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uanah觀我Story

제4권 4호(2002) 학교수학 내용 본문

수학數學Math Story/대한수학교육학회

제4권 4호(2002) 학교수학 내용

Guanah·Hugo 2024. 2. 27. 14:29

1. 수학기호와 그 의미에 대한 고찰 및 도입 방법

1. 수학기호와 그 의미에 대한 고찰 및 도입 방법.pdf
1.37MB

 

2. 비형식적 수학적 지식과 형식적 수학적 지식의 결합에 관한 소고

2. 비형식적 수학적 지식과 형식적 수학적 지식의 결합에 관한 소고.pdf
0.75MB

 

3. Analysis of Strategies for Problem Solving Presented in Elementary School Mathematics Textbooks

3. Analysis of Strategies for Problem Solving Presented in Elementary School Mathematics Textbooks.pdf
1.23MB

 

4. 인수분해 문제 해결과 유추

4. 인수분해 문제 해결과 유추.pdf
1.24MB

 

5. 7차 수학과 교육과정 작도 영역의 교과서와 수업사례 분석

5. 7차 수학과 교육과정 작도 영역의 교과서와 수업사례 분석.pdf
1.29MB

 

6. 수학교사의 전문성 개발을 위한 사례방법

6. 수학교사의 전문성 개발을 위한 사례방법.pdf
1.28MB

 

7. 초등학교 수학에서 비의 값과 비율 개념의 구별에 대한 논의

7. 초등학교 수학에서 비의 값과 비율 개념의 구별에 대한 논의.pdf
0.79MB

 

8. 무리수의 개념적 측면을 강조한 교육방안: ‘통약불가능성’을 통한 무리수 고찰

8. 무리수의 개념적 측면을 강조한 교육방안 ‘통약불가능성’을 통한 무리수 고찰.pdf
1.13MB

 

9. 제 7차 수학과 교육과정의 초등학교 현장적용에서 나타나는 문제점 및 개선방향

9. 제 7차 수학과 교육과정의 초등학교 현장적용에서 나타나는 문제점 및 개선방향.pdf
1.69MB

 

10. 연속확률변수 개념의 직관적 이해에 관한 고찰

10. 연속확률변수 개념의 직관적 이해에 관한 고찰.pdf
1.17MB

Comments