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uanah觀我Story
제27권 4호(2017) 대한수학교육학회지 내용 본문
1. 심화수학 교과서 과제의 인지적 노력수준에 대한 학생 인식 분석
2. 수학 교사교육 연구와 실천과제: 효과적인 수학 수업의 다섯 가지 필수 측면 프레임으로 분석한 고등학교 수열 단원 수업과 교사 전문성 신장에 대한 소고
5. 중학교 학생들의 기하 과제 해결을 위한 논증 활동의 특징 탐색 -Verheij의 반박 유형을 중심으로-
6. 함수의 연속성에 대한 역사적 고찰 -아리스토텔레스의 연속 개념과 해석학의 산술화 과정을 중심으로-
7. 초등학교 수학 교과서 문제의 정량·정성 분석 -두 자리 수 범위의 받아올림이 있는 덧셈과 받아내림이 있는 뺄셈을 중심으로-
9. 시각적 모델을 활용한 비례 추론 수업 분석: 비표, 이중수직선, 이중테이프 모델을 중심으로
10. 원주율에 대한 심화학습을 위한 조선산학의 활용 연구
12. 비판적 수학교육의 원리와 방법 탐색: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기초연구로서
'수학數學Math Story > 대한수학교육학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19권 2호(2017) 학교수학 내용 (0) | 2024.03.13 |
---|---|
제19권 1호(2017) 학교수학 내용 (0) | 2024.03.13 |
제27권 3호(2017) 대한수학교육학회지 내용 (0) | 2024.03.13 |
제27권 2호(2017) 대한수학교육학회지 내용 (0) | 2024.03.13 |
제27권 1호(2017) 대한수학교육학회지 내용 (0) | 2024.03.13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