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uanah 觀我 Story

개망초 - 망초대 본문

관아觀我Guanah Story

개망초 - 망초대

Guanah·Hugo 2024. 5. 31. 07:08

출처 :  갈대의 철학 사진에세이 | BAND

 

 

개망초 피어나는 

내 고향 언덕에 올라

섬강 들녘의 강둑에 홀로 앉아

먼 산에 걸쳐 있는

하늘을 바라보노라면




나뭇가지에 걸려있는 구름 한 점에

초심의 하늘 아래 누워 버린

유유히 말없이 흐르는 강물에

황혼에 젖어드는 바람에 이는

노란 물결의 파고가 

갈대가 춤추듯 노래하고




타다 만 잿빛에 검붉은 노을은

떠내려간 지난 나의 청출어람에

구슬픈 섬강을 애써 불러보는

망초대 사연을 들어보아야 한다




내 마음도 저 하늘과 같으면

흘러 흘러 떠가는 구름 한 점에

내 마음도 실어 너의 곁으로

떠나보낼 수 있으면 좋으련만




흐른다는 것은

언젠가는

멈춤이 있는 곳에 다다르니




무언의 흔들림에 떠나는 너는

개망초 꽃 피어날 무렵에

이미 금계국에 묻혀

너에 대한 위로와 슬픔은

섬강 따라 흘러 떠나간다지만




어느 백발이 되어가다

아득히 아스라이 사라져 가는

운무에 가리듯 떠나는

정거장 없는 이정표를 기억해야만 한다




고뇌에 찬 너의 뒷모습을 바라볼 때엔

지난 옛 얼굴의 자화상에 피어난

개망초 꽃이 내 머리 위에

잔설처럼 수북이 쌓여 갈 때

나는 너에 대한 그리움을 잊는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