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uanah觀我Story

제17권 2호(2015) 학교수학 내용 본문

수학數學Math Story/대한수학교육학회

제17권 2호(2015) 학교수학 내용

Guanah·Hugo 2024. 3. 11. 10:07

1. 인지적 도구로서의 사칙계산기 활용

1. 인지적 도구로서의 사칙계산기 활용.pdf
1.20MB

 

2. 예비 교사교육에서 수학사의 교육적 적용: 조선산학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2. 예비 교사교육에서 수학사의 교육적 적용 조선산학 프로그램을 중심으로.pdf
1.85MB

 

3. 고등학교 통계 수업 시간에 나타난 교사-학생 간 수업담화 분석 -Mehan의 이론을 중심으로-

3. 고등학교 통계 수업 시간에 나타난 교사-학생 간 수업담화 분석 -Mehan의 이론을 중심으로-.pdf
0.46MB

 

4. 2학년 쌓기나무 수업에서의 수학적 의사소통 분석

4. 2학년 쌓기나무 수업에서의 수학적 의사소통 분석.pdf
0.61MB

 

5. 몬테카를로 시뮬레이션의 난수 생성에 관한 교사들의 이해에 관한 연구

5. 몬테카를로 시뮬레이션의 난수 생성에 관한 교사들의 이해에 관한 연구.pdf
1.20MB

 

6. 누리과정 교사용 지도서와 초등 수학 교과서의 연계성 분석 -수학 내용, 용어와 기호, 수학적 과정을 중심으로-

6. 누리과정 교사용 지도서와 초등 수학 교과서의 연계성 분석 -수학 내용, 용어와 기호, 수학적 과정을 중심으로-.pdf
0.37MB

 

7. 교사의 도구적 오케스트레이션에 관한 활동이론적 분석: 계산기 기반 초등 수학 영재 수업을 중심으로

7. 교사의 도구적 오케스트레이션에 관한 활동이론적 분석 계산기 기반 초등 수학 영재 수업을 중심으로.pdf
2.22MB

 

8. 한국, 중국, 일본, 미국 초등 수학과 교육과정에서 강조하는 수학적 과정 요소에 대한 분석

8. 한국, 중국, 일본, 미국 초등 수학과 교육과정에서 강조하는 수학적 과정 요소에 대한 분석.pdf
0.36MB

 

9. 예비교사의 라디안에 대한 이해

9. 예비교사의 라디안에 대한 이해.pdf
0.51MB

 

10. 중등 예비교사와 현직교사의 수학과 평가문항 개발에 대한 자기인식 연구

10. 중등 예비교사와 현직교사의 수학과 평가문항 개발에 대한 자기인식 연구.pdf
0.48MB

 

11. 수학 중심 융복합 수업에 대한 효과 분석: 학생 소집단 활동 참여구조를 기반으로

11. 수학 중심 융복합 수업에 대한 효과 분석 학생 소집단 활동 참여구조를 기반으로.pdf
0.34MB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