝은 터키색으로 널리 알려졌으며 빙하 지대에서 내려오는 물로 이루어진 페이토 호수입니다.

 

레이크 디스트릭트 국립공원

매년 1,640만 명으로 영국에서 가장 많은 탐방객이 찾는 이 국립공원은 잉글랜드와 웨일스에 있는 13개 국립공원 중 최대 규모이기도 합니다.

사진은 캣벨즈 언덕에서 본 일출 풍경입니다.

 

아르헨티나 로스글래시아레스 국립공원

유네스코 세계유산인 이 국립공원은 절반 정도가 빙하로 덮여 있습니다. 
이 공원은 7,269제곱킬로미터(2,806제곱마일) 규모로, 아르헨티나에서 가장 큰 국립공원입니다.
 

네팔 사가르마타 국립공원

이 국립공원에는 세계 최고봉인 에베레스트산(사가르마타산)이 있습니다.
사가르마타는 "하늘"과 "머리"를 뜻하는 네팔어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