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uanah 觀我 Story

흐르는 강물을 어찌 멈추랴 - 님의 발자취 본문

관아觀我Guanah Story

흐르는 강물을 어찌 멈추랴 - 님의 발자취

Guanah·Hugo 2024. 6. 17. 06:34

출처 :  갈대의 철학 사진에세이 | BAND

 

 

님아 그리운 나의 님아

흘러 흘러가는  

저 물길을 멈추지 말아 다오



비가 오지 않는 날이

어디 한 두 날이겠소만



오늘 같이

비가 내리지 않는 날에는

저 야속한 강물도

더디  발길 되어 가더이다



님아 사랑하는 나의 님아


논두렁

밭두렁

이고 지고 가는

저 꽃길만 님의 길이 아니라오



저 흐르는 강물만이

나의 길도 아니라오



한 번 떠나간 물은

제자리로 돌아오는 법이 없고

한 번 떠나간  사랑은

만남을 전제로 이별을

염두에 두지도 않는다오



우리는 일생은 그냥

저 강물이 흐르는 대로

먼저 간 님의 발길 따라 떠나는

여정길 위에 놓인 바람의 인생길



나의 마음은

님의 마음 따라 떠나온

유유히 흘러  벗 삼아 떠내려 가는

물속의 제 그림자에 

추억이 떠내려가 바다에서 만나는

구름과 같은 인생

 

 

 

 

 

 



 

 

 

 

 

 

 

 

 

 

 



 

 

 

 

 

 

 

 

 

 

 

 

 

 

 

 

 

 

 

 

 

 

 



 

 

< 큰까치수염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