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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렌스 알마 타데마(Lawrence Alma-Tadema, 1836~1912) 본문
출처 : 미술로 여는 세상 | BAND
Expectations.
로렌스 알마 타데마(Lawrence Alma-Tadema, 1836~1912)는 네덜란드에서 태어난 화가이다.
고대 그리스, 로마, 이집트 등 고전 고대를 주제로 한 작품을 주로 그렸다.
프리슬란트주의 한 마을에서 태어나
프리슬란트주의 한 마을에서 태어나
벨기에의 안트베르펜 왕립예술원(Royal Academy of Fine Arts Antwerp)에서 학업을 마쳤다.
1870년에 영국으로 건너가 공민권(denizenship)을 등록하고,
1870년에 영국으로 건너가 공민권(denizenship)을 등록하고,
이후 영국에서 주로 활동했다.
Among the Ruins, 1902~1904.
Courtship - The Proposal.
Silver Favourites.
Xanthe and Phaon.
'Her eyes are with her thoughts and they are far away'
A coin of vantage.
At Aphrodite's Cradle.
로렌스 알마 타데마는 공증인의 아들로 태어나 부친은 법률가가 되기를 기대했으나,
로렌스 알마 타데마는 공증인의 아들로 태어나 부친은 법률가가 되기를 기대했으나,
레우바르덴에 있는 학교에 진학한 뒤에는 학업과 미술을 병행하고자 했다.
그러나 급속하게 건강이 악화되고 의사가 얼마 살지 못할 거라고 진단을 내리자,
그러나 급속하게 건강이 악화되고 의사가 얼마 살지 못할 거라고 진단을 내리자,
모친은 그에게 미술 활동을 허락했다.
그런데 그 뒤 완전히 건강을 회복하여 삶의 새로운 전기를 맞는다.
<파우스트와 마거리트> 1857년.
1851년 이후 벨기에의 안트베르펜에서 공부하며,
1851년 이후 벨기에의 안트베르펜에서 공부하며,
독일과 프랑스, 그리고 벨기에의 역사 등을 연구해서,
이 결과 1857년 《파우스트와 마거리트》를 그렸다.
1859년 헨리크 레이스(Henrik Leys)의 제자가 되어 회화 공부를 계속하였고,
1859년 헨리크 레이스(Henrik Leys)의 제자가 되어 회화 공부를 계속하였고,
1862년부터는 자신만의 경력을 쌓기 시작하면서 중요한 미술 작가로 부상하였다.
Sappho and Alcaeus, completed in, 1881
1870년 영국으로 건너가 나머지 생애를 대부분 영국에서 보내며 활동하게 된다.
1870년 영국으로 건너가 나머지 생애를 대부분 영국에서 보내며 활동하게 된다.
1879년 로열아카데미의 정회원으로 선출되었으며,
1899년 빅토리아 여왕으로부터 기사 작위를 받았다.
서훈:
서훈:
1899년 기사작위(Knight Bachelor) 서임
/ 1905년 메리트 훈장(Order of Merit, OM)
<모세의 발견> 1904년.
작품들은 고대 문명의 이상적인 면모를 정교하게 재현해내고자 한 것으로
작품들은 고대 문명의 이상적인 면모를 정교하게 재현해내고자 한 것으로
주요 작품으로
《파우스트와 마거리트》(1857),
《로마 가족》(1868),
《봄》(1894),
《콜로세움》(1896),
《모세의 발견》(1904) 등이 있다.
(두산백과)
<콜로세움> 1896년.
Spring detail, 1894
<봄> 1894년.
The Roses of Heliogabalus (1888)
Lawrence Alma-Tadema - Study For The Roses Of Heliogabulus.
Unconscious Rivals (1893)
Lawrence Alma-Tadema - An eloquent silence .
Lawrence Alma-Tadema - Promise of Spring, 1890
Lawrence Alma-Tadema - A Difference of Opinion.
Lawrence Alma-Tadema - Courtship.
Lawrence Alma-Tadema - In a Rose Garden.
Pleading,1876.
<나에게 더 묻지 말아요> 1906년.
한 쌍의 남녀가 대리석 발코니에 앉아 있다.
남자는 여자의 손을 잡아 찬찬히 그녀의 손가락에 입을 가져간다.
여자는 수줍은 듯 고개를 돌려 시선을 피한다.
그녀의 곁에는 꽃다발이 놓여 있다.
남자는 여자에게 사랑을 고백하고 있다.
여자의 시선은 부끄러움에 그를 외면하는 듯 보이지만,
자신의 손에 남자의 입술이 닿는 것을 방치하는 그녀의 표정에는 만족감이 충만하게 차오른다.
여자가 내민 손은 남자의 사랑을 받아들이겠다는 의미다.
이제는 숨길 수 없이 붉어진 뺨이 그녀의 속마음을 잘 보여준다.
바로 이 순간이다.
사랑 그 자체로 순수한 순간,
거추장스러울 것 없는 순수한 의미의 사랑만이 작동하는 순간이.
-나는 그 사람이 아프다 中
한 쌍의 남녀가 대리석 발코니에 앉아 있다.
남자는 여자의 손을 잡아 찬찬히 그녀의 손가락에 입을 가져간다.
여자는 수줍은 듯 고개를 돌려 시선을 피한다.
그녀의 곁에는 꽃다발이 놓여 있다.
남자는 여자에게 사랑을 고백하고 있다.
여자의 시선은 부끄러움에 그를 외면하는 듯 보이지만,
자신의 손에 남자의 입술이 닿는 것을 방치하는 그녀의 표정에는 만족감이 충만하게 차오른다.
여자가 내민 손은 남자의 사랑을 받아들이겠다는 의미다.
이제는 숨길 수 없이 붉어진 뺨이 그녀의 속마음을 잘 보여준다.
바로 이 순간이다.
사랑 그 자체로 순수한 순간,
거추장스러울 것 없는 순수한 의미의 사랑만이 작동하는 순간이.
-나는 그 사람이 아프다 中
/ 저자 박희숙
/ 출판사: 갤리온
Lawrence Alma-Tadema - Shy.
Lawrence Alma-Tadema - The Honeymoon - 1868
Lawrence Alma-Tadema - Confidences.
Lawrence Alma-Tadema - Thou Rose of All Roses.
Vain Courtship, 1900
Lawrence Alma-Tadema - Favourite Poet.
Comparisons, 1892
Egyptian Chess Players (1865)
Lawrence Alma-Tadema - The Conversion Of Paula By Saint Jerome (1898)
The Education of the Children of Clovis (1861)
Fredegund by the Deathbed of Bishop Praetextatus, 1864, Pushkin Museum.
Lawrence Alma-Tadema - Anthony and Cleopatra.
Lawrence Alma-Tadema - Pandora.
A Dedication to Bacchus, 1889
Lawrence Alma-Tadema - Between Venus and Bacchus.
Lawrence Alma-Tadema - Summer Offering.
Lawrence Alma-Tadema - When Flowers Return.
Lawrence Alma-Tadema - Spring Flowers.
Lawrence Alma-Tadema - Flora - Spring in the Gardens of the Villa Borghese, 1877
Lawrence Alma-Tadema - Women of Amfiss.
The Baths of Caracalla, 1899
Lawrence Alma-Tadema - Frigidarium.
Lawrence Alma-Tadema - An Apodyterium.
테피다리움 [ The Tepidarium ] 로렌스 알마 타데마 경, 1881, 24×33㎝, 영국 위럴, 레이디 레버 미술관.
위 그림은 한 여자가 '테피다리움(로마의 미온탕)' 옆에 있는 긴 대리석 의자에 누워있는 모습을 보여준다.
방금 '칼다리움(온탕)'에서 나온 듯 보이는 그녀의 얼굴은 열기로 붉어져 있다.
여자는 한 손에 든 타조부채로 겨우 음부를 가렸으며,
위 그림은 한 여자가 '테피다리움(로마의 미온탕)' 옆에 있는 긴 대리석 의자에 누워있는 모습을 보여준다.
방금 '칼다리움(온탕)'에서 나온 듯 보이는 그녀의 얼굴은 열기로 붉어져 있다.
여자는 한 손에 든 타조부채로 겨우 음부를 가렸으며,
다른 손에는 '스트리길(몸의 피지나 땀을 씻어내는데 사용되었던 동으로 만든 도구)'을 들고 장난을 치고 있다.
이 목욕 도구들은 폼페이 유적의 욕실에서 수없이 발견되었다.
'스트리길'은 고고학적으로 정확한 모습에 남근 형태를 결합시킨 것인데,
이 목욕 도구들은 폼페이 유적의 욕실에서 수없이 발견되었다.
'스트리길'은 고고학적으로 정확한 모습에 남근 형태를 결합시킨 것인데,
이 그림의 관능적인 분위기는 여자의 나체와 대조적인 털융단과 부드러운 쿠션으로 더욱 강화되었다.
알마 타데마는 능숙한 기교로 대리석의 광채와 같은 표면을 매우 실감나게 묘사하였다.
알마 타데마는 능숙한 기교로 대리석의 광채와 같은 표면을 매우 실감나게 묘사하였다.
(죽기 전에 꼭 봐야 할 명화 1001점)
Lawrence Alma-Tadema - Self-Portrait.
네덜란드에서 태어난 로렌스 알마 타데마 경(1836~1912)은
네덜란드에서 태어난 로렌스 알마 타데마 경(1836~1912)은
고대 로마의 호화로움을 보여주는 그림들로 런던에서 명성을 얻었다.
타데마의 그림은 빅토리아 시대의 부유한 사업가들에게 엄격한 사회적 규범과 복장의 제약이 있었던,
타데마의 그림은 빅토리아 시대의 부유한 사업가들에게 엄격한 사회적 규범과 복장의 제약이 있었던,
런던생활의 단조로움에서 탈피할 수 있는 기회를 주었다.
Lawrence Alma-Tadema - A Roman Artist.
Lawrence Alma-Tadema - A Collection of Pictures at the Time of Augustus.
Portrait of Alma-Tadem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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