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uanah觀我Story

제25권 3호(2015) 대한수학교육학회지 내용 본문

수학數學Math Story/대한수학교육학회

제25권 3호(2015) 대한수학교육학회지 내용

Guanah·Hugo 2024. 3. 11. 09:44

1. 유리수와 무리수의 합집합을 넘어서: 실수가 자명하다는 착각으로부터 어떻게 벗어날 수 있는가?

1. 유리수와 무리수의 합집합을 넘어서 실수가 자명하다는 착각으로부터 어떻게 벗어날 수 있는가.pdf
0.57MB

 

2. 문자와 식, 함수 영역에서 보이는 중학생의 수학적 오류 분석: 2013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서답형 문항을 바탕으로

2. 문자와 식, 함수 영역에서 보이는 중학생의 수학적 오류 분석 2013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서답형 문항을 바탕으로.pdf
0.58MB

 

3. 수학 인지적 속성에 따른 TIMSS 2011 8학년 성취도 상위국 특성 비교

3. 수학 인지적 속성에 따른 TIMSS 2011 8학년 성취도 상위국 특성 비교.pdf
0.61MB

 

4. ‘큰 수의 법칙’ 탐구 활동에서 나타난 가추법의 유형 분석

4. ‘큰 수의 법칙’ 탐구 활동에서 나타난 가추법의 유형 분석.pdf
0.48MB

 

5. 초등 수학 학습부진아의 자릿값 이해 수준

5. 초등 수학 학습부진아의 자릿값 이해 수준.pdf
0.69MB

 

6. 『유클리드 원론』Ⅰ권 정리 22의 Diorism을 통해서 본 존재성

6. 『유클리드 원론』Ⅰ권 정리 22의 Diorism을 통해서 본 존재성.pdf
0.27MB

 

7. 학교수학이란 무엇인가?

7. 학교수학이란 무엇인가.pdf
0.41MB

 

8. 현장에 적합한 초등 수학 수업 모형 탐색

8. 현장에 적합한 초등 수학 수업 모형 탐색.pdf
0.33MB

 

9. 수학용어에 대한 논쟁을 통해 본 비(比)에 대한 미국과 한국의 관점차

9. 수학용어에 대한 논쟁을 통해 본 비(比)에 대한 미국과 한국의 관점차.pdf
0.34MB

 

10. 초등학교 수학과 교육과정의 내용 문장 분석

10. 초등학교 수학과 교육과정의 내용 문장 분석.pdf
0.22MB

 

11. 평면도형의 넓이 지도 방법에 대한 고찰 - 귀납적 방법 대 문제해결식 방법 -

11. 평면도형의 넓이 지도 방법에 대한 고찰 - 귀납적 방법 대 문제해결식 방법 -.pdf
0.33MB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