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uanah 觀我 Story

전 세계의 유네스코 세계유산(UNESCO World Heritage Sites Around the World) 본문

해외여행海外旅行Overseas Trip Story

전 세계의 유네스코 세계유산(UNESCO World Heritage Sites Around the World)

Guanah·Hugo 2022. 11. 28. 01:10

출처 : msn 라이프스타일

 

 

프랑스 칼랑크 드 피아나

코르시카섬 피아나 마을에서 멀지 않은 이곳의 경치는 눈을 즐겁게 합니다.

바다와 맞닿은 적갈색의 가파른 암석을 보고 있노라면 추상 조각을 보고 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킵니다.

섬에서 가장 뛰어난 절경으로 알려진 이곳에서는 다양한 하이킹 코스와 바다 동굴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포르투만의 일부로서 지롤라타만, 스칸돌라 자연보호구역과 함께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인도 암베르 포트

이 요새는 라자스탄 자이푸르시에서 멀지 않은 마오타 호숫가 언덕 꼭대기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7세기의 역사를 간직한 이 웅장한 궁전은 라자 만 싱이 라지푸트 건축 양식으로 지었으며 무갈의 영향도 받은 것으로 보입니다.

연한 노란색과 분홍색의 사암과 흰색 대리석으로 지어졌고, 요새 내에는 작은 규모의 궁이 여러 개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푸에르토리코 카스티요 산 펠리페 델 모로

올드 산후안섬의 북서쪽 끝을 지키는 이 요새는 푸에르토리코의 식민지 유산을 보존하고 있는 역사적 명소입니다.

16세기에서 18세기 사이에 카리브해의 전략적 요충지에 건설된 이 성은 바다에서 산후안만을 통해 들어오는 침입 세력으로부터 도시와 산후안만을 보호하는 6층 요새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인도네시아 푸라 울룬 다누

브라탄 호수 기슭에 위치한 이 힌두교 사원은 경관이 빼어날 뿐 아니라 문화적인 의미도 담고 있습니다.

물 위에 지어진 푸라 울룬 다누 사원은 힌두교도와 불교도 모두가 숭앙하는 물의 여신 데위 다누에게 헌정되었습니다.

회색 화산석으로 지어진 이 놀라운 건축물은 브라탄 호수의 수위가 높을 때면 물 위에 떠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이탈리아 신전의 계곡

놀라운 고고학 유적지인 신전의 계곡은 고대 시칠리아의 과거와 그리스 문화 및 종교 유산을 엿볼 수 있습니다.

아그리젠토에 속하는 신전의 계곡에는 7개의 주요 신전이 있습니다.

유네스코의 심벌은 콩코르디아 신전에 있는 6개 기둥의 파사드에서 본뜬 것이기도 합니다. 기원전 6세기로 거슬러 올라가는 이곳은 오늘날까지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중요한 장소로 남아 있습니다.

 

인도 미라 사원

16세기 인도 시인이자 신비주의자인 미라 바이의 이름을 따서 명명된 이 사원은 라자스탄주에 위치하며 메와르 왕국의 라지푸트 왕조가 지은 치토르가르 요새의 일부입니다.

요새에는 궁전, 큰 수역, 사원, 회고록 및 승리의 탑을 비롯해 다양한 역사적 건축물이 있습니다.

 

페루 마추픽추

‘새로운 세계 7대 불가사의’에 이름을 올린 마추픽추는 페루에서 가장 방문객이 많은 유적지 중 하나입니다.

정교하게 세공된 석조물, 테라스와 관개 시스템은 잉카 제국의 유산을 상징합니다.

극적인 풍경 외에도 태양의 신전과 인티와타나 돌과 같은 상징적인 구조물도 볼 수 있으며, 방문객들은 페루의 명물인 라마가 풀을 뜯는 모습에 매료되곤 합니다.

 

북아일랜드 자이언츠 코즈웨이

자이언츠 코즈웨이는 가장 인기 있는 자연 경관 중 하나로 북아일랜드의 유일한 유네스코 세계유산입니다.

거의 5천만 년 전에 형성된 자이언츠 코즈웨이는 해안을 향해 천천히 움직이는 끊임없는 용암의 흐름, 그리고 바다와 만났을 때의 냉각 작용으로 인한 결과로 현무암 절벽 발치에 위치해 있으며 바다 쪽으로 돌출된 4만 여 개의 검은색 현무암 기둥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베트남 하롱 베이

빼어난 자연경관으로 정평이 나 있는 하롱 베이는 1,600개의 크고 작은 섬으로 이루어진 베트남 북부의 명소로, 그 면적이 1,500제곱킬로미터를 넘는 거대한 만입니다.

바위섬과 흙섬으로 이루어진 아름다운 풍광의 해양 카르스트 지형으로 유명하며 들쭉날쭉한 석회석 기둥과 동굴의 형태로 놀라운 장관의 바다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폭넓은 생물 다양성 또한 하롱 베이의 자랑입니다.

 

포르투갈 페나 궁전

낭만주의 설계 구조를 대표하는 이 호화로운 19세기 궁전은 포르투갈에서 꼭 방문해야 하는 관광 명소로 꼽힙니다.

신트라 산맥의 산봉우리에 세워진 이 국가 기념물에는 다양한 건축 양식이 뒤섞여 있습니다.

알록달록한 테라스와 장식된 흉벽으로 유명한 페나 궁전은 놓쳐선 안 되는 명소이자 포르투갈의 7대 불가사의 중 하나입니다.

 

이탈리아 오스티아 안티카

고대 로마의 항구 도시였던 오스티아 안티카는 기원전 7세기에 건설되어 서기 9세기에 버려졌습니다.

이 고고학 유적지는 한때 로마 제국 상업의 중심지였으며 군사 기지로 사용되었습니다.

모자이크와 프레스코화가 훌륭하게 보존되어 있어 종종 폼페이와 비교되며 다양한 로마 유적을 답사하려면 꼭 방문해야 하는 곳입니다.

 

에콰도르 잉카 유적

콜럼버스의 아메리카 대륙 발견 이전의 에콰도르 유적 중 가장 중요한 이곳은 잉가피르카로 알려져 있으며 아름다운 도시 쿠엥카에서 90킬로미터(56마일) 떨어진 카냐르 지방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고고학적 가치가 높은 잉카 유적지는 흥미로운 역사를 보존하고 있는데 그중 가장 유명한 유적은 잉카제국의 유일한 타원형 건축물인 태양 신전입니다.

고대 카냐리 의식을 치르던 바위 위에 지어진 신전에선 인근의 전원 풍경이 파노라마로 펼쳐져 유적 단지와 협곡을 조망하기에 최적의 장소입니다.

 

일본 시라카와고 역사 마을

기후현에 있는 이 고풍스러운 마을은 전 세계에서 눈이 가장 많이 내리는 곳으로 손꼽힙니다.

산과 논이 이루는 아름다운 풍경 외에도 폭설에도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된 전통적인 갓쇼즈쿠리 가옥으로 유명합니다.

여행객들은 20채 이상의 건물을 보존 및 전시하고 있는 야외 박물관을 견학할 수 있습니다.

 

프랑스 생 푸아 수도원

콩크에 있는 이 수도원은 로마네스크 건축물 중 가장 오래된 걸작 중 하나로 여겨지며 산티아고 데 콤포스텔라 순례길의 일부로서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에 등재되었습니다.

산티아고 데 콤포스텔라로 가는 순례자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경유지였다고 합니다.

수도원의 벽면은 서사의 장면을 묘사하는 조각과 벽화로 덮여 있습니다.

 

페루 마추픽추

세계 7대 불가사의 중 하나인 마추픽추는 페루에서 가장 방문객이 많은 유적지입니다.

정교하게 세공된 석조물, 테라스와 관개 시스템은 잉카 제국의 유산을 상징합니다.

극적인 풍경 외에도 태양의 신전과 인티와타나 돌과 같은 상징적인 구조물도 볼 수 있습니다.

 

탄자니아 응고롱고로 자연보존지역

광활한 사바나 초원 중앙에 세계 최대의 손상되지 않은 칼데라 지형인 응고롱고로의 분화구가 보입니다.

국가 지정 보호지역인 응고롱고로에는 코끼리, 가젤, 들개, 얼룩말, 사자와 같이 다양한 동물들이 서식합니다.

 

아르메니아 하그하친 수도원

딜리잔 마을에 근접한 이 수도원은 교회와 석조 구조물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세월이 흐르면서 여러 차례 손상을 입었지만 복원되어 고대 역사를 보존하고 있습니다.

이 수도원의 벽에는 재단, 기부, 복원 및 그 외 사건에 대해 묘사한 비문이 100개 이상 새겨져 있습니다.

 

그리스 아크로폴리스

수도 아테네의 고지대에 있는 기념비로서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고대 유적지로 꼽힙니다.

아크로폴리스의 역할은 신의 보금자리, 왕의 요새, 종교의 중심지, 그리고 최고 인기의 관광 명소까지 다양하게 변화해 왔습니다.

 

멕시코 욱스말 선(先) 스페인 도시

이 고고학적 유적지는 마야인들의 예술과 문화를 훌륭하게 보여줍니다.

유카탄 반도의 푸크 지역에 위치한 욱스말은 서기 700년에 건설되었고 당시 주민은 약 25,000명이었다고 합니다.

 

포르투갈 신트라 문화경관

포르투갈의 문화경관은 자연경관과 역사 경관으로 이루어지며, 왕궁, 페나궁, 헤갈레이라 별장, 무어인의 성, 산페드로 성 등이 있습니다.

헤갈레이라 영지에는 나선형 계단으로 이어진 지하탑처럼 생긴 개시 우물이 있습니다.

 

캐나다 공룡 주립공원

이 공원에서는 공룡 시대의 것으로 알려진 중요한 화석 표본들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이곳은 탁월한 미적 가치를 지닌 놀라운 경치의 황무지와 강가 생물 서식지를 자랑합니다. 

 

스페인 아라곤의 무데하르 건축

12세기 무데하르 건축 양식은 유대교, 이슬람교, 기독교와 같은 여러 문화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이곳은 산타마리아 데 메디아비야 데 테루엘 교회의 종탑, 지붕 및 심보리오, 산페드로 데 테루엘의 종탑과 교회, 그리고 사라고사 알하페리아 궁전의 무데하르 요소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모로코 아이트 벤 하두

진흙으로 만든 건축 양식으로 유명한 아이트 벤 하두는 '크사르' 또는 요새마을로, 기원은 11세기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이곳은 주요 사하라 횡단 무역로 중 하나를 따라 자리 잡고 있었기에 전략적 요충지로 여겨졌습니다.

 

튀니지 수스의 메디나

조용한 유적군인 수스의 메디나는 중요한 군사적, 상업적 항구였으며 그 역사는 이슬람의 1세기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 있습니다.

이 유적군은 사진의 리바트를 포함하여 기념비적인 여러 중요 건축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요새이자 종교 건물인 리바트는 뛰어난 해안 축성술을 보여주는 예입니다. 

 

스리랑카 시기리야

‘사자 요새'로 알려진 이 웅장한 건축물은 중앙 스리랑카 숲의 암석 판 위에 우뚝 솟아 인상적인 모습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튀니지 카르타고

비르사 언덕에서 본 카르타고의 폐허는 이 이미지에서 볼 수 있듯이 화려한 문명의 고향이었던 시절을 증명해줍니다.

이 유적은 기원전 9세기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튀니지 안토니우스의 목욕탕

안토니우스의 목욕탕은 카르타고 고고 유적 중 일부입니다. 

카르타고 대통령궁 근처에 있는 이 목욕탕은 안토니누스 황제 통치 하인 서기 2세기에 완공되었습니다.

 

웨일즈 보매리스 성

앵글시 섬의 보매리스 성은 1284년에 에드워드 1세에 의해 세워졌으며, 13세기 군용 건축물 중 가장 정교한 것으로 유네스코에서 인정한 바 있습니다. 

 

요르단의 페트라 유적

거주자들에게는 라크무로 알려져 있는 페트라는 역사와 고고학적 가치가 있는 요르단 남부의 도시입니다.

페트라 인근에는 기원전 7,000년 경부터 사람이 살았습니다.

 

칠레 라파누이 국립공원

이 지역은 10세기에서 16세기 사이에 초기 폴리네시아 정착민들이 만든 거대 석조 조각상인 모아이로 가장 유명합니다.

 

인도 타지마할

아그라 시에 위치한 이 대리석 묘는 무갈 제국의 샤 자한이 자신의 아내인 뭄타즈 마할을 기리며 지은 것입니다.

 

오스트레일리아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

세계 최대 규모의 산호초와 1,500여 종의 물고기가 서식하는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는 멸종 위기에 처한 바다소와 초록바다거북 같은 종 때문에 항상 과학적 연구의 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잠비아와 짐바브웨의 빅토리아 폭포

잠비아와 짐바브웨의 국경 지역에 위치한 108미터 높이의 이 폭포는 잠베지 강의 일부로서, 지구상에서 가장 거대한 폭포수를 쏟아붓고 있습니다. 

 

캄보디아 앙코르

동남아에서 가장 잘 알려진 유적지일 앙코르 유적에서는 9세기부터 15세기까지의 여러 크메르 제국 수도의 유적을 볼 수 있습니다. 앙코르와트와 바이욘의 사원들은 세계적인 명소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